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tory_ 네 번째

촉촉한 피부 만드는 훼이셜 케어

퓨어 오가닉 내추럴 아로마러버 스파 제안!

기획·신연실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문의·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5395) ■ 모델·방미라

2008. 05. 13

건조한 봄철 피부 촉촉하게 관리하기
촉촉한 피부 만드는 훼이셜 케어

밤낮의 기온차가 심한 봄철에는 피지나 땀의 분비가 일정하지 않아 피부 상태가 불안정하다. 또한 잦은 황사와 봄바람은 피부를 쉽게 건조시키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생기를 잃게 되면서 거칠어지기 쉽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촉촉하게 하려면 하루 6~8컵 이상의 물로 수분을 섭취하고 보습제를 발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야 한다.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어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세안 및 샤워 시에는 체온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건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잦은 목욕 대신 간단한 샤워만 한다.

봄철 스킨케어에 효과적인 아로마 테라피 홈 케어
살균&소독 효과 있는 훼이셜 스팀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봄철에는 꼼꼼한 세안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훼이셜 스팀으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따뜻한 물에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티트리나 레몬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린 뒤 눈을 감은 채 증기를 쐰다. 건조한 얼굴에는 피부 보습에 좋은 제라늄이나 팔마로사 에센셜오일을 사용한다.
영양 공급&수분 유지하는 훼이셜오일 필수지방산이 들어 있어 피부 재생을 돕는 식물성오일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에센셜오일을 블렌딩한 훼이셜오일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건조가 심한 피부에는 샌들우드나 일랑일랑·제라늄·로즈우드 등의 에센셜오일이 효과적이며, 여기에 스위트 아몬드나 아보카도, 아프리코트 커넬 등의 식물성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훼이셜오일 블렌딩법 화장솜에 스킨 토너를 적셔 피부를 닦아낸 후 식물성오일(호호바 35ml, 아프리코트커넬 10ml, 아보카도 5ml)과 에센셜오일(샌들우드 5방울, 제라늄 3방울, 라벤더 2방울)을 섞어 적당량을 얼굴에 도포한 뒤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블렌딩한 훼이셜오일은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이 피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

아로마러버 스파 추천! 피부에 보습 주는 스킨케어 순서
촉촉한 피부 만드는 훼이셜 케어

1 1차 클렌징 부드러운 로션 타입의 클렌징 제품으로 메이크업과 함께 피부의 불순물을 깨끗하게 닦아낸다. 리플레니쉬 클렌징 밀크 125ml 4만6천원.
2 2차 클렌징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젤 타입의 세안제. 거품을 충분히 낸 뒤 얼굴을 감싸듯이 부드럽게 씻어준다. 네롤리 클렌징 젤 125ml 3만6천원.
3 수분 미스트 토너 단계에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후에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을 막는다. 리플레니쉬 파인튜닝 솔루션 100ml 3만6천원.
4 트리트먼트 거칠고 탄력이 부족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오일. 손가락 끝에 몇 방울 떨어뜨린 뒤 얼굴 전체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스킨 엘렉서 25ml 5만원.
5 아이 케어 피부가 건조하면 눈가나 입가에 잔주름이 쉽게 생긴다. 식물성오일과 허브 추출물이 들어 있는 아이크림으로 눈가에 탄력을 준다. 허발 리뉴얼 아이크림 25ml 4만3천원.
6 수분크림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수분크림. 적당량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뒤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샌들우드&팔마로사 모이스처크림 50g 5만원.
7 수분 공급 잠자기 전에 다섯 가지 플라워 에센셜오일이 들어 있는 수분 밤을 발라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25g 6만3천원.

아로마러버 스파의 딜럭스 훼이셜 케어
촉촉한 피부 만드는 훼이셜 케어

1 클렌징 물에 적신 화장솜에 호호바오일을 3~4방울 떨어뜨려 메이크업과 피지를 깨끗이 닦아낸다. 클렌징 밀크를 이용해 남아 있는 잔여물까지 말끔히 없앤다.

2 스크럽 스크럽가루에 수분 공급 효과가 있는 로즈워터를 섞어 걸쭉하게 갠 다음 얼굴 부위별로 적당량을 올려 손가락 끝으로 둥글게 문질러준다. 아로마 워터는 피부 타입에 맞는 종류를 사용한다.



3 1차 훼이스 팩 스크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퓨어 플랜트 제품을 이용해 1차 팩을 해준다. 젤 타입의 부드러운 팩을 한 뒤 20분 정도 지나 씻어내면 피부가 금세 촉촉해진다.

4 데꼴떼 마사지 1차 훼이스 팩을 한 상태에서 퓨어 로즈 마사지 오일을 이용해 턱부터 목, 승모근, 앞가슴 순으로 쓸어주듯 마사지한다.

5 훼이셜 마사지 피부 타입에 맞게 마사지 오일을 블렌딩 해 얼굴에 바른 뒤 손끝을 이용해 연속적으로 얼굴을 당겨 쓸어 올리는 탄력 마사지와 지압을 동시에 해준다.

6 2차 훼이스 팩 리플레니쉬 훼이스 마스크 팩을 눈가, 입가를 제외한 부분에 펴 바른 다음 눈 위에 로즈 워터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 눈가의 탄력과 피로감을 완화시켜준다. 20분 후에 닦아내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 총 1시간10분 소요되는 아로마러버 스파의 딜럭스 훼이셜 케어는 개인별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 상담을 통해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른 아로마 제품을 사용해 진행한다. 7만7천원.

촉촉한 피부 위한 스페셜 보습 아이템
촉촉한 피부 만드는 훼이셜 케어

1 퓨어 플랜트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세안한 얼굴 위에 골고루 펴 바르고 15분 후 젖은 클렌징 스펀지나 타월을 이용해 닦아준 다음 따뜻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로 아이마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다. 50g 3만6천원.

2 바닐라 립밤 립스틱을 바르기 전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립밤. 식물성 버터와 아보카도 오일, 비타민E오일이 들어 있어 건조한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15g 1만8천원.

3 플로랄 워터 대기가 건조한 실내에서 피부 건조를 느낄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살균·소독 효과가 있다. 토너 대신 사용하거나 보디 미스트, 클렌징 워터로도 사용 가능하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로즈 워터, 복합성 피부용 네롤리 워터, 중건성 피부용 라벤더 워터, 지성 피부용 위치하젤 워터가 있다. 각 100ml 2만3천원.

4 베어 훼이스드 엑스폴리언트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막는 각질층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스크럽제. 물과 2:1 비율로 섞은 것을 물 묻은 얼굴 위에 올려 둥글게 마사지해준다. 물 대신 플로랄 워터나 요구르트 등을 섞어 사용해도 좋으며, 각질 제거 후에는 로즈 플로랄 워터를 뿌려 피부결을 정돈한다. 100g 3만3천원.

5 리플레니쉬 세럼 녹차 추출물, 로즈힙 추출물, 올리브 추출물과 함께 피부재생효과가 있는 로즈힙 오일과 천연보습 성분인 히아루론산이 함유돼 있다. 피부에 맞는 플로랄 워터를 피부에 뿌린 후 세럼을 적당량 덜어 얼굴과 목, 앞가슴에 발라준다. 모이스처 에멀전이나 크림을 함께 바르면 더 효과적이다. 50ml 10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