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인터넷 부록

인터넷 속 가족 공간가족간 친목 도모 사이트 42

클릭! 현명한 주부를 위한 알짜 사이트

■ 기획·이지은 기자(smiley@donga.com) ■ 글·박윤희 서하나 이인재 이주영 함영주

2003. 02. 19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참 많지만 집안일을 하다 보면 가족들과 대화를 나눌 시간이 별로 없다. 이럴 때 인터넷은 가족간 친목을 돈독히 해주는 역할을 확실히 할 수 있다. 인터넷 속에 가족만의 공간, 가족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다양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 멀리 떨어져 있는 친지와도 연락을 해보자.

가족 커뮤니티 사이트
●모모웹 www.momoweb.co.kr/family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모모웹에서 운영하는 가족 포털사이트. 가족 홈페이지와 가족신문, 가족일기 등은 물론 건강, 인테리어, 가족여행, 꿈풀이, 인터넷 카드와 같이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좋은 가족 10계명과 부부대화의 7단계 등 가정생활을 행복하게 이끌어가는 데 유용한 지침들이 소개돼 있다.
●굳패밀리넷 www.goodfamily.net
가족 포털사이트.가족 홈페이지는 물론 가족신문, 가족상담실 등 가족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지원한다. 또 요리백과,인테리어,의학정보,재테크 등 생활정보도 볼 수 있다.또 유아용품이나 가전제품과 같은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
내손으로 만든 가족 홈페이지
●웹요리사 webcook.mooni.co.kr
복잡한 홈페이지 제작을 재료준비, 조리하기, 양념하기, 장식하기, 상 차리기 등 5단계의 요리 과정으로 바꾸어 쉽게 설명한다. 인터넷의 기본용어와 웹 제작에 대한 노하우 등을 강의식으로 자세히 풀어놓아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들에게 유용하다. 사이트 내에서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해볼 수도 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홈페이지 만들기 wbi4u.com
간단한 태그와 웹에디터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특히 ‘홈페이지 마법사’를 이용하면 단계별 설명에 따라 디자인과 기능 등을 취향별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주부들이라도 쉽고 빠르게 가족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이밖에 홈페이지 등록 방법과 게시판, 방명록, 대화방 등 다양한 메뉴 제작방법도 함께 제공한다.
인터넷 가족신문
●민지네 가족신문 www.minjine.com/faminews
민지네 가족신문 운영자가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가족신문 제작 방법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사이트.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가족신문 틀을 제공하고 최근 유행하는 캐릭터나 그림들을 수시로 업데이트 해놓는다. 특히 자료방에서는 가족신문을 만들 때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제공해 유용하다.
●와우닷컴 www.waawoo.com
디지털신문의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지원해주는 유료 사이트.신문의 디자인과 스타일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고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자신의 도메인을 가진 완벽한 가족 디지털신문을 완성할 수 있다.기사뿐 아니라 사진과 재미있는 만화로 한층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 일반 가족신문의 경우 월4만9천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해피네홈 www.happyne.com
사이버 가족신문을 이용한 가족 커뮤니티 사이트. 해피네 가족회원으로 가입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사이버 신문을 만들 수 있다. 또 메모장, 기념일 관리, 전자앨범, 일기장 등의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만들어진 가족신문은 프린트해서 우편으로 발송해 주며 또 가족신문에 광고를 게재해서 생기는 수익금의 일부는 발행가족에게 적립된다.
인터넷 가족주소록
●인터넷 사촌 www.i4chon.co.kr
가족 구성원 전체를 족보 형태로 등록해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가족간의 관계, 주소, 전화번호 등의 기본정보뿐 아니라 사진, 음성, 동영상까지 기록할 수 있다. 인터넷 사촌에서 제공하는 가족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가족들의 생일이나 제사 등을 기록하는 가족달력과 가족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다. 가족에 대한 상세정보는 가족 이외의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히든카드닷컴 www.hiddencard.com
개인의 주소록을 관리해주는 곳. 자신의 주소나 연락처가 바뀌었을 때 이를 등록하면 자신과 관계된 사람들에게 일괄적으로 바뀐 정보를 전달해준다. 고향이나 동네사람, 해외에 머물고 있는 가족 등 가까운 사람들이 좀더 자주 연락하고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영상메일
●조이클릭 www.joyclick.net
동영상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색상, 스케치, 모자이크, 엠보싱, 흑백 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화면 효과를 이용해 가족들과 찍은 영상을 재미있게 구성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메일은 보관함에 보관돼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메일 외에도 동영상을 이용한 이미지 카드, 이력서, 게시판 등을 직접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아이소식 www.isosic.com
동영상 메일은 물론 음성메일, 카드메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동영상 멀티 메일 사이트. 가을, 사랑, 축하 등 주제에 맞는 배경화면을 지정하고 PC카메라에 자신의 모습을 녹화하여 가족이나 친구에게 내 모습이 담긴 독특한 메일을 보낼 수 있다. 카메라가 없는 경우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카드와 함께 자신의 음성을 녹음하는 음성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우편 & 카드메일
