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인기절정 다이어트 최신판

생식 다이어트

변비와 피부 트러블까지 한번에 해결!

기획· 박혜경 기자(yaming@donga.com) / 구성· 정윤숙(프리랜서) || ■ 사진· 박해윤,최문갑,지재만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모델· 이재인,원효림,염현희,구현정,고정민,김태은,김유리,유미영,한명화 ■ 일러스트· 김은정,이선영 ■ 아트디렉터· 이관수 ■ 미술· 최병인,윤상석,김영화,이은이 기자 ■ DPT· 김현주 ■ 표지디자인· 장호식

2002. 11. 20

곡식이나 채소 등을 익히지 않고 날것 그대로 꼭꼭 씹어 먹는 생식. 질병 치료식으로 연구되기 시작했던 생식이 최근 들어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되고 있다. 조금만 먹어도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얻을 수 있어 더 매력적인 생식으로 건강하게 살빼기.

생식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다
시판중인 생식 한끼의 칼로리는 170kcal 정도로 이것은 식빵 1쪽 분량과 비슷한 정도이다. 생식은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대신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는 골고루 갖춰져 있어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된다.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생식은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식품 속의 영양소가 몸에 고스란히 흡수된다. 때문에 적은 양을 먹더라도 에너지 효율이 높아 건강에 아무런 문제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부기와 변비가 사라진다
생식에는 섬유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각종 효소와 엽록소 등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의 부기를 빼준다. 또한 배변 기능을 도와 지방 및 노폐물이 충분히 배설되도록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에 좋은 생식, 어떻게 먹을까?

아침이나 저녁식사 때 생식 가루를 먹는다. 가루를 천천히 씹어 먹어도 되고, 40g 정도를 200∼300ml의 생수나 두유, 우유에 타서 마셔도 된다. 기호에 따라서 꿀을 약간 가미해도 좋으며, 채소나 과일을 곁들여 먹어도 된다.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도 잊지 말자.
다이어트 기간 중에 섭취하는 음식들은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 때 생식 가루를 곁들이면 영양 만점의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다.
샐러드 드레싱에 생식가루를 섞거나 밥의 양을 줄이고 생식 가루를 뿌려서 먹는다. 또 생식 가루로 경단을 만들어 간식 대용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다.

생식할 때 이것만은 꼭 지킨다

● 식사는 규칙적으로 일정한 시간에 먹되 예전 식사량의 80% 정도만 섭취한다.
● 아침을 거르지 말고 저녁 식사량을 줄인다.
● 식사는 천천히, 여유를 가지면서 1회에 30번 씹으면서 30분 동안 먹는다.
● 주식은 현미 잡곡밥의 통곡식으로 한다.
●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두부, 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과 생선, 달걀, 살코기 등의 동물성 단백질을 2:1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 채소와 해조류, 버섯류로 식사를 시작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 하루 6∼8컵의 물은 필수!
● 달거나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식품은 되도록 피한다.
● 술은 백해무익! 술은 고열량식품으로 영양결핍을 초래하는 위험 요인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