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클래스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 메이크업

눈매가 깊어지고 또렷해져요!

■ 기획·조은하 기자(ceh@donga.com) ■ 사진·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마리끌레르 한국화장품 피어리스 LG생활건강 ■ 메이크업·현주영(한국화장품) ■ 헤어·황현헤어(02-336-8234) ■ 모델·정미라 임희정 조현진

2003. 02. 07

쌍꺼풀이 있고 동그랗고 커다란 눈은 현대 미인의 필수조건. 하지만 꼭 그런 눈이 아니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면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 예쁜 눈이 될 수 있기 때문.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 메이크업 요령을 알아보았다.


눈과 눈 사이가 넓은 눈은 자칫 둔해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좀더 또렷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서는 눈 앞머리쪽의 콧등에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로 음영을 살려준다.
눈두덩에 아이섀도를 바를 때도 눈꼬리 쪽에 포인트를 주는 것보다는 눈 앞머리 부분에 짙게 발라 시선을 얼굴 안쪽으로 모아주도록 한다. 그리고 아이라인은 눈꼬리 쪽을 길게 빼지 않는 것이 좋다. 속눈썹을 붙이거나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눈썹 가운데 부분을 길게 해주는 것이 잘 어울린다.
따라해 보세요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 메이크업

1 눈 앞쪽의 콧등에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로 음영을 준다.
2 아이섀도는 눈 앞머리를 진하게 바른다.
3 아이라인은 길지 않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
4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속눈썹 가운데 부분에 포인트를 준다.


눈꼬리가 올라간 눈은 자칫 사납거나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때문에 진한 색의 아이섀도는 피하고 부드럽고 따뜻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 아래쪽에 연한 브라운 색상을 발라주면 올라간 눈매가 한결 안정적이고 부드러워보인다.
포인트를 줄 때 역시 눈 앞머리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아이라인은 약간 아래쪽을 향하게 그리고, 눈 앞머리 쪽에 속눈썹을 붙이거나 마스카라를 덧발라서 포인트를 준다.
따라해 보세요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 메이크업

1 눈두덩에는 엷은 브라운톤 아이섀도를 바른다.
2 눈 아래쪽에는 연한 브라운 색상을 발라준다.
3 아이라인은 약간 아래쪽을 향하게 그린다.
4 마스카라는 눈 앞머리 쪽에 덧발라 포인트를 준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화사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바르면 세련되어보인다. 단, 눈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피하도록. 쌍꺼풀이 없는 눈은 아이라인을 그려도 눈을 뜨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라인을 약간 두껍게 그리는 것이 필수. 하지만 지나치게 짙은 아이라인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워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아이라인을 속눈썹 가까이 1~2mm 두께로 그린 후 라인 위쪽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진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바르는 것이, 눈매가 깊어보이면서 지적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속눈썹은 최대한 컬링을 주어 시원스러운 눈매를 표현해준다.
따라해 보세요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 메이크업

1 화사한 색상의 아이섀도를 전체적으로 바른다.
2 속쌍꺼풀 부분에는 연한 색 아이섀도를 바른다.
3 아이라인 근처에 짙은 색 아이섀도를 바른다.
4 아이라인은 1~2mm 정도의 두께로 그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