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헤어 클리닉

더 늦기 전에 머리 기르기

짧은 머리 이젠 지겹다구요?

■ 기획·이지현(mamirin@hanmail.net) ■ 사진·지재만 박해윤 기자 ■ 제품협찬·키엘 얼터나 크리니크 아베다 웰라 EO 바디숍 에스티로더 ■ 헤어&메이크업·김청경헤어페이스(02-3446-2700) ■ 액세서리협찬·블루마린액세서리 ■ 모델·김서윤 윤미숙 이현지 ■ 일러스트·윤윤경

2003. 04. 15

로맨틱한 롱웨이브 헤어가 유행하면서 머리 기르기에 도전하는 주부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웬만한 인내심을 가지지 않으면 도중에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잘라버리기 일쑤. 더 나이 들기 전에 긴 머리를 갖고 싶다는 주부들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와 두피 케어법.

머리를 기를 때 가장 갈등하게 되는 시기가 바로 어깨에 닿을 무렵. 드라이를 하지 않으면 머리가 사방으로 뻗쳐 도저히 스타일이 살지 않는다. 이때는 제일 굵은 롤로 마는 내추럴 웨이브를 해보자. 헤어에센스나 왁스만 발라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고, 하나로 묶어도 자연스럽다.

웨이브 헤어에 좋은 제품들
더 늦기 전에 머리 기르기

1 프라이빗 스파알로에 베라가 두피를 진정시키고 헤어 스타일 연출을 도와준다. 에스티 로더.
2 캐스틸 샴푸캐스틸리안 올리브오일을 함유하여 모발에 풍부한 보습 작용을 하는 곱슬머리용 샴푸. 키엘.
3 크림 위드 실크 그룸굵고 뻣뻣한 모발 전용 보습&스타일링 헤어로션. 소량만 발라주어도 스타일이 살아난다. 키엘.
4 컬 세이버 샴푸곱슬머리와 퍼머 모발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샴푸.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어 컬의 생생한 탄력을 유지해준다. 웰라.
5 컬 세이버 무스미세한 거품 타입의 무스가 퍼머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제공한다. 웰라.
6 디파인 노 프리즈 스타일링 크림드라이어의 뜨거운 열과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헤어크림. 바디숍.
7 헴프씨드 스컬프팅 퍼티부드러운 젤 타입의 왁스로 짧은 머리의 스타일링에 효과적인 제품. 쉽게 굳지 않아 스타일 변형도 쉽다. 얼터나.
8 맥시멈 홀드 휘니싱 프로텍턴트스타일을 고정시켜주는 동시에 모발을 보호하는 제품. 모발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탄력을 부여해 건강하고 윤기있는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얼터나.


올해의 헤어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복고적인 느낌의 포니테일. 머리가 완전히 마르면 묶고 헤어로션으로 잔머리를 정리해준다. 여기에 로맨틱한 느낌을 더하려면 고개를 숙이고 드라이하여 머리뿌리 부분에 볼륨을 주고, 뒷머리를 살짝 웨이브로 말아주면 OK.

깔끔한 포니테일에 어울리는 헤어 액세서리


포니테일 스타일을 위한 헤어 제품들
더 늦기 전에 머리 기르기

1 웨트 룩 그룸건조한 모발 상태에서 발라 스타일링을 가볍게 고정시키는 부드러운 젤. 키엘.
2 햄프씨드 스프레이 왁스스프레이 타입의 왁스. 스타일을 오래 지속시켜주고 윤기를 주는 마무리 제품이다. 얼터나.
3 헴프씨드 스트레이트닝 밤곱슬머리를 스트레이트로 펴주거나 곧은 생머리를 더욱 곧게 고정해주는 젤 타입의 스타일링 제품. 얼터나.



