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Secret

아름다움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녀 Hwang in-young

기획·우매화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크리니크(02-3440-2677) 맥(02-3440-2624) 베네피트(02-3438-9680) 설록차(080-023-5454) V=B프로그램(02-515-5816) 케라스타즈(02-3497-9695) 대상웰라이프(02-2094-5825) 캘빈클라인(02-2104-9155) ■ 의상협찬·강희숙(02-543-3427) 나이스크랍(02-548-5751) 테스제이킴(02-548-9980) 더슈(02-511-8158) ■ 헤어·유재선(애브뉴준오 02-2138-0605) ■ 메이크업·장현주(애브뉴준오) ■ 코디네이터·양정화

2008. 11. 15

그녀는 조금 달랐다. 피부나 몸매 관리 비법을 물을 때마다 ‘타고났다’던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며 얼버무리는 많은 연예인들과 달리, 황인영(30)은 건강한 피부와 몸매는 부지런히 관리한 결과라고 말한다. 새로 뜨는 뷰티 아이콘 황인영의 뷰티 시크릿 A to Z.

아름다움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녀 Hwang in-young

페미닌한 실크 원피스. 테스제이킴.


Antiaging 노화예방 요령 꾸준히 운동하고, 음식도 조금만 먹으려고 노력해요. 무엇보다 노화 예방을 위해 클로렐라를 먹은 지가 5년이 넘었어요. 식사 후에 7알씩 먹는데 몸이 한결 가볍고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대상웰라이프 닥터 클로렐라 비타민·아미노산·미네랄·섬유질 등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며, 체질을 개선해준다. 300mg×700정×2통 15만원.

Best Cosmetic 최고의 화장품 여러 브랜드 제품을 두루 사용하는 편이에요. 최근에 써본 제품으로는 크리니크의 수퍼모이스춰 화운데이션이 좋았어요. 환절기라 피부가 건조해 보습에 신경 쓰는데, 이 제품은 화장하고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촉촉하더라고요. 에스티로더의 갈색병 에센스 또한 피부에 맞아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맥의 스트롭 크림도 얼굴을 은근히 화사하게 연출해주기 때문에 좋아하는 제품이고요. 눈 화장에 신경 쓰는 편인데 베네피트의 프림세스는 팔레트 안에 마스카라부터 컨실러, 아이라이너 등 아이메이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어 편리해요. 장난감 같은 귀여운 패키지도 마음에 들고요.
1 크리니크 수퍼모이스춰 메이크업 모이스처라이저만큼 보습력이 우수해 건조한 가을·겨울철에 바르기 좋다. 30ml 4만원.
2 맥 스트롭 크림 미세한 펄 입자가 가미된 수분크림 겸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에 고급스러운 광택을 더한다. 50ml 4만1천원.
3 베네피트 프림세스 컨실러와 아이라이너, 브러시가 한데 담겨 있는 아이 메이크업 전용 키트. 5만2천원.

Calorie 칼로리 조절 칼로리를 꼼꼼이 따져가며 식사해 살이 찌지 않도록 해요. 입맛을 돌게 만드는 짜고 매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밥은 반공기만 먹어요. 외식을 하면 과식하게 돼 가능하면 집에서 먹으려고 노력하고요.

Detox 독소 배출 밤마다 줄넘기를 가지고 애완견 방울이랑 산책을 나가요. 공원에 가서 줄넘기를 1천번 정도 해 땀을 쫙~ 빼고 집에 돌아와 샤워를 하면 개운함이 이루 말할 수 없어요. 운동하면서 땀을 흘리는 것이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Eye Care 눈 관리 하나둘씩 눈가 주름이 보일 때마다 속상해 아이크림을 정말 열심히 발라요. 바르고 흡수될 때까지 네 번째 손가락으로 계속 두드려주고요. 아이메이크업을 할 때는 속눈썹에 신경을 써요. 인조 속눈썹을 활용하는데, 특별히 진한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매가 은은하게 아름다워 보이거든요.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아이크림 얇고 예민한 눈 주위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 15ml 5만8천원.



Fitness 피트니스 생각날 때마다 스트레칭부터 아령들기 등을 틈틈이 하는 편이에요. 몸이 뻐근하다 싶으면 스트레칭을 하고, 다리도 틈틈이 주물러줘요. 이렇게 하면 다리선을 매끈하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돼요. 거울 옆에 작은 아령을 갖다놓고 눈앞에 보일 때마다 몇 번씩 들었다 놓곤 하고요.

아름다움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녀 Hwang in-young

드레스 모두 강희숙.


