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beer_party

청와대 스타일, 맥주 파티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8. 24

7월 27일과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간담회에서 맥주와 맥주 칵테일, 건강을 고려한 자연주의 스타일 안주가 나와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대통령처럼 즐기는 자연주의 맥주 파티를 제안한다.

PART 1. 맥주 파티

무, 소고기, 시금치, 치즈 등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맥주와 찰떡궁합인 안주를 만들었다. 핑거푸드 스타일이라 어려운 자리에서 먹기에 편하다.




무살사새우칵테일샐러드

Ingredients

중하새우 12~14마리, 무살사소스(잘게 깍둑썬 무 1컵, 양파 ¼개, 청양고추 · 홍고추 1개씩, 블랙올리브 슬라이스 · 핫소스 1큰술씩, 올리브오일 1½큰술, 레몬즙 2큰술, 다진 파슬리 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새우는 머리와 껍데기, 내장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재빨리 식힌 뒤 물기를 뺀다. 2 무,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볼에 ②와 나머지 살사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4 작은 컵에 ③을 담고 새우를 담는다.






감자를 올린 한입떡갈비

Ingredients

감자 2개, 모차렐라치즈 ½컵, 소금 · 후춧가루 · 로즈메리 꼬치 약간씩, 떡갈비(다진 소고기 250g, 간장 · 다진 양파 1큰술씩, 설탕 ½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깨소금 · 참기름 ·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슬라이스 체다 치즈 2장

How to make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깍둑썰어 감자가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삶는다. 뜨거울 때 모차렐라치즈와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려 체에 내린 뒤 5cm 정도의 납작한 경단 모양을 만든다. 2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뒤 모든 재료를 넣어 고루 섞는다. 한입 사이즈의 오목한 패티를 만든다. 3 슬라이스 체다 치즈는 4~6등분한다. 4 ②에 ①의 감자를 올리고 체다 치즈를 올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5 로즈메리 꼬치를꽂아 모양을 낸다.




치즈시금치만두피샐러드

Ingredients

만두피 12장, 시금치 5~6포기, 양파 ¼개, 리코타치즈 ½컵, 식용유 적당량, 방울토마토 5개, 소금 · 후춧가루 · 발사믹식초 약간씩

How to make
1 만두피는 오목한 그릇 모양이 되게 바삭하게 튀겨 기름기를 제거한다. 2 시금치는 한입 크기로 포기를 나누고, 양파는 곱게 채썬다. 3 리코타치즈는 한입 크기의 볼 모양으로 만든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시금치와 방울토마토, 양파를 재빨리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만두피에 ④를 넣고 리코타치즈를 올린 뒤 발사믹소스를 뿌린다.



PART 2. 맥주 칵테일 파티

남성들뿐 아니라 여성들 파티에도 제격인 맥주 칵테일과 건강 안주. 모양도 예뻐 테이블에 세팅해놓으면 근사하다. 



맥주에 토마토를 섞은 레드아이

Ingredients

완숙 토마토 4개, 레몬즙 2큰술, 타바스코소스 · 우스터소스 1큰술씩, 얼음 · 소금 · 후춧가루 · 꿀 약간씩, 맥주 800ml

How to make
1 완숙 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꼭지 부분에 잔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데친 뒤 껍질을 벗긴다. 2 믹서에 맥주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는다. 3 먹기 직전에 차가운 맥주를 붓는다.



맥주상그리아

Ingredients

오렌지 3개, 청포도 1송이, 상그리아 시럽 혹은 일반 시럽 1컵, 맥주 800ml, 토닉워터 200ml

How to make
1 과일은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병에 담는다. 2 시럽에 재워 30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한다. 3 마시기 전에 맥주와 토닉워터를 부어 마신다.




황태피시앤드칩스

Ingredients

불린 황태채 200g, 튀김가루 · 파슬리가루 · 식용유 약간씩, 튀김옷(굵직하게 다진 청양고추 3개 분량, 굵직하게 다진 홍고추 ½개 분량, 튀김가루 · 얼음물 1컵씩), 냉동 프렌치프라이 2컵, 라임이나 레몬 3개

How to make

1 황태채는 흐르는 물에 살짝 불려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은 뒤 튀김가루와 파슬리가루에 버무린다. 2 황태채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 입힌다. 3 170℃로 달군 식용유에 ②와 프렌치프라이를 넣고 노릇하게 튀긴다. 4 슬라이스한 라임이나 레몬 위에 ③을 먹기 좋게 올린다.




견과치즈볼

Ingredients

감자 1개,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크림치즈 100g, 다진 피스타치오 · 다진 아몬드 · 다진 땅콩 3큰술씩

How to make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깍둑썬 뒤 감자가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삶는다. 뜨거울 때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체에 내려 매시드 포테이토를 만든다. 2 크림치즈와 매시드 포테이토는 동량을 섞어 동글동글한 한입 크기의 볼을 만든다. 3 ②을 다진 견과류에 굴린다.



무화과프로슈토치즈꼬치

Ingredients

무화과 6개, 프로슈토 12장, 큐브치즈 24개, 루콜라 · 발사믹소스 약간씩

How to make
1 무화과는 꼭지가 위로 가고 구멍이 아래로 가게 해 조심스럽게 씻어 4등분한다. 2 프로슈토는 길이로 길게 자른 뒤 다시 자르고, 루콜라는 먹기 좋게 뜯어놓는다. 3 대나무 꼬치에 무화과, 프로슈토, 큐브치즈 순으로 꽂은 뒤 접시에 담고 루콜라와 발사믹소스를 뿌린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요리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하나 정수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