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인터넷 부록

인터넷에서 즐기는 레포츠 전문 사이트 74

클릭! 현명한 주부를 위한 알짜 사이트

■ 기획·이지은 기자(smiley@donga.com) ■ 글·박윤희 서하나 이인재 이주영 함영주

2003. 02. 19

인터넷에는 다양한 레포츠 정보가 가득하다.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 및 프로그램, 상품 안내는 물론 레포츠 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동호회에 이르기까지 풍성한 정보의 바다에 푹 빠져보자.

수중 레포츠
●실버씨 www.silversea.co.kr
스쿠버다이빙과 수상레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스쿠버 다이빙의 이론 강습을 실시하고, 전세계 브랜드의 수상 레포츠용품과 장비를 대여 또는 온라인 판매한다. 이외에 강습 및 투어프로그램, 여행용품을 소개하며 수중사진팀, 여성다이빙팀, 해외투어팀, 수중사냥팀 등 소규모 동호회 활동이 활발하다.
●워터스키 월드 www.waterski.co.kr
수상스키에 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자체적으로 강습을 진행하며 쇼핑몰도 운영한다. 수상스키 용품과 좋은 스키장을 추천하고, 안전신호와 주의할 점 등을 알려준다. 국내외 수상스키 관련 뉴스도 풍부하다. 초·중·고급으로 나눠 수상스키 테크닉 강좌를 실시하며,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한다. 커뮤니티 성격의 회원제로 운영.
●북한강레저타운 www.bughankang.co.kr
수상스키, 워터슬레이드, 패러세일링, 수상 오토바이 등 수상레저를 종목별로 안내하는 것이 특징. 무릎스키, 더블스키, 맨발스키 등 스키 타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또 2박3일, 3박4일 일정의 수상 레포츠 캠프를 열고, 수영, 수상스키, 스쿠버다이빙, 카누 강습도 연다.
●핀 플라이어 finflier.com
수영전문 사이트.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등 수영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이미지 자료도 풍부하게 갖춰놓았다. 지역별 수영동호회도 검색할 수 있고, ‘수영일기’ ‘우리들의 수영문화’ ‘내가 가본 수영장’ 등 다양한 코너를 운영한다.
등산
●오케이마운틴 www.okmountain.com
산악 포털사이트로 다양한 산행 체험기 코너를 운영한다. 계절별, 테마별 산행정보를 제공하고 ‘산꾼들의 잡담’ ‘좋은 산 함께 가요’ ‘노하우 전수’ 등 회원들간의 정보교환 코너도 눈길을 끈다. 등산정보와 관련된 온라인 상담 서비스와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등산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추천제품 사용기’는 물품을 구입하는 데 특히 유용한 정보.
●한국의 산하 mountains.new21.net
한국의 명산 8백여곳을 소개하고 산행정보 및 등산용어, 등산장비, 도서 등 다양한 등산정보를 제공한다. 산행지 선택하기, 등산준비, 등산 배우기, 안전산행 등을 수록한 ‘초보자 길잡이’ 코너와 지역별 산행날씨, 교통안내, 테마여행 등의 정보 검색서비스는 꽤 유용하다.
●박영춘의 산행정보 www.gosan21.net
운영자가 직접 가본 3백여곳의 산행정보가 올라있다. 자연휴양림에 관한 정보도 사진과 함께 자세히 볼 수 있다. 등산용어 및 장비, 등산에 도움이 되는 책, 장비 및 지도구입처, 국립공원 정보를 소개하고 교통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사이트를 링크해 놓았다.

낚시
●새로운 인터넷 낚시 세상 fishing114.com
바다낚시, 민물낚시 등의 낚시 강좌를 운영하고 바다낚시 테크닉, 낚시 동호회 등을 소개한다. ‘추천바다포인트’ ‘바다에서 만난 사람들’ ‘바다꾼 조행일기’ 등 다양한 코너가 있다. 낚시용품 안내 코너에서 어린이를 위한 낚시용품을 소개한 것이 눈길을 끈다.
●조은나라 www.jounnara.co.kr
낚시전문 웹진. 얼음낚시, 댐 피서낚시, 밤낚시, 바캉스 낚시 등 테마별 낚시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낚시 동영상 자료와 낚시터 주변의 광경을 스케치 한 ‘디지털갤러리’가 들러볼 만하다. 전국의 낚시 동호회와 낚시터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골프&테니스
●SBS골프 www.sbsgolf.com
골프 관련 토털서비스. 온라인 골프강좌를 유·무료로 서비스한다. 또 ‘골프채널’에서는 SBS 방송에서 진행되는 골프 프로그램의 편성시간이나 출연자 등을 소개하고, ‘골프인포’에는 골프뉴스와 칼럼, 경기 결과 등을 알려준다. 전국의 골프장과 연습장을 검색할 수 있다.
●테니스 코리아 www.tennis.co.kr
테니스 잡지인 월간테니스코리아의 홈페이지. 테니스 관련 뉴스는 물론, 대회 일정과 결과를 알아볼 수 있다. 테니스 동영상 및 테니스 클리닉, 동호회 등을 운영한다. 자료실에서는 테니스의 역사에서부터 코트의 종류, 테니스용품 등 기본적인 테니스 상식을 알려준다.
에어로빅
●김광선의 복싱에어로빅 www.eboxingdiet.co.kr
88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광선이 운영한다. 과격한 동작을 배제하고, 복싱기술을 이용한 복싱에어로빅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신개념 레포츠. 복싱에어로빅의 장점과 효과에 대해 소개하고, 운동 과정과 체육관 정보를 안내한다.
●에어로빅오케이 www.aerobicsok.com
에어로빅 관련 정보가 풍부하게 수록돼있는 사이트. ‘전문가와 함께하는 에어로빅 세계’ ‘Body Shape 세계’ 코너가 특히 유용하다. 전국에 있는 에어로빅 전용 체육관을 검색할 수 있고 사이트가 운영하는 다양한 동호회에 참가할 수 있다.


