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tar’s diet

건강미인 장신영의 다이어트 노하우

기획·오영제 / 사진제공·태평양 V=B

입력 2005.08.08 18:52:00

군살 없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탤런트 장신영의 탄력 만점 보디 따라잡기.
건강미인 장신영의 다이어트 노하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드라마 ‘환생-넥스트’에 출연해 날씬한 몸매와 깨끗한 피부로 주목받은 탤런트 장신영(23). 한없이 부드러울 것 같은 여성스러운 외모이지만 그는 의외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운동만은 빼먹지 않는 운동 마니아라고 한다. 아침마다 조깅을 하는 것은 물론 어머니와 함께 요가를 배우러 다니고 살이 좀 붙었다 싶을 때는 헬스클럽에서 한두 시간씩은 꼭 땀을 흘린다. 간단한 요가 동작은 외워두었다가 집에서도 틈틈이 하는데 온몸을 위아래로 쭉 늘리는 전체 스트레칭이나 물구나무서기 같은 동작은 자세를 교정해 몸매의 균형을 잡는 데 그만이라고 한다.
그는 최근 인라인 스케이트에 푹 빠져있다고 한다. 인라인 스케이트는 달리기를 할 때와 같은 운동 효과를 갖는 것은 물론 무릎에 충격을 덜 주고 재미있어 힘들이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바람을 가르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상쾌해 요즘은 시간이 날 때마다 집에서 가까운 한강 둔치로 나가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긴다.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건강 식습관

그는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으로 몸 속 건강까지 챙긴다. 밀가루 음식보다는 밥을 먹고 채식을 즐기는 것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은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챙겨 먹는다. 과일을 먹기 힘들 때는 알약으로 된 비타민을 들고 다니며 아침저녁으로 먹는다고. 스케줄 때문에 끼니를 거를 때는 물이나 우유에 생식을 타서 마신다.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섬유질로 되어 있는 보조식품을 밥 먹기 전에 먹는데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01_ 비타민을 들고 다니며 아침저녁으로 먹어 몸에 활력을 더한다.
02_ 허벅지와 엉덩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인라인 스케이트. 재미있어 힘들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여성동아 2005년 8월 500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