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셀프헤어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혼자서 간편하게! 스타일은 멋지게!

■ 기획·이지현(mamirini@hotmail.com) ■ 사진·박해윤, 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키엘 유니크 레드켄 웰라 아베다 유닉스 브라운 ■ 헤어&메이크업·김청경 헤어 페이스(02-3446-2700) 황현헤어(02-336-8234) ■ 모델·김은상 정미연 김은실 송명희

2002. 11. 21

언제나 똑같은 헤어 스타일, 지겹지 않으세요? 하루쯤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데 미용실에 가는 건 부담스럽고…. 이럴 땐 집에 있는 헤어 도구를 이용해보세요. 세팅기 하나만 있으면 요즘 유행하는 멋진 웨이브 스타일 완성! 유명한 헤어 아티스트 솜씨가 부럽지 않답니다.

웨이브헤어에 사용하면 좋은 제품들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 강력한 세팅을 위한 스타일링 제품
1. 트랙션 젖은 모발에 뿌린 다음 말려가면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 레드켄.
2. 터치 컨트롤 거품 형태의 무스 타입으로 웨이브는 살려주면서 유연한 고정효과를 가진 제품. 레드켄.
3. 컬 세이버 무스 퍼머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거품 타입의 무스. 용기를 흔들어 거품을 낸 다음 브러시에 묻혀 사용한다. 웰라.
4. 밀키 젤 내추럴하면서도 강한 세팅력을 가진 제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러운 컬을 유지해준다. 유니크.
5. 스타일케어 클리어왁스 헤어 컬을 촉촉하게 세팅해주는 왁스 제품. 유니크.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해주는 헤어로션
1. 티크닝 로션 가늘고 약한 모발에 볼륨감과 윤기를 주는 제품으로 풍성한 웨이브를 만들어준다. 레드켄.
2. 스무스 앤 컬 스트레이트 모발과 자연스러운 웨이브 모발을 동시에 스타일링해주는 제품.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컬을 얻을 수 있다. 웰라.
3. 비 컬리 로션 부스스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발에 보습을 준다. 아베다.
4. 크림 위드 실크 그룸 건조하거나 굵고 뻣뻣한 모발에 보습을 주어 스타일링이 살아난다. 키엘.
5. 브릴리언트 휴멕틴트 포마드 알로에와 해초 성분이 함유되어 머리를 촉촉하게 유지, 곱슬머리의 컬을 살려준다. 아베다.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트리트먼트
1. 헤어스페셜 리페어 4W 한달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손상모 클리닉 프로그램. 사용이 간편한 일회용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유니크.
2. 인텐시브 리페라투어 딥컨디셔닝팩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오일을 함유하여 심하게 건조한 모발을 개선해준다. 키엘.
3. 컬 세이버 트리트먼트 퍼머 후에 사용하는 집중 트리트먼트제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웰라.
4. 1분 트리트먼트 손상된 머릿결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1분 트리트먼트제. 거칠고 힘없는 모발을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개선해준다. 유니크.

여성스러운 느낌! 내추럴 웨이브 연출법
● 딱 5년 어려보이는 자연스러운 컬이 돋보인다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전체적으로 층이 많은 머리에 바깥으로 뻗은 약한 컬로 내추럴한 웨이브를 연출. 깔끔하게 정돈된 앞머리와 브라운톤의 밝은 컬러가 조화를 이뤄 인상이 부드러워보인다.
미용실처럼! 셀프 손질법
1.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 옆머리 끝을 약간 뻗치게 말아준다. 끝부분에서 잠시 열로 뜸을 들여 고정시킨다.
2. 앞머리는 깨끗하게 드라이로 펴주면 지저분해보이지 않는다.
3. 왁스와 에센스를 섞어서 고루 발라주면 완성! 바를 때는 머리카락을 손으로 움켜쥐듯 잡아주면 된다.
이런 제품을 사용했어요
인디펜던트 스팀 : 가장 일반적인 전기 고데기로 웨이브, 볼륨,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옆머리, 뒷머리의 끝부분부터 밖을 향하여 2~3바퀴 말아주면 된다. 브라운.

● 여자라면 한번쯤 해보고 싶은 로맨틱 웨이브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아랫부분에만 굵은 웨이브를 주어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컬이 느껴지면서도 무거워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 블랙 컬러로 염색해 세련미를 더했다.

미용실처럼! 셀프 손질법
1. 옆머리는 바깥쪽 끝까지 말아주어야 뻗치지 않는다.
2. 앞머리 역시 머리카락 끝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말아주어야 한다. 뿌리 부분에 고데기를 가깝게 대야 볼륨감이 생긴다.
3. 마지막에 에센스를 발라주어 웨이브를 정리하면 미용실에서 한 것 같은 멋진 스타일이 완성!
이런 제품을 사용했어요
스트레이트 앤 셰이프 : 자연스러운 롱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 머리카락을 조금씩 잡고 말아주면 된다. 브라운.
볼륨을 살린 복고풍 웨이브 연출법



● 굵은 웨이브로 단정한 느낌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제일 많은 어중간한 단발머리에 정석으로 마는 웨이브는 촌스럽다. 굵은 컬의 우아한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 전기 헤어롤로 머리를 꼬아주면서 세팅한 다음, 드라이를 사용하여 펴주었다. 강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미용실처럼! 셀프 손질법
1. 달구어진 세팅롤로 머리카락을 꼬면서 위쪽부터 말아준다.
2. 10분 후 세팅롤을 풀고 브러시를 이용해 드라이어로 다시 말아주면서 웨이브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3. 헤어 왁스를 바른 다음 드라이어의 찬바람으로 정리해준다.
이런 제품을 사용했어요
전기 헤어롤 : 코드를 꽂고 3~4분 후면 달구어져 바로 사용이 가능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 약하게 말고 싶다면 5분, 강하게 말고 싶다면 15분 정도 두면 된다. 유닉스.



● 리부터 볼륨 업! 가벼운 바람머리 스타일
집에 있는 헤어 도구로 연출하는 웨이브헤어 4
복고 스타일이 한창 유행인 요즘, 헤어 역시 복고풍 섀기 스타일이 인기다. 층이 많은 짧은 머리에 가는 웨이브는 아줌마 퍼머가 될 수 있으므로 금물. 굵은 컬을 살리되, 헤어 왁스로 불규칙하게 변형을 주는 것이 포인트!

미용실처럼! 셀프 손질법
1. 머리카락을 사선으로 잡고 뒤쪽으로 말아준다. 가장 짧은 머리는 말지 않아도 전체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2. 스틱형 왁스를 모발 안쪽에 발라주면 볼륨감이 살아난다.
3. 뒤쪽을 향한 컬을 핀으로 고정시키고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준다.
이런 제품을 사용했어요
스팀 크림퍼 181L :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 간편한 고데기. 발열판 사이에 적당량의 머리카락을 넣고 가볍게 누르면서 말아준다. 유닉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