레포츠 종합정보
●고플러스 www.goplus.co.kr
등산 정보를 제공하는 ‘마운틴플러스’와 수상 레포츠 정보를 제공하는 ‘워터플러스’ ‘스쿠버플러스’ 등의 코너를 마련해 놓았다. 종목별로 기초 이론과 관련 영화, 서적 등을 소개하고 이메일을 통해 등산 여행지와 산행법, 인라인 스케이트 선택 요령 및 타기 좋은 장소 등 유용한 정보가 실린 소식지를 보내준다. 레저 동호회 활동도 활발하다.
●엑스빌 www.xvil.tv
인라인, 마라톤, 산악등반, 자전거,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종목의 레포츠 정보가 있다. 장비구입 요령부터 좋은 운동 장소, 체험기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해준다.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는데 초보 입문부터 자격증 따는 법까지 내용이 다양하다.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한다.
●레포츠마니아 www.reportsmania.com
서바이벌게임, 래프팅, 패러글라이딩, 수상스키, 윈드서핑 등을 종목별로 안내한다. 개요 및 용어, 장비, 장소 등을 소개하고 온라인 강좌를 실시한다. 사진 자료와 동영상 자료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고,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레포츠OK www.leportsok.co.kr
레포츠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동굴탐험 및 페인트볼, 산나물 캐기 등 이색 레포츠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는 ‘체험 레포츠’가 특히 눈길을 끈다. 수상레저, 지상레저, 항공레저 등의 정보를 안내하는 ‘레포츠 가이드’와 ‘테마 레포츠 여행’도 들러볼 만한 코너. 이외에도 ‘레포츠현장’ ‘레포츠 배우기’ ‘동영상 정보’ 등 다양한 코너가 있다.
●레포츠365 www.leports365.com
수상스키, 래프팅,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등 수상 레포츠를 비롯해 골프, 스키, 스노보드 등의 종합 레포츠 정보를 제공한다. 문화체험 가족바캉스, 괌 비치캠프 및 영어캠프, 생태체험캠프 등 색다른 레포츠 관련 캠프와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사진과 동영상 자료 등을 이용한 사이버 강좌를 진행한다.
●스포츠나인 www.sportsnine.com
전국 스포츠센터를 검색 서비스한다. 검도장, 골프장, 당구장, 볼링장, 수영장 등 종목별 안내와 지도를 이용한 지역별 안내를 함께 제공해서 유용하다. 또 번지점프, 댄스스포츠, 수상레저 등 20여 종목의 동영상 자료가 있어 다양한 레포츠 강좌와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레포츠 여행&상품
●트렉코리아 trekorea.com
하이킹, 산악자전거,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래프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한다. 오지마을 트래킹, 계곡 트래킹, 생태체험 동굴탐험, 꽃 산행 등 흥미로운 생태 여행도 소개한다. 수상 레포츠는 물론 도심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포츠 정보를 안내한다.
●스포츠앤컴퍼니 www.sports.co.kr
레포츠 전문 여행 사이트. 국내외 스포츠 여행정보를 소개하고 레포츠 캠프, 리조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춰놓고 있다. 지역별, 종목별, 가격별 맞춤검색을 통해 원하는 레포츠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색.
●미래레포츠 www.mwt.co.kr
각종 수상레저와 항공레저, 지상레저 등 다양한 레저여행 상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저상품뿐 아니라 스포츠센터와 콘도도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포츠별 유래 및 장비, 유의사항, 특성 등도 알아볼 수 있다.
●다투어 www.datour.co.kr
수상 레포츠장을 비롯해 골프장, 낚시터, 승마장을 지도를 통해 자세히 안내한다. 추천 여행지와 가볼 만한 곳, 지역탐방 등 여행정보를 참고하면 색다른 레포츠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포항바다낚시클럽 www.psfcguide.co.kr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다지는 동호회. 조행기, 어류도감, 날씨 정보 등의 코너가 활발히 운영되며, 부부낚시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정기적으로 열린다.
●산사람들 www.mountainpeople.co.kr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산행과 함께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는 산악 뉴스, 등산 상식, 국립·도립·군립 공원 정보가 넘친다. 산행후기, 산행일정, 답사정보 등 오프모임을 안내하고 산행기 동영상을 올려놓았다.
●골프동호회 club.korea.com/golf
골프상식, 레슨, 골프장 안내 등 골프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각종 자료실과 게시판을 운영하고 회원들간의 물물교환과 중고물품 매매도 이뤄진다. 여성들만의 소모임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특히 눈길을 끈다.
●공 굴리는 사람들 agit.miclub.com/bowling
여성 포털사이트인 마이클럽의 볼링 동호회. 볼링 상식과 관련 여론조사, 사진자료 등이 풍부하다. 여성 특유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방문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미소짓게 한다. 볼링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경량항공기 동호회 club.korea.com/phoenix
헬리콥더 조종, 항공법, 초경량 항공기 등 비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풍부하게 올려놓았다. 자유게시판에는 오프라인 모임에 관한 회원들의 후기가 올라와 있다. 비행기 조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들러볼 만하다.
●바람새 cafe.daum.net/balamsai
윈드서핑, 래프팅, 수상스키, 스킨스쿠버 등의 수상레저와 서바이벌,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즐기는 종합 레포츠 모임.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이 활발하며 종목별 강습도 꾸준히 진행된다.
●오지여행자 클럽 agit.miclub.com/ozi
촌장과 부촌장을 중심으로 오지탐험활동이 이뤄진다. 오지탐험 게시판 외에도 나의 인생이야기, 나의 여행이야기, 나의 사랑이야기 등의 다채로운 코너와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실에는 회원들의 오지탐험 경험담이 소개돼 있다.
●스키동호회 agit.miclub.com/rgski
여름에는 윈드서핑, 래프팅, 스킨스쿠버 등의 수상레저를,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모임.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장비구입 요령을 알려줘 도움이 된다. 채팅방을 통해 온라인 모임이 이뤄지고 중고장비 벼룩시장도 운영한다.
●번지점프 모임 cafe.daum.net/bungyjump
다음에서 활동하는 번지점프 모임으로 우리들 이야기, 번개모임, 번개정보, 자료실, 음악방, 시·소설방, 펌글방 등 다양한 게시판을 운영한다. 자료실에는 번지사진 및 기타 관련 자료가 갖춰져 있고 소모임 활동도 활발하다.

