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ewtro

레더를 입는 6가지 방법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11. 14

진중하면서도 날렵하고, 클래식한데 모던하다. 가죽의 존재감은 뉴트로 룩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PLAY NEWTRO

요즘 대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 ‘거꾸로’ 등을 의미하는 ‘Retro’의 합성어다. 한 가지 주제로 뉴트로 유행에 쉽게 합류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 제안.

NEWTRO CLASSIC LOOK

4만원대 포에버21.

4만원대 포에버21.

포근한 느낌의 체크 패턴 플리츠스커트와 트렌치코트 등 가을 느낌 물씬 나는 아이템들을 더하면 제아무리 화려하고 와일드한 레더라도 우아하고 차분해질 수밖에 없다. 트렌치코트 안에 블랙 레더 셔츠를 이너로 입고 미디 길이 플리츠스커트를 매치한 뒤, 폭이 낙낙한 브라운 레더 부츠까지 신으면 OK. 셔츠 위로 볼드한 네크리스를 걸어 글래머러스한 느낌까지 더해보자. 보다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고 싶다면 발목에 딱 붙는 앵클부츠를 추천한다. 

플리츠스커트 17만9천원 스튜디오톰보이.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나인. 이어링, 네크리스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사이하이 부츠 가격미정 자라.

RETRO LOOK

25만9천원 자라.

25만9천원 자라.

레더 소재의 아우터를 웨어러블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역시 데님이 정답이지만 자칫하면 데일리 룩에만 한정되는 평범한 스타일링이 될 수 있다. 매치하는 아이템의 디테일과 핏에 집중할 것. 평범한 티셔츠 대신 칼라, 소매 시보리가 더해진 스웨트 셔츠 안에 컬러풀한 풀오버를 레이어드하고 허리 중간까지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데님 팬츠를 입으면 자연스럽게 레트로 무드 룩이 완성된다. 이때 팬츠는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기장을 선택해야 날씬해 보인다는 것도 꼭 기억해두시길. 

터틀넥 8만8천원 유닛. 스웨트 셔츠, 데님 팬츠 모두 13만9천원 스튜디오톰보이. 토트백 7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어글리 슈즈 39만8천원 렉켄.



GLAM LOOK

가격미정 코스(왼쪽). 5만9천원 자라

가격미정 코스(왼쪽). 5만9천원 자라

레더 소재가 지닌 존재감을 확실히 활용하고 싶다면 글램 무드가 제격이다. 광택의 정도가 다른 가죽 톱과 스커트를 과감하게 믹스해볼 것. 같은 소재의 아이템들을 하나의 룩에 활용하고자 할 때는, 패턴은 배제하면서 컬러는 유사한 아이템들을 선택해야 과해 보이지 않는다. 불필요한 액세서리 또한 생략하는 것이 미덕이지만,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간결한 골드 주얼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슬쩍 더하는 것이 좋다. 

저지 톱 가격미정 코스. 헤어클립 3만9천원 코스. 뱅글 가격미정 자라. 스타킹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펌프스 힐 25만8천원 렉켄.

WHITE LEATHER POWER

화이트 레더만큼 우아하고 강인한 소재가 또 있을까? 부드러우면서도 진중한 매력으로 니트, 모직, 벨벳 등 어떤 F/W 소재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지만,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몸이 부해 보일 수 있다는 것. 레더 팬츠를 보다 슬림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허리와 골반은 꽉 잡아주고 허벅지부터 낙낙해지는 세미 와이드 핏을 선택해 시선을 허리와 골반 라인에만 집중시키자. 여기에 앞코가 뾰족한 슈즈를 신으면 다리가 5cm는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
 
톱 19만8천원 세인트제임스. 재킷 가격미정 마조네by하고. 마도로스 캡 6만5천원 세인트제임스.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앵클부츠 가격미정 레이첼콕스.

GIRLISH FUNKY LOOK

28만8천원 오픈엔드by하고(왼쪽). 32만9천원 질스튜어트뉴욕.

28만8천원 오픈엔드by하고(왼쪽). 32만9천원 질스튜어트뉴욕.

와일드한 레더와 경쾌한 타탄체크가 만나면 스트리트에서도 과하지 않은 펑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폴리에스테르와 레더가 섞인 오버사이즈 쇼트 재킷을 이너로 활용하고, 광택감 있는 팬츠와 앵클부츠를 매치해 트렌디하면서도 중성적인 올 레더 룩을 완성하자. 룩의 감도를 높이고 싶다면 팬츠 밑단을 앵클부츠에 쓱 넣어볼 것. 여기에 컬러감 있는 타탄체크 아우터를 손에 들기만 해도 힙한 무드로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다. 소재와 패턴이 과감하게 믹스되는 룩이니 실루엣은 최대한 군더더기 없어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 

타탄체크 재킷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이어링 4만원대 망고. 앵클부츠 23만8천원 레이첼콕스.

GIRL’S POWER LOOK

7만9천원 자라.

7만9천원 자라.

가죽 소재 톱이나 아우터 하면 레더 재킷을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특유의 터프한 무드가 싫다면 레더 셔츠에 눈을 돌려볼 것.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플리츠스커트를 입은 뒤, 벨트로 X라인을 살려주면 가죽으로도 글래머러스하면서도 은근히 소녀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다. 이때 벨트는 레더와 겉돌지 않도록 광택이 느껴지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팁. 베레, 벨트 백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룩에 위트를 더해보자. 

플리츠스커트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베레 가격미정 자라. 이어링 가격미정 오픈엔드by하고. 벨티드 백 1백35만원 엠씨엠. 삭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앵클부츠 가격미정 바네사브루노.

사진 최승광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나인 레이첼콕스 렉켄 망고 바네사브루노 세인트제임스 스튜디오톰보이 앤아더스토리즈 에이치앤엠 엠씨엠 유닛 자라 질스튜어트뉴욕 코스 포에버21 하고 
헤어 장하준 메이크업 강석균 모델 리사 스타일리스트 성은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