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logan

다음 문장을 읽고 해석 하시오

EDITOR 안미은 기자

입력 2018.07.12 17:00:01

지금 가장 정치적으로 올바른 복장으로 떠오른 슬로건 티셔츠. 단, 정확한 텍스트 해석은 필수다.
다음 문장을 읽고 해석 하시오

POWER WOMEN

다음 문장을 읽고 해석 하시오
1 GIRLS JUST WANNA HAVE FUN
여성의 독립성을 내세우며 페미니즘 메시지를 음악으로 전달하는 가수 신디 로퍼. 그의 월드 히트곡에서 제목을 빌려온 타이포그래피 티셔츠. 19만9천원 쟈딕앤볼테르.

2 RIGHT ON
프라다는 이번 시즌 여성 영웅을 주인공으로 하는 코믹북 컬렉션으로 페미니즘을 표현했다. 1960년대 미국 흑인 민권운동을 계기로 유행하기 시작한 아프로 펌을 한 여성의 카툰이 티셔츠에 새겨졌다. 가격미정 프라다.

3 GIRL POWER
자기주장이 확실한 젊은 여성들의 독립적인 태도를 뜻하는 사회학 용어. ‘POWER’ 가운데 ‘O’ 철자를 장미로 처리해 여성성의 지향을 보여준다. 18만원대 퀀텀커리지.

4 WHAT DO WOMEN WANT
여성의 권리? 기회의 평등? 여성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한 번쯤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티셔츠다. 12만원대 벨라프로이트.

5 I’M FEMININE BECAUSE I’M FEMINIST
페미니즘을 향한 디자이너의 목소리가 티셔츠에 담겼다. 여성의 권리와 자유, 그리고 여성성의 문제를 간단히 뛰어넘은 레터링. 12만원대 핀코.

6 SHE
흰 티셔츠에 핑크색 선으로 영문을 새겼다. 언제나 짧지만 강한 인상을 주는 문구다. 가격미정 파코라반.

7 GIRLS CAN DO ANY-THING
쟈딕앤볼테르를 대표하는 슬로건. 페미니스트들 사이에서 자주 애용하는 문구다. 가수 손나은이 이 문구가 적힌 휴대폰 케이스를 들고 나와 논란이 되기도 했다. 정작 브랜드는 말을 아끼는 중.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

8 REVOLUTION? NO! SAVE THE QUEEN
여왕이냐, 혁명이냐. 마음 가는 대로 해석해보자. 가격미정 돌체앤가바나.


JOKE

다음 문장을 읽고 해석 하시오
1 TRUMP ME TRUST ME
북미정상회담과 한국 내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인기 상승에 맞춰 ‘Trump’와 ‘Trust’, 발음이 비슷한 두 단어를 슬로건으로 이용한 티셔츠가 출시됐다. 이번에는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말을 믿어보자는 메시지와, ‘패를 써서 이기다’라는 트럼프의 이중적 의미 어느 쪽으로든 해석할 수 있다. ‘나만 믿고 따라와’ 를 슬로건을 한 낚시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제작사에서 출시한 스트리트웨어. 4만9천원 비토우.

2 a Day in the LIFE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을 노래한 비틀스의 명곡에서 따온 문구다. 자수 방식으로 표현한 타이포그래피와 올 풀림 디테일에서 아티스틱한 감성이 느껴진다. 가격미정 사카이.

3 EASY PEASY
옛날 영국 세제 광고에서 나온 영국식 슬랭으로 아주 쉽다는 뜻. 평화의 상징 심벌이 여기 더해지니 평화란 사실 그릇 씻는 일만큼이나 쉽다는 뜻으로 읽힌다. 7만원대 가니.

4 FUCKY
타이포그래피의 반란이 일어났다. ‘Fucky’라는 욕을 새긴 모자를 쓰고 손가락 욕을 하는 귀여운 곰을 만나고 싶다면 주저 없이 이 티셔츠를 찾을 것. 가격미정 디스퀘어드2.

5 I DON’T SPEAK ITALIAN BUT I DO SPEAK MOSCHINO
직역하자면, 나는 이탈리아어를 못 하지만 모스키노어는 할 수 있다. 패션 피플들은 무슨 말인지 단박에 이해할 거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모스키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레미 스콧의 재치가 빛난다. 가격미정 모스키노.

6 WELCOME To the MOTEL
모텔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티셔츠는 티셔츠일 뿐, 이상한 상상은 금물이다. 1만4천원 버쉬카.

7 by the slice PIZZA 1$ HOT We Deliver 555-8050
현관문 앞에 붙어 있는 전단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티셔츠. 심심할 때 전화나 한번 걸어볼까. 19만원대 피유아파파.

8 YOUR LOGO HERE
하이패션계에 계속되는 1990년대 빅 로고 열풍. ‘인기 브랜드의 로고에 연연하지 말자, 당신이 곧 로고니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가격미정 마크제이콥스.


사진 김도균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가니 피유아파파 핀코 퀀텀커리지, 돌체앤가바나,디스퀘어드2, 마크제이콥스, 모스키노, 벨라프로이드, 사카이, 파코라반, 프라다 제품협찬 버쉬카, 비토우, 쟈딕앤볼테르 스타일리스트 류시혁


여성동아 2018년 7월 65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