Good Skin 좋은 피부의 비결 일주일에 1회씩 에스테틱 숍에 가서 마사지를 받아요. 관리를 할 때와 하지 않을 때 차이가 있더라고요. 작년에 얼굴에 트러블이 심하게 났던 적이 있었는데 시트팩을 사다놓고 매일 했더니 피부가 다시 좋아졌어요. 부지런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 피부 만드는 비결임을 깨달았죠.

Hair 머릿결 관리 모발이 건강하고 좋은 편인데다 파마나 염색을 거의 안 해요. 매일 린스 대신 트리트먼트를 해주고요. 모발은 한번 상하면 되돌리기가 쉽지 않아요. 피부처럼 매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요령이에요.
케라스타즈 올레오 릴렉스 마스크 실리콘 유도체 성분과 팜오일이 함유돼 모발을 차분하고 단정하게 연출해준다. 150ml 5만4천원.

Inner Beauty 이너 뷰티 20대 때는 잘 몰랐는데 요즘엔 종합비타민을 먹을 때와 먹지 않을 때의 몸 상태가 다른 게 확연히 느껴져요. 종합 비타민을 꾸준히 먹었더니 몸이 가벼워지고, 손톱·발톱까지도 건강해졌어요.
V=B프로그램 멀티 비타민 필수 비타민 10가지를 고루 함유한 영양보충제. 150정 3만2천원.

Jealous 샘이 날 정도로 선망하는 뷰티 아이콘 김희애씨요! 두 아이의 엄마, 40대라는 나이가 무색하리만치 건강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계시죠. 빛나는 피부는 물론이고 군살 하나 없이 운동으로 다져진 탄력 있는 몸도 부러워요. ‘나이를 먹어도 멋지고 예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저도 김희애씨처럼 나이 들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해요.

Know-how 미용·건강에 관한 나만의 노하우 부지런한 것이 정답인 것 같아요. 저도 가끔은 모든 것을 놓아버리고 먹고 싶은 대로 먹으며 늘어지고 싶은 때가 있어요. 그러다 곧 정신을 차리고서는 이러면 안 된다고 추스르죠. 매일 꾸준히 관리 하는 것보다 중요한 건 없는 듯해요.

Leg care 다리 관리 어릴 때부터 다리에 대한 집착이 심했어요. 중학생이었을 때부터 종아리에 근육이 뭉치는 것이 싫어 학교 다녀오면 다리를 계속 주무르고, 누워서 30분 정도 다리를 벽에 기대 올려놓곤 했어요. 지금은 웃음이 나지만 계단 모서리를 밟으면 다리가 굵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계단 안쪽만 밟으려고 조심했던 기억도 나요. 지금도 다리 마사지와 거꾸로 올리는 동작은 계속해요. 다리를 마사지할 때는 발목에서 무릎 쪽으로 종아리 근육을 계속 당겨 올려줘요. 부기가 빠지고 다리선도 매끄럽게 정리되거든요.

Moisture 보습 얼굴이 건조한 편이라 낮에는 물론 자기 전에도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요. 아침에 일어나면 한결 피부가 촉촉해져 있지요. 요즘 수영을 다니다보니 보습케어를 조금만 소홀해도 몸이 건조해지더라고요. 보디크림보다는 보습력이 뛰어난 오일을 사용해요.
크리니크 수퍼디펜스 SPF25 에이지 디펜스 모이스춰라이저 항산화 성분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낮시간 전용 수분크림. 50ml 5만8천원.

아름다움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녀 Hwang in-young

리본 장식의 브론즈 컬러 티어드 미니 드레스는 나이스크랍.핑크 컬러 스트랩 슈즈. 더슈.


Never 이것만은 절대로! 음주.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엔 얼굴 뿐 아니라 몸까지 건조해지는 것이 느껴져요. 컨디션도 좋지 않아 운동하는 데도 지장이 있고요. 되도록 안 먹으려고 하는데, 사실 지키기 힘들긴 하죠.

One Choice 무인도에 뷰티 아이템을 딱 하나만 가져간다면 당연히 자외선 차단제죠. 예전에는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몰랐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자외선 차단제뿐 아니라 기초와 메이크업 제품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것을 발라요. 좀더 꼼꼼하게 자외선에 대비할 수 있으니까요.
베네피트 유 레블 라이트 SPF15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50ml 4만2천원.

Perfume 좋아하는 향수 플로럴이나 머스크 같은 여성스러운 향수보다는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남성 향수가 좋아요. 캘빈클라인의 이터니티 포맨을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있어요.
캘빈클라인 이터너티 포 맨 시원하고 상쾌하며 클래식한 느낌의 향수. 100ml 7만8천원.

