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tory_ 다섯 번째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친환경 컨셉트로 꾸며 편안하고 건강하게!

기획·신연실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문의·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2008. 06. 12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오가닉 제품들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를 소개한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안에 미네랄워터를 채워 넣고 천연 실크 커버를 씌운 천연 원목 침대. 침대 위에는 유기농 허브가 들어 있는 숄더 필로가 놓여 있다.(좌) 친환경 스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 러버 스파의 입구.(우)


스파도 친환경이 트렌드
심신의 피로를 풀고 날씬하고 매끄러운 보디라인을 가꾸기 위해 즐겨 찾는 스파 숍.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만을 강조하던 기존의 스파 숍들이 최근 들어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고 있다. 요즘 핫이슈로 떠오르는 환경의 중요성에 귀를 기울이고 웰빙이나 로하스 등의 친환경 컨셉트를 접목시켜 새로운 스타일의 공간을 선보이는 것. 친환경 자재와 도구를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내는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는 최근 스파 문화의 트렌드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인 실내 인테리어부터 테라피스트들이 사용하는 작은 도구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컨셉트를 적용해 누구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천연 원목과 친환경 페인트·마감재로 꾸몄으며 오가닉 인증을 받은 아로마 제품들을 사용한다. 또 마사지 도구, 화장솜, 마스크시트, 타월과 샤워가운 역시 모두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안에 미네랄워터를 채워 넣고 천연 실크 커버를 씌운 천연 원목 침대. 침대 위에는 유기농 허브가 들어 있는 숄더 필로가 놓여 있다.(좌) 친환경 스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 러버 스파의 입구.(우)


친환경 컨셉트로 꾸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의 내부는 테라피의 종류에 따라 라벤더룸·로즈룸·페퍼민트룸·헤드스파룸의 이름을 붙여 방을 분리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각 방들은 모두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 바닥재로 마감돼 있어 실내의 습도와 온도가 적절히 조절되고 테라피를 받는 이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방마다 배치돼 있는 침대나 제품을 싣는 이동식 트레이, 테라피스트들이 앉는 의자 역시 천연 원목으로 만든 제품이라 가구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사람의 손이 탈수록 은은한 빛을 내 실내를 더욱 아늑하게 만든다. 특히 라벤더룸의 원목 침대는 천연 실크 커버 안에 미네럴워터를 가득 채워 넣어 독특한 감촉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방마다 비치돼 있는 쿠션과 이불, 베개 등에 사용하는 커버 역시 녹차로 염색한 소재라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의 친환경 용품
1 테라피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들은 천연 식물성 아로마 제품으로 유럽의 오가닉 인증을 받았다. 화학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세정력이나 흡수력 등이 뛰어나며 자극 없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2 이어테라피에 사용되는 이어캔들로 유기농 면과 비즈왁스(벌집에서 추출한 밀납)를 이용해 만들었다. 귀에 꽂고 7~10분간 타들어가게 두면 초가 타면서 생기는 온기와 초 속에 들어있던 각종 에센셜오일 성분이 고막을 자극해 전신을 편안하게 이완시켜준다.
3 보디케어 프로그램에 자주 사용되는 마사지 도구. 유기농 면 속에 건조된 유기농 허브가 들어 있다. 따뜻하게 데워서 온몸 구석구석 지압해주면 열과 함께 허브의 향기가 고스란히 몸속으로 전달돼 피로가 금세 풀린다.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에서 사용하는 오가닉 아로마 제품을 구입하면 재활용 원료로 만든 종이가방에 넣어준다.


4 페이셜 케어의 클렌징 단계에서 사용하는 화장솜은 일본 오가닉협회에서 인증 받은 무향료·무염색의 유기농 면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면봉 역시 유기농 면이 씌워져 있는 제품으로 면봉 안에 티트리오일이 들어 있어 입구를 살짝 부러뜨리면 오일이 새어나와 면봉을 적신다.
5 페이셜 케어 시 얼굴에 발라둔 오일이나 팩을 닦아낼 때 사용하는 천연 해면스펀지로 촉감이 부드러워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퍼프나 타월보다 통풍이 잘돼 세균 번식의 위험이 적다. 해면이 담겨 있는 볼은 팩이나 스크럽 등의 제품을 섞을 때 자주 사용하는 코코넛 껍데기로, 형광물질이 나오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사용한다.
6 페이셜 케어의 후반부 때 사용하는 부드러운 감촉의 마스크시트와 아이시트.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으로 무향료·무염색의 유기농 면 제품을 사용한다.
7 스파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타월은 녹차를 이용해 염색한 제품. 화학적인 염색이나 표백을 하지 않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