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Star`s beauty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도움말·이경민(이경민포레 원장) ■ 제품협찬·크리스챤디올

입력 2005.04.06 10:47:00

희고 투명한 건강 피부를 자랑하는 최지우가 공개하는 예뻐지는 뷰티 노하우.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얼마 전 해외 코스메틱 브랜드의 아시아 모델로 발탁되어 한류 열풍의 주인공임을 실감케 한 최지우. 그의 매력은 바로 희고 고운 피부결이다. 타고난 건강 피부라 별다른 트러블은 없지만 햇볕에 노출되면 금세 달아올라 자외선차단제를 매일 바른다고. 자외선차단지수가 SPF 50 정도로 높은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제품을 꼼꼼히 펴 발라 충분히 흡수되도록 한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거나 집에서 쉴 때도 자외선차단제 만큼은 반드시 바른다고.
클렌징 역시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피부 관리법 중 하나. 촬영이 끝나자마자 곧바로 아이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후 크림 클렌저를 이용해 메이크업 잔여물을 꼼꼼히 닦아낸다. 그리고 폼클렌저를 거품 내 부드럽게 닦은 다음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군다. 클렌징 후에는 곧바로 스킨과 로션, 에센스 순으로 발라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촬영이 없는 날에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 외출할 때도 자외선차단제와 마스카라, 립글로스 외에는 바르지 않는다. 요즘에는 반신욕을 자주 하는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20분 정도 지나면 피부 노폐물이 싹 빠져나가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고. 물과 과일, 비타민 제재를 시간날 때마다 챙겨 먹는다.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01_ 피부톤을 환하게 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를 매일 바른다. 디올스노우 퓨어 화이트닝 스킨 리페어링 에센스는 흡수가 빠르고 바른 후 피부가 부드러워져 애용하고 있다고. 02_ 자외선차단에 가장 신경을 쓴다는 그는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 메이크업베이스로 피부를 보호한다. 디올스노우 퓨어 울트라 프로텍티브 화이트닝 UV베이스 SPF 50 PA+++.03_ 시간이 날 때마다 반신욕으로 피부 노폐물을 빼주어 피부를 맑게 가꾼다. 과일과 물, 비타민 C 역시 빼놓지 않고 섭취해 피부 건강을 유지한다.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하얀 피부를 가진 최지우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맑은 피부톤을 그대로 살리는 것. 피부는 메이크업 후에도 투명하고 가벼운 느낌이 들도록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발라준다. 이때 파운데이션을 손을 이용해 가볍게 펴주듯 바르는 것이 포인트! 펄이 들어 있지 않은 파우더로 유분기를 없애 마무리하는데 메이크업 후 화장을 고칠 때는 고형 파우더로 살짝 눌러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핑크나 라벤더 계열의 연한 파스텔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르고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잡아준다. 먼저 펜슬 타입으로 윤곽을 잡고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한 번 더 발라 진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든 후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한올한올 발라 풍성하게 만든다.
블러셔는 핑크색으로 사랑스럽게 혈색이 돌도록 만드는데 볼 중앙의 웃으면 튀어나오는 부위에 동그랗게 살짝 굴리는 듯 발라 귀엽게 표현한다. 입술에는 펄이 든 핑크 립글로스를 발라 투명하면서도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01_ 진주빛 펄이 입술에 반짝임을 주고 촉촉하게 해준다. 디올어딕트 울트라글로스 323호(왼쪽), 91호(오른쪽).02_ 볼 중앙에 핑크색 블러셔를 굴리듯이 동그랗게 펴 발라 귀엽게 마무리한다. 디올 블러쉬 601호.03_ 먼저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라인의 윤곽을 잡아준 후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를 한번 덧발라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크레용 아이라이너 90번 블랙(오른쪽). 디올 라이너 798번 브라운(왼쪽).04_ 연한 파스텔톤 섀도를 눈두덩이에 펴 발라 화사하게 표현한다. 디올 1꿀레르 아이섀도우 719호.
최지우의 뷰티 리포트

05_ 메이크업을 고칠 때 사용하는 프레스드 파우더로 피부를 투명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디올스노우 퓨어 화이트닝 파우더 메이크업.06_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투명한 피부톤을 만든다. 디올스킨 퓨어라이트.

여성동아 2005년 4월 49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