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슈가보이 김우석 러블리 핑크 메이크업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17

글 최은초롱 기자

2021. 02. 22



다혜(JOY187)

다혜(JOY187)

김우석이 두 번째 솔로 앨범 ‘2ND DESIRE [TASTY]’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Sugar’는 사랑이라는 달콤한 감정을 감각적인 가사로 표현한 팝 R&B 댄스곡. 러블리한 신곡 콘셉트에 맞춰 헤어 컬러부터 메이크업까지 핑크핑크 무드로 변신한 비주얼도 화제다. 얼굴에 반짝이는 파츠를 붙이고 표정 연기와 귀여운 안무를 하는 김우석의 모습은 그야말로 심쿵. 달달한 핑크 메이크업을 연출한 JOY187 다혜 실장을 만나봤다.

타이틀곡 ‘Sugar’의 메이크업 콘셉트는. 

우석 씨의 이번 메이크업 콘셉트는 러블리예요. 사랑스러운 남친 룩의 정석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완성됐어요. 

러블리 메이크업의 키포인트는. 

핑크 톤으로 전체적인 메이크업 무드를 잡았어요. 사랑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강조하기 위해 특히 포인트를 준 곳은 립과 치크. 

립은 로즈 핑크 컬러 틴트를 발라 매트하게 연출했고, 치크는 옅은 핑크 컬러 파우더 타입 블러셔로 가볍게 터치했어요. 그리고 주근깨를 표현하기 위해 스티커와 반짝이는 파츠를 사용했죠. 



세련된 핑크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팁을 알려준다면. 

스위트하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 대표 컬러는 핑크죠. 문제는 자칫 잘못 사용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거예요. 핑크 컬러의 매력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완벽에 가까운 피부 상태가 준비되어야 해요. 베이스 단계에서 깔끔하게 피붓결과 잡티를 정리하고, 립 컬러를 바르기 전에는 먼저 컨실러로 입술 톤을 다운시켜요. 전체적으로 핑크 무드 메이크업이긴 하지만 아이, 치크, 립 모두 핑크로 도배하면 최악이 됩니다. 포인트를 주고 싶은 한 곳에만 집중하고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세련된 핑크 메이크업 포인트예요. 

컴백 준비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메이크업 콘셉트를 준비할 때부터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파츠, 스티커 등의 소품을 사용하고 싶었어요. 우석 씨가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어색해 하는 걸 제가 한 번만 시도해보자고 고집을 부려서 반짝이는 파츠를 붙이고 첫 장면을 찍었는데 스태프들 반응이 굉장히 좋았어요. 본인도 마음에 들었는지 의상 갈아입을 때 한 번 더 하고 싶다더라고요. 결론적으로 너무 예쁜 뮤비와 티저 비주얼이 탄생했어요. 

평소 김우석 씨 메이크업을 할 때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피부가 약간 건조한 편이라서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면 오히려 눈매가 답답해 보여서 메이크업은 가볍게, 눈은 커 보이게 연출하고 있고요. 

앞으로 시도해보고 싶은 스타일이 있나요. 

김우석 씨가 워낙 잡티도 없고 피부가 좋아서 색감이 있는 그대로 잘 표현되기 때문에 쨍한 비비드 컬러 메이크업을 해보고 싶어요.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티오피미디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