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재료
위 A DMC 445(연노랑, 60cmX4), B DMC 322(파랑, 60cmX4), C DMC 701(초록, 60cmX1)
아래 A DMC 3033(베이지, 60cm X 3), B ANC 69(자주, 60cmX3), C ANC 169(파랑, 60cmX2)

사선엮기로 만드는 삼색 줄무늬 팔찌

실은 모두 90cm 길이로 3개씩 준비하면 되고, 완성됐을 때 길이는 약 30cm이다.
준비재료 A DMC 333(보라), B DMC 959(민트), C DMC 3706(진분홍)


❷ 늘어놓은 순서대로 a~i로 부른다. 먼저 맨 오른쪽에 있는 i를 왼손에 쥔다. 이 실이 바로 첫 단의 기둥 실. 오른쪽에서 두 번째 실인 h를 오른손에 쥔다. h가 첫 번째 엮는 실이 된다.
❸ h를 i 위로 교차되도록 올린다. 숫자 4를 거꾸로 한 모양이다. 이때 h를 왼손 두 번째 손가락에 걸면 편하다.

❺ 그대로 같은 실 h를 갖고 한 번 더 반복한다. i를 감고 있는 두 개의 실 사이로 h가 길게 나와 있는 상태가 되면 ok! 실팔찌에서는 이처럼 두 번 감아 하나의 매듭을 만드는 게 기본이다.
❻ 다음은 오른쪽에서 세 번째 실인 g가 엮는 실이 된다. 같은 방식으로 기둥 실 i에 두 번을 감아 매듭짓는다. g 다음에는 f→e→d→c→b→a 순서대로 계속 다음 실이 다음 타자가 된다.

❽ 한 단이 완성되고 나면 다시 맨 오른쪽에 있는 실(h)이 새 기둥 실이 된다. 그 옆에 있는 f가 첫 번째 엮는 실이 된다. 방식은 처음과 같다.
❾ 둘째 단이 거의 완성된 모습. 한 단의 마무리는 전 단의 기둥 실을 엮어주는 것까지다. h를 기둥으로 i를 단단히 엮어준다.

⓫ 필요한 만큼의 길이가 되었으면 사선엮기를 멈춘다. 그리고 모든 실을 모아 한꺼번에 단단히 묶는다.
⓬ 나머지 부분은 머리 땋을 때처럼 세 갈래로 땋는다. 8cm 정도 땋은 뒤 하나로 묶고 1cm 정도 남기고 가위로 자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무리한다.

And More!

실을 엮어 만드는 핸드메이드 매듭 팔찌 1백14개를 소개하고 있다. 취향에 따라 실의 컬러와 디자인을 골라 만들 수 있어 패션 포인트 역할도 톡톡히 한다. 다른 수공예에 비해 재료가 단순하고 방법이 간단해 바쁜 일상에 짬을 내 즐기는 취미 생활도 그만이다. 루비박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