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_creator #makeup

휴양지 vs 페스티벌

뷰스타 박서울의 같은 사람 다른 메이크업

EDITOR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18.08.09 17:00:01

올여름 가장 ‘핫’한 서머 메이크업 강의를 지금 시작한다. 뷰스타 박서울이 알려주는 휴양지와 페스티벌을 위한 메이크업으로 한여름을 뜨겁게 불태워보길.

VACANCE

휴양지 vs 페스티벌
SUN KISSED
휴양지에서 작은 얼굴 만드는 음영 메이크업
휴양지 vs 페스티벌
1 랑콤 뗑 미라클 핏 파운데이션 SPF25 PA+++ 30ml 6만8천원대. 
2 아워글래스 배니쉬 파운데이션 스틱 포셀린 7.2g 6만원. 
3 맥 미네랄라이즈 블러쉬 웜 소울 2g 3만5천원. 
4 3CE 볼드 쉐딩 #SOFT BROWN 4g 1만9천원. 
5 맥 파워포인트 아이 펜슬 BOUNTIRUL BROWN 1.2g 2만6천원. 
6 메이블린뉴욕 컬러 센세이셔널 3D 아이 팔레트 토파즈 골드 2.4g 1만6천원. 
7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팔래트 3.3g×3 8만2천원. 
8 맥 새틴 립스틱 스시키스 3g 3만원. 
9 이니스프리 리얼핏 매트 리퀴드 2호 3.5g 1만1천원.
10 위드미 시그널 메탈 프리즘 글리터 리퀴드 아이섀도우 05 5.1g 1만8천원.


휴양지에서는 얼굴에 태양빛을 가득 머금은 듯 생기 넘치는 느낌을 살리는 것이 핵심. 톤이 다른 파운데이션과 셰이딩 제품으로 음영을 줘 얼굴 자체를 작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연출한다. 눈두덩은 골드 아이섀도를 바르고, 미간과 눈앞머리, 광대, 턱 끝은 하이라이터로 밝혀줄 것. 블러셔를 광대 라인뿐만 아니라 코까지 연결해 햇볕에 자연스럽게 그을린 느낌을 강조하고 채도 높은 오렌지 립을 매치하면 선키스드 룩 완성.


MAKEUP POINT

휴양지 vs 페스티벌
1 두 가지 컬러 파운데이션과 얇은 스틱 타입 셰이딩 제품으로 베이스 단계부터 윤곽을 살린다.
2 골드 아이섀도를 바르고 같은 컬러로 눈썹의 빈 곳을 채우듯 그려준 후,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전체적으로 빗어 모양을 잡아준다.
3 브러시로 미간, 눈앞머리, 광대, 턱끝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쓸어내리듯 바른다.
선명한 오렌지 컬러 립 틴트를 꽉 채워 바른다. 신비로운 이미지로 연출하길 원한다면 윗입술의 입술산 부분에 골드 글리터를 발라 ‘천사의 날개’를 만든다.


FESTIVAL

휴양지 vs 페스티벌
뷰티 크리에이터 박서울 본명 박소연 SNS instagram.com/rose9old/ 

쉽고 실용적인 셀프 헤어 스타일링, 트렌디한 메이크업 콘텐츠로 유명하다. 온스타일 ‘겟잇뷰티’의 뷰티 서바이벌 ‘퍼펙트 브러시’ 출연, 뷰티 브랜드 협업 콘텐츠 제작, 글로벌 플랫폼 채널인 ‘브이 라이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VIVID COLOR POINT
휴양지 vs 페스티벌
1 RMK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30g 5만9천원. 
2 RMK 크리미 폴리쉬드 베이스 N SPF14 PA++30g 4만2천원. 
3 메이크업포에버 AQUA XL 컬러 페인트 M-72, M-82 4.8ml 3만4천원대.
4 메이크업포에버 AQUA XL 컬러 페인트 M-24 4.8ml 3만4천원대. 
5 맥 매트 립스틱 카인다 섹시 3g 3만원. 
6 루나 롱래쉬 업 카라 8.5g 1만6천원. 
7 이니슬프리 리얼핏 매트 리퀴드 5호 3.5g 1만1천원.


뮤직 페스티벌을 즐기기로 했다면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할 것. 여름철 컬러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은 그 자체만으로도 남의 시선을 끄는 매력을 발휘한다. 컬러는 핑크와 레드를 추천한다. 리퀴드 타입 아이섀도를 눈앞머리부터 광대뼈 윗부분까지 가볍게 바르고, 눈두덩을 도화지 삼아 마음 내키는 대로 기하학적인 아이라인을 그리면 끝. 땀을 흘릴 수도 있고, 물을 뿌리면서 놀 수도 있으니 워터프루프 제품 사용은 기본이다.


MAKEUP POINT

휴양지 vs 페스티벌
1 피부에 착 달라붙어 얇게 발리고 지속력이 높은 제품으로 가볍게 베이스를 바른다.
2 크림 타입 베이스 아이섀도를 펴 바른 뒤, 핑크와 레드 컬러 아이섀도를 섞어 눈두덩은 물론 눈앞머리부터 광대뼈 윗부분까지 그러데이션하며 바른다.
워터프루프 타입 마스카라를 눈썹에 사용한다. 마스카라 브러시로 섬세하게 결을 살려 발라야 자연스럽다.
세미매트 립스틱을 바른 뒤, 물과 땀에 강한 틴트를 더해 입체감과 지속력을 높인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랑콤, 루나, 맥, 메이블린뉴욕, 메이크업포에버,아워글래스, 위드미, 이니스프리, RMK, 3CE


여성동아 2018년 8월 65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