●유포스트 www.yupost.com
인터넷을 통해 편지를 쓰면 실물 우편으로 보내주는 온·오프라인 인터넷 우체국. 발송서비스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며 무료서비스는 하루 2통까지 가능하다. 단 빠른 우편이나 등기, 해외우편의 경우는 추가 우편료가 부가된다. 멀리 떨어진 가족들에게 편지로 소식을 전하고 싶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러브우체국, 군사우체국, 스타레터, 방송참여, 보내지 못한 편지 등 다양한 우편발송 서비스가 제공된다. 발송한 편지는 개인 편지함에 자동 보관된다.
●아이레터 www.iletter.co.kr
유료로 운영되는 인터넷 우체국. 편지지와 편지봉투의 이미지를 선택한 후 사연을 올리면 매일 3회씩 우체국으로 배달되고, 보낸 편지나 미발송 편지는 본인의 편지함 속에 일정기간 보관된다. 이용금액은 일반우편의 경우 1통당 6백원. 가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어서 보내는 우편은 약 1천원선이다. 요금결제는 은행통장, 신용카드, 휴대폰, 일반전화로 가능하다.
●월드포스팅 kr.worldposting.com
연세대학교 순수 학생 동아리인 벤처창업연구회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우체국. 편지, 카드, 엽서는 물론 청첩장과 초대장, 안내장, 음성카드까지 서비스한다.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편지지와 편지봉투, 우편요금, 이용수수료를 모두 포함해 보통우편의 경우 5백70∼6백70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친척들의 주소를 주소록에 넣어두면 결혼이나 회갑 등의 가족행사가 있을 때 한꺼번에 초대장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다.
●카드코리아 www.cardkorea.com
재미있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카드메일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 발렌타인데이, 스승의 날, 성년의 날, 키스데이 등 날짜별 카드와 주제별, 키워드별 카드 등 수백가지 모양의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꽃방과 팬시몰에서는 카드메일과 함께 선물도 보낼 수 있어 가족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등이 있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시정보 사이트
●시티스케이프 cityscape.empas.com
검색 포털사이트 엠파스에서 운영하는 도시생활정보 사이트. 분위기별, 테마별 카페, 술집, 음식점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서울근교에서 가볼 만한 나들이 장소와 문화공연, 놀이, 데이트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계절과 시기에 맞는 도심여행 코스를 알려주고 있어 겨울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줌시티 www.zoomcity.com
도시생활정보 문화 웹진. 영화, 음악, 공연소식을 포함한 각종 문화정보는 물론 맛집, 술집, 여행, 레포츠 등 가족들과 함께 하는 주말계획에 도움을 주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매주 네티즌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기획기사를 제공하고 있어 보다 흥미로운 도시정보를 즐길 수 있다.
●시티넷 www.citynet.co.kr
카페나 음식점 정보뿐 아니라 지역별, 등급별 호텔정보와 데이트코스, 세계여행 가이드 등 다양한 생활정보가 있다. 각 지역 업소에서 사용 가능한 인터넷 쿠폰서비스와 지름길 안내, 요리 가이드, 쇼핑몰 서비스 등은 가족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 시티넷 투어를 이용하면 각종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티넷 노래방, 인터넷 복권 등 네티즌들을 위한 부가서비스도 많다.
박물관·문화원 정보 사이트
●박물관 종합정보안내 www.korea-museum.go.kr
전국의 박물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지역별, 특징별로 박물관을 검색할 수 있다. 어린이들의 박물관 관람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만화로 보는 즐거운 박물관 여행’은 이곳의 자랑거리. 또 국립중앙박물관, 부산시립박물관, 영남대 박물관 등은 사이버 박물관으로도 제작되어 온라인 상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전국문화원연합회 www.kccf.or.kr
전국의 지역축제와 문화사업을 통합 관리하는 사이트. 각 지역의 향토문화자료와 지방문화소식을 찾아볼 수 있다. 또 지역별 문화원 홈페이지가 링크돼 있어 유용하다. 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지역축제를 찾아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듯.
문화공연안내 사이트
●아트센터 www.artcenter.co.kr
각종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문화예술 포털사이트. 연극, 클래식 공연, 뮤지컬, 무용, 전시, 영화 등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각종 공연과 영화를 예매할 수 있으며 CD 등의 상품 구입도 가능하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공연, 전시정보를 따로 검색하는 기능이 있어 유용하다. 일부 공연은 인터넷상에서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클립서비스 www.clipservice.co.kr
뮤지컬 중심의 공연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공연소식은 물론 세계적인 뮤지컬 축제, 배우, 시상식 등 다양한 뮤지컬 정보가 있다. 공연정보와 함께 공연티켓 및 문화생활관련 상품의 할인구매 서비스도 이용할 만하다. 시중에서 구입하기 힘든 뮤지컬 음반도 판매한다.
●클래식피아 www.classicpia.com
클래식 공연에 대한 전문 정보를 볼 수 있는 곳. 음악회 소식, 공연평, 티켓예매 등 클래식 공연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케스트라, 실내악, 오페라, 성악, 피아노, 현악, 관악, 타악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지난 공연들도 감상할 수 있다.
●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
각종 문화공연의 티켓예매 및 구입 전문사이트. 연극, 영화표, 뮤지컬, 클래식, 라이브 콘서트, 스포츠 입장권 등의 예매서비스를 하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VIP회원의 경우 각종 티켓 예매시 5∼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경기장 소식들도 함께 볼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