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꿀에 관한 꼼꼼정보

꿀 관련 사이트 및 단체

인터넷 사이트에서 ‘꿀단지 찾기’

■ 정리·장옥경

2003. 05. 13

벌꿀에 관한 각종 정보를 얻고, 직접 구입도 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와 꿀 전문 쇼핑몰 총집합.

꿀 관련 사이트 및 단체

강원농원 www.beefarm.com
68년 3월 국내 최대 규모인 8백군의 벌통으로 이동양봉을 시작해 88년 이후 제일제당, 웅진식품 등 식품회사와 제약회사에 벌꿀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2001년엔 세계벌꿀대전 순회전시를 했고, 도자기 벌꿀로 제6회 국제양봉산물박람회에서 제품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롯데, 현대, LG, 애경 등 시중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인터넷 거래도 가능하다.

가보농산 www.gavo.co.kr
벌꿀, 로열젤리, 프로폴리스, 홍삼, 녹차, 버섯류 선물세트 등 건강식품을 취급한다. 95년 10월 대통령 표창과 98년 농업인 대상(전라남도)을 받은 업체. 2000년에는 신지식인으로 선정되고, 서울국제식품 박람회에서 농수산가공 부분 대통령산업표창을 받았다. 광주시 남구에 위치해 있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

칠봉밀원 꿀이네 www.ggul.co.kr
칠곡군은 전국 제일의 아카시아 대밀원지로 손꼽힌다. 이 지역의 양봉인들이 생산기술의 향상, 철저한 품질관리, 공동판매를 도모하기 위해 칠곡군 봉우회를 조직했는데 이 봉우회를 중심으로 96년에 칠곡 양봉영농조합 법인이 탄생했다. 현재 칠곡양봉영농조합에서는 ‘꿀이네’라는 상표등록을 하고, 벌통에서 자연 숙성시킨 꿀을 채밀해 품질 좋은 생꿀을 공급하고 있다.

한라산 참꿀 www.nfc.co.kr
한라산은 고도에 따라 난대, 온대, 한대의 기후대가 명확하게 나눠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산 전체가 천연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한라산은 각종 식물의 보고나 다름없다. 이러한 제주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자연산 꿀을 판매한다.

안상규 벌꿀 www.beeman.co.kr
경북 칠곡군 동명면의 벌수염 사나이로 유명한 안상규씨의 벌꿀 사이트. 청와대가 선정한 모범 신지식인이기도 한 그는 지난해 5월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꿀벌 22만마리를 몸에 붙이고 45m 높이에서 번지점프를 한 것으로 유명하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안상규 양봉 철학과 벌꿀박물관 및 벌꿀 제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꿀나라(형제양봉원) www.ggulnara.co.kr
경상북도 영주시에 있는 양봉원. 꿀에 관한 상식, 양봉 관리, 진짜 꿀 식별법, 꿀의 용도, 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터넷 직거래도 가능하다.

한국양봉협회 www.korapis.or.kr
봉산물의 올바른 품질관리로 양봉 농가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연구소에서는 품질 보장된 벌꿀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 규정을 두고 있다.

한국 아카시아나무연구회 bh.knu.ac.kr/~ygpark
경북대학교 임학과 박용구 교수의 웹사이트.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꿀의 70% 이상이 아카시아꿀인데, 한국 아카시아 나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한국양봉학회 aginfo.snu.ac.kr/apiculture
85년 서울대 최승윤 박사에 의해 설립된 뒤, 매년 2차례 한국양봉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벌목 곤충의 생물학 및 이에 관련된 연구 자료와 최신 연구 동향을 게재한다.

국제양봉협회연맹 www.apiservices.com/apimondia
미국, 영국 등지의 양봉업계 및 양봉제품에 대한 소식을 담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