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yeremover #cleanser

인생 리무버를 찾아서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3. 14

아이 메이크업 덕후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가 있다면 인생 리무버를 찾는 것 아닐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수많은 제품을 써보고 결정한 인생 아이 리무버를 소개한다.

정지은 프리랜서

아이 리무버를 고를 때 세정력도 중요하지만 눈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선호해요. 피부가 워낙 얇고 예민해서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눈가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든요. VDL 립앤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쌀겨, 귀리커넬 등 천연 성분이 포함돼서인지 자극이 없는 것은 물론, 눈 시림 없이 편안하게 클렌징이 되더라고요. 세정력 역시 굿이죠! 워터 타입으로 화장솜에 묻혀 눈가를 가볍게 쓸기만 해도 아이 메이크업이 완벽하게 지워져요.

VDL 립앤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200ml 1만8천원.

VDL 립앤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200ml 1만8천원.

고미영 에이바이봄 메이크업 부원장

‘가성비 천재’라고 자부하는 에뛰드하우스의 마스카라 전용 리무버를 추천해요. 저뿐만 아니라 주위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애정하는 전용템이기도 합니다. 워터층과 오일층 2중으로 구성된 내용물을 흔들어 사용하면 진한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도 자극 없이 지울 수 있어요. 화장솜에 소량 묻혀 가볍게 두드리기만 하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클렌징된답니다. 단, 사용 후 오일리한 잔여감이 남는 것을 싫어한다면 비추해요!

에뛰드하우스 마스카라 전용 리무버 80ml 4천원.

에뛰드하우스 마스카라 전용 리무버 80ml 4천원.

장하준 프리랜서

“이렇게 말끔하게 지워지는 아이 리무버가 존재하다니!” 처음 사용했을 때 저도 모르게 입 밖으로 튀어나온 말이에요. 클렌징 후 눈가가 오일리하거나 건조해지기도 하는데, 이 제품은 적당히 촉촉하면서 화끈거리는 현상 없이 정말 순하게 잘 지워져요. 워터 클렌저를 사용한 듯 마무리감도 산뜻하답니다. 눈 한 쪽당 화장솜 한 면과 면봉 한 개만 있으면 진한 아이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클렌징할 수 있어요.

샤넬 데마끼앙 이으 엥땅스 100ml 4만2천원.

샤넬 데마끼앙 이으 엥땅스 100ml 4만2천원.

김수빈 살롱하츠메이크업 원장

아이 메이크업은 물론 눈가 주름까지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는 아이 리무버를 찾고 있다면 코스메데코르테의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를 추천해요. 클렌징과 보습력이 뛰어난 올리브오일을 함유해 여러 번 문지르지 않아도 눈가를 깨끗이 지울 수 있어요. 마무리감도 촉촉 그 자체! 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클렌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순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코스메데코르테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100ml 2만4천원.

코스메데코르테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100ml 2만4천원.

장해인 프리랜서

색조 화장을 즐기는 아이 메이크업 홀리카예요. 메이크업만큼 클렌징도 중요하게 생각해 다양한 아이 리무버를 사용해봤죠. 아이 리무버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세정력, 자극성, 깔끔한 사용감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긴 힘들더라고요. 이브롬 클렌징 밤은 클렌저를 손가락에 묻혀 눈가를 문지르면서 클렌징하는 제품이에요. 화장솜을 사용할 때보다 자극이 없고, 마무리감도 깔끔하답니다. 글리터나 크림 아이섀도도 완벽하게 클렌징해 모든 면에서 평균 이상인 제품이에요.



이브롬 클렌징 밤 200ml 17만원대.

이브롬 클렌징 밤 200ml 17만원대.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샤넬 에뛰드하우스 이브롬 코스메데코르테 VD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