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4월 운세

2014. 03.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대가 크면 실망도 커지는 법. 투자한 만큼의 적당한 소득에서 만족해야 한다. 불안한 요소는 미리 보완하거나 차라리 미뤄두는 것이 안전하다. 집 안에서 부딪치거나 넘어지는 경미한 사고를 조심할 것.

48년생 나이가 많다고 인생이 끝난 것은 아니다. 공연히 의기소침해질 필요는 없다.

60년생 배우자에게 잘해야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평소에 안 하던 애교나 미소를 짓도록 노력하라.



72년생 새로운 일로 분주한 달이다. 처음 해보는 일이 많아 어리둥절하지만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느낌을 믿고 일을 추진해보라. 의외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단, 편법을 동원하거나 남의 마음을 아프게 하면 안 된다. 정당한 방법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집안에 기쁜 일이 생길 운세.

49년생 집안일을 처리하는 데 당신의 지혜가 필요하다. 어른으로서 현명한 판단과 위엄 있는 처신이 돋보이는 시기다.

61년생 무슨 일이든 하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기는 시기. 그러나 계획은 작게 세우는 것이 좋다.

73년생 매사 순조롭게 풀릴 운세다. 능력껏 목표를 세워 도전해보자. 가족이 내 뜻을 잘 따라주니 뿌듯하고 보람차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시야가 좁으면 성공할 수 없다. 어느 한 단면만 보고 왈가왈부할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개인적이고 사소한 일은 잠시 접어두고 공적인 일에 전력투구해야 할 시점이다.

50년생 건강에 유의해야 할 시기. 외출할 일이 많아진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 쓸 것.

62년생 애먹이던 골칫거리가 저절로 해결되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생기 넘치는 달이니 바깥 활동을 늘려보도록.

74년생 금전 문제로 배우자와 다툼이 생길 운세. 서로 마음에 담아둔 말을 하다 보면 앙금이 오래 남을 수 있다. 평소 믿는 사람과 의논하도록.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급한 문제가 생기지만 귀인의 도움으로 잘 해결된다. 자기중심적인 행동은 삼가고 주변과 적극 협조해야 할 때다. 사소하고 귀찮은 일이라도 시집의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도록. 주는 것이 있어야 받는 것도 있는 법이다.

51년생 두 갈래 길에서 고민할 일이 생긴다. 구관이 명관이라 했던가. 어지간하면 하던 일, 알던 사람을 그냥 따르는 것이 좋다.

63년생 몸가짐을 바로 하지 않으면 뜻하지 않은 구설이나 송사가 생길 운세다. 말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할 것.

75년생 주변에서 인기를 얻는 운세. 집에 손님이 많이 찾아온다. 항상 청소는 깨끗이, 냉장고 정리도 필수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공정한 태도를 유지하라. 자칫 의외의 적으로부터 인신공격을 당할 수 있다. 어떤 경우에도 화내지 말고 부드러운 태도로 대응해야 한다. 호의적인 충고를 무시하면 안 된다.

52년생 주변에 희소식이 많고 외출할 일이 자주 생긴다. 옷차림에 신경 쓸 일이 많아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64년생 혼자 힘으로 처리하기 힘든 일들이 생기지만 그때마다 도움 줄 사람이 있으니 일이 무난하게 처리된다.

76년생 무엇보다 가정에 충실하려는 마음자세가 필요하다. 밖으로는 잘 풀려가는 운세이나 집안이 썰렁해질 수 있는 때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가 마음먹은 대로 흘러가지 않는 달이다. 이럴 때일수록 생활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재물도 막히거나 예상보다 수입이 적을 수 있다. 지출 계획을 미리미리 점검하고 급하지 않은 것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53년생 자잘한 지출이 많이 생겨 현금이 부족한 시기다. 돈 때문에 식구들끼리 마음이 상할 수 있으니 지혜롭게 대처하도록.

65년생 수입은 좋은 편이나 지출이 많아져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현금이 부족할 수 있으니 신용카드 지출과 현금 지출을 규모 있게 분배하도록.