4 스트롱 콘트롤 젤스타일을 깔끔하게 고정시켜주는 헤어젤. 사용감이 산뜻한 제품이다. 크리니크.
5 엑스트라 스트랭스 컨디셔닝 린스코코넛이 추가되어 은은한 향과 더불어 보습효과가 강화된 린스. 키엘.
6 헴프씨드 모델링 클레이강력한 모발 고정용 왁스. 끈적이지 않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얼터나.
7 내추럴 스타일 무스자연스러운 세팅력이 돋보이는 무스로 끈적임이 전혀 없다. 비달사순.


웨이브 퍼머를 해서, 혹은 하나로 질끈 묶어서 머리를 길렀다. 하지만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거나 잦은 퍼머로 머리끝이 손상돼 다시 잘라내야 한다면 아무 소용없다. 찰랑찰랑 윤기나는 긴 머리를 원한다면 지금 당장 두피 관리부터 시작하자.
집에서 혼자 하는 두피 마사지
더 늦기 전에 머리 기르기

1 정수리 조금 아래쪽의 들어간 부분이 ‘백회’라고 불리는 혈(A지점)인데, 이곳을 지압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2 귀밑 뒤쪽의 조금 들어간 곳(B지점)을 지압하면 목을 통과하는 림프액의 흐름이 원활해진다.

3 마사지 전용 크림을 충분히 바른 다음, 양 손가락을 넓게 펴 두피에 압력이 느껴질 정도로 세게 누르면서 천천히 두피를 마사지한다.

4 이마 가장에서 정수리를 향해, 뒤통수는 목덜미에서 정수리를 향해 조금씩 위치를 옮겨가며 마사지한다.

5 ①에서 눌러준 백회혈 주변을 손가락 끝으로 리드미컬하게 두드린 다음 머리 전체를 통통 두드리는 느낌으로 자극한다.

두피 건강 챙겨주는 헤어 제품
더 늦기 전에 머리 기르기

1 볼류마이징 샴푸에센셜 오일과 식물 영양성분을 함유한 순한 타입의 두피 마사지 샴푸. EO.
2 라이트&볼류마이징 린스힘이 없고 늘어지는 모발에 윤기를 제공하고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도록 해주는 린스. EO.
3 헴프씨드 스칼프 테러피 샴푸두피의 노폐물을 완벽히 제거하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제품. 지성·건성모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얼터나.
4 헴프씨드 오일 헤어 테라피건조하고 손상된 모발과 두피의 영양 밸런스를 회복시켜주는 마사지 오일. 얼터나.
5 인리치 마사지 오일 포 스칼프악건성 두피나 각질이 심한 두피에 풍부한 보습 작용을 하는 마사지 오일. 키엘.
6 파워 마스크천연 모발 지질인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심하게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주는 마스크. 웰라.
7 헤어 리페어야생 라임과 진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여 모발에 매끄러운 탄력을 주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모근을 건강하게 한다. EO.
8 뷰티파잉 컴포지션꽃과 식물의 순수 에센스가 농축된 마사지 오일. 눈과 입술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아베다.
9 하이드로 마스크머리뿌리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마스크. 젖은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열을 가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웰라.



두피에 좋은 식품
[미역과 같은 해조류]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해조류에 들어 있는 요오드 성분이 모발이 자라나는 데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의 원료가 되기 때문.
[우유] 두피와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콩류] 두피클리닉에서 탈모를 예방하는 대체 식품으로 사용할만큼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달걀] 헤어팩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달걀흰자는 모발의 찌든 때를 벗겨냄과 동시에 단백질과 유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
[녹차] 녹차를 자주 마시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 DHT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두피 건강에 좋다.

두피 건강을 해치는 식품
[라면, 햄버거]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는 두피 영양을 빼앗는 대표 식품.
[담배] 니코틴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폐의 기능을 저하시켜 두피 건강에 백해무익한 제품.
[커피] 적당히 먹으면 괜찮지만 먹는 양이 늘어나면 두피에 자극을 준다.
[단 음식] 머리카락이 빠지는 속도를 가속화시킨다.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도 마찬가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