Qualification 건강한 삶을 위해 갖춰야 할 것 요즘엔 12시에 점심 먹고 저녁 6시가 되면 저녁을 먹어요. 7시가 되면 수영장에 가서 2시간 동안 수영을 하고요. 촬영이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이런 생활 패턴이 반복되지요. 건강과 피부에 좋은 것이라면 한두 번 해서는 안 돼요. 작은 것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 이것이 건강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자질이라고 생각해요.

Rope skipping 줄넘기 매일 1천번씩 해요. 처음에는 1천개를 채우는 것이 힘들었는데 요즘엔 익숙해져 그리 어렵지 않아요. 저녁에 줄넘기를 하면 섭취한 칼로리를 소진하고 잠들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죠.

Spa 스파 녹차 반신욕을 즐겨요. 가루녹차를 넣은 38℃ 정도의 물에 명치 정도까지 담그고 20분 정도 있어요.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될 뿐 아니라 피부도 좋아져요. 이 물로 머리를 감고 세수도 하면 온몸이 부드러워져요. 또 하나의 비결은 ‘이태리타월’이에요.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각질이 많이 생기는데 무작정 때수건으로 세게 밀면 피부에 상처도 생기고 더 건조해져요. 저만의 노하우는 욕조물에 들어가서 5분 정도 몸을 데운 후 때수건에 보디클렌저를 묻혀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이에요. 스크럽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이 말끔히 제거 되거든요.
설록차 오리지널 가루녹차 어린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들었기 때문에 티백보다 영양 성분이 한결 풍부하다. 50g 5천원.

Trend 도전하고 싶은 유행 메이크업 얼마 전 이효리씨의 뮤직비디오를 보니 초록색 섀도에 핑크 립스틱을 바른 상큼한 메이크업을 했더라고요. 한번쯤은 은은하게 반짝이는 피부에 그린 컬러 아이섀도를 하고, 핑크 컬러로 볼에 혈색을 준 뒤 사랑스런 핑크 립스틱을 바른 상큼발랄한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1 맥 립스틱 엔젤 촉촉하고 가벼운 느낌이 오래 지속되는 립스틱. 3g 2만2천원.
2 베네피트 하이빔 이마와 콧등, 광대뼈 눈밑에 바르면 펄 하이라이터로, 모이스처라이저와 섞어 사용하면 얼굴 전체에 화사함을 더해준다. 13ml 3만2천원.
3 맥 미네랄라이즈 블러셔 부드럽게 발리며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블러셔. 3.5g 3만2천원.

Ugly 감추고 싶은 곳 작은 엉덩이. 여자 몸은 굴곡이 있어야 예쁜데 골반이 작은 편이에요. 보디라인이 일자라고 해야 하나? 동생들이 남자 몸 같다고 놀릴 정도예요.

V-line V 라인의 비결 경락을 받아본 적이 있는데 너무 아파서 다시는 못 하겠더라고요. 주사를 맞거나 경락을 자극해 인위적으로 되돌리기 보다는 미리 예방하는 편이에요. 매일 탄력 크림을 바르는데, 목부터 얼굴까지 마사지를 받을 때처럼 손바닥으로 쓸어 올려가며 두드려주지요. 껌을 씹기 시작한 지도 3년이 채 안 됐을 정도로, 오징어나 껌처럼 턱 근육을 발달시킬만 한 것은 먹지 않아요.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딥 링클 컨센트레이트 포 페이스 앤 아이 아미노 C와 카페인 성분이 피부 주름을 완화시키고 탄력을 부여한다. 30ml 9만8천원.

Whitening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이 발라요. 사실 좀 부끄럽지만 낮에 외출할 때는 창피함을 무릅쓰고 양산을 꼭 쓴답니다.

X-mark 가보고 싶은 그곳!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스파 생각이 간절히 나네요. 스파에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근 채 쉬고 싶어요. 청담동에 위치한 애브뉴준오의 스파(02-2138-0605)를 즐겨 찾죠.

Young 젊음 유지를 위해 하는 것 관리를 꾸준히 한다고 해도 가끔 옛날 사진을 보면 달라진 모습이 보여요. 잠깐 실망하긴 하지만 자꾸 그런 것에 슬퍼하고 집착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매사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죠.

Zzz 하루에 잠은 몇 시간이나 자는지? 스케줄이 없을 때는 대부분 12시에 잠자리에 들어 8시에 일어나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써도 잠이 부족하면 금방 피부가 푸석해지거든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