77년생 특별히 안 풀리는 일도 없는데 마음이 복잡하다. 감정을 앞세우면 되던 일도 어그러진다. 자신의 마음을 다잡는 것이 우선이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막상 일이 닥쳐서야 동분서주하면 실수가 겹쳐 해결하기 힘든 지경에 놓일 수 있다. 현실을 정확히 파악하고 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건강에 위험 신호가 올 수 있다.

54년생 애쓰지 않아도 얻는 것이 생기는 운세. 예전에 베풀어놓았던 공덕이 돌아온다. 선물이나 부수입이 생기기도 한다.

66년생 자녀를 키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운세. 자녀의 일로 분주하고 바쁘지만 그만큼 보람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78년생 새집으로 이사하는 것도 좋고,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도 좋다. 부엌이나 화장실을 보수 공사하기에도 좋은 시기.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감정의 기복이 심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다소 골치 아픈 일이 생기더라도 남 앞에서는 마음의 표현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다. 외유내강의 덕목을 잊지 말도록 하자.

55년생 남에게 부탁할 일이 생긴다. 자존심 상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터놓고 얘기하면 의외로 쉽게 해결될 것이다.

67년생 형제 간의 우애를 돈독히 하는 일이 생긴다.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면 칭찬이 돼 돌아오고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79년생 무리하게 일을 크게 벌이면 자칫 위험해질 수 있는 운세다. 침착하게 때를 기다려야 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형평성을 잃으면 주변과의 관계가 소원해진다. 남의 일일수록 함부로 말하지 말고 지극히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도록 하라. 새로운 일에 도전해도 좋은 시기. 운동이나 취미생활도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56년생 점잖은 태도가 주변의 호감을 산다. 되도록 말을 줄이고 성인군자처럼 행동하도록. 어른으로 대접받는다.

68년생 복이 창고에 가득한 운세다. 그러나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 생각만 하다 세월만 보내지 말고 무슨 일이든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80년생 친구와 다투지 않도록 조심하라. 가깝게 지내던 이웃과도 별것 아닌 일로 감정 상할 수 있다. 모든 것이 당신의 말 한마디에서 시작될 테니 말조심할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입장이나 기분을 배려하면서 즐기도록 하자. 매사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은 운세로 발전한다. 바라던 일이 차례로 일어나서 마음이 들뜰 수 있는데, 흥분을 가라앉히고 침착하게 행동할 것.

57년생 아랫사람과 언쟁을 벌이면 안 된다. 소득도 없고, 체신만 깎인다. 참는다는 생각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69년생 신체 리듬이 불규칙할 수 있다. 할 일이 많고 외출이 잦아지다 보니자신의 몸 상태는 돌보지 않을 수 있다.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수 있다.

81년생 하고 싶은 말도 참아야 할 때가 있다. 배우자에게 불만이 있더라도 아직은 때가 아니니 터트리지 말고 좀 더 참도록 하자.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다. 일이 산적해 있다고 해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는 없다. 도리어 마음만 급해져 단 하나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할 수 있다. 먼저 일의 순서를 정한 다음 차근차근 풀어나가도록 하라. 사소한 일은 뒤로 미뤄도 무방하다.

58년생 먼 곳으로 가는 여행은 금물이다. 외박도 좋지 않은 시기. 가벼운 산책 정도는 괜찮다.

70년생 만사형통의 운세다. 서두르지 말고 하나씩 차근히 해나가도록.

82년생 무엇보다 심신의 안정에 신경 써야 할 때다. 모든 일은 다 한 만큼 성과를 거두게 마련이니 마음을 들볶지 말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여러모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달이니 주변 정리에 힘쓰면서 좋은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우선이다. 주변의 돌아가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되도록 자신의 의사 표현은 하지 않고 중립적인 입장을 지키는 것이 좋다.

59년생 알게 모르게 가족 간에 오해가 쌓여 있으므로 대화가 필요하다. 자신이 먼저 마음을 터놓고 다가갈 필요가 있다.

71년생 예상했던 것과 다르게 상황이 돌아갈 수 있다. 행동을 신중히 하고 섣부른 판단을 하지 마라. 모든 일은 끝이 나야 분명히 알 수 있다.

83년생 어려운 일을 모두 배우자에게 미루지 마라. 배우자에게 모든 것을 해결하라는 식으로 다그쳐선 부부간의 애정만 깨뜨릴 뿐이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