●골프스카이 www.golfsky.com
골프용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공동구매 코너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골프용품을 구입하고 쇼핑&공구 게시판을 통해 골프용품에 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운영자가 추천하는 상품을 소개한 골프기획상품 코너도 들러볼 만하다.
●낚시TV www.naksitv.co.kr
낚싯대, 낚시복, 구명조끼, 낚시찌 세트 등 각종 낚시용품을 온라인 판매한다. 낚시뉴스, 낚시조황, 구멍찌의 종류, 미끼 꿰기 등의 동영상 자료와 낚시터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수영과 에어로빅 www.jocossa.co.kr
수영용품과 에어로빅용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 스포츠 댄스복을 비롯해 헬스복, 수영복을 판매하고 아동용품 코너를 별도로 운영한다. 자유 게시판을 통해 상품정보를 볼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된다.
●파이브텐 www.fiveten.co.kr
등산용품 전문 쇼핑몰. 등산화, 등산의류, 클라이밍장비 등을 판매한다. 일반 등산화는 물론 암벽화도 소개하며 검색서비스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이미지 사진과 함께 상세한 상품정보를 볼 수 있다.
●에스포즈 www.espoz.com
레포츠용품 전문 쇼핑몰로 수상 레포츠, 자전거, 헬스, 등산 등 각종 레포츠용품을 종목별로 분류, 소개한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처음 장비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한 사이트.
●넥스프리 www.nexfree.com
인라인 스케이트를 비롯해 가방, 보호대, 스포츠글라스 등 20여 종목의 상품을 판매한다. 공동구매 코너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레포츠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미지 사진을 통해 상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고 브랜드 할인전을 통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넷포츠 www.netports.co.kr
요즘 돌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다이어트줄넘기, 테크노백 등도 인기 상품이다. 최신 유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이 사이트의 강점. 콘도 예약 서비스, 스포츠센터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