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Lipstick War~ 자존심 건 여배우들의 립스틱 전쟁

우먼동아일보

2015. 09. 10

지금 대한민국 립 트렌드는 여배우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인기 드라마에서 여배우가 독특한 컬러의 립스틱을 발랐거나, 립스틱 바르는 장면이 노출되면 뷰티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제품을 찾기 위한 수사가 시작된다. 2013년 전국에 ‘강남핑크’ 립스틱 열풍을 일으킨 소이현부터 요즘 가장 핫한 하지원까지, 발랐다 하면 매진으로 이어지는 완판 여배우들의 립스틱을 한눈에 정리했다.


프로듀사_공효진
클리오 버진 키스 텐션 립 허니 블라썸 3.5g 1만8천원
공효진 립스틱으로 알려진 클리오 버진 키스 텐션 립 허니 블라썸은 쿨 톤 계열의 피치 핑크 컬러로 여러 번 덧바를 필요없는 풍부한 발색이 특징. 형광 빛이 살짝 도는 피치 핑크 컬러는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효과가 있다.

밤을 걷는 선비_김소은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미스테리어스 레드 2.4g 3만5천원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에 출연 중인 김소은의 청순한 미모에 포인트가 된 것은 바로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미스테리어스 레드. 진한 딥 레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입술 안쪽을 짙게 바르고 바깥쪽으로 그러데이션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연출할 것.

화정_이연희
샤넬 루쥬 코코 410 캐서린 3.5g 4만1천원
드라마 ‘화정’의 정명공주 역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도 은은하게 마무리한 오렌지 계열의 누디 컬러 립은 누구나 시도해봄직한 룩. 드라마 속 이연희처럼 깨끗한 피부 표현에 색조를 최소화하고 누디 컬러 립으로 메이크업하면 지적이면서 깔끔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Lipstick War~ 자존심 건 여배우들의 립스틱 전쟁

상류사회_유이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479 마지끄 5.5ml 4만1천원
유이는 비비드한 핑크컬러 립스틱으로 재벌 상속녀의 도도하고 시크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코럴 컬러가 살짝 감도는 비비드 핑크 컬러 립스틱은 다양한 이미지로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 발색력이 뛰어나 여러 번 바르면 강하게 연출되지만, 가볍게 바르면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오 나의 귀신님_박보영
랑콤 압솔뤼 벨루어 362 쏘 코랄 6ml 4만원
박보영이 드라마에서 러블리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은은한 코럴 컬러 립스틱은 랑콤의 압솔뤼 벨루어 362 쏘 코랄.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입술에 편안함을 주는 리퀴드 타입 립스틱이다. 입술 안쪽을 진하게 바른 후 손끝으로 살살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청순 코럴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

여왕의 꽃_이성경
문샷 컬러 문워크 크레용 익스트림 105 임퓨던트 루비, 201 스포일드 세리즈 1.5g 각 2만2천원
이성경이 드라마 ‘여왕의 꽃’에서 출생부터 불행하지만 한없이 착한 강이솔 역을 연기하기 위해 선택한 립스틱은 문샷 컬러 문워크 크레용 익스트림. 핑크 컬러 립 크레용을 입술 안쪽에 연하게 바른 뒤, 오렌지 레드 컬러를 입술 전체에 은은하게 그러데이션해 티 없이 맑은 소녀 같은 느낌을 주었다



여왕의 꽃_김성령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RD01 아카 레드 5.2g 3만7천원대
암울했던 과거를 숨긴 채 성공을 향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레나 정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레드 립. 김성령의 섹시한 레드 컬러 립스틱은 최고의 MC 시상식을 위해 립스틱을 바르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드라마 첫 회에서부터 화제가 됐다.

너를 사랑한 시간_하지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엑스터시 라커 402 레드 투 고 6ml 4만원대
하지원이 요즘 가장 핫한 완판녀로 등극하는 데 일조한 바로 그 립 컬러!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너사시 립스틱’으로 통한다는 이 제품은 탱글탱글하면서도 투명한 체리 레드 컬러가 하얀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가면_수애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틴트 OR 570 강남오렌지 3.4g 3만5천원대
극 중 1인 2역 연기를 선보인 수애가 불안한 내면을 감추기 위해 사용한 립스틱은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틴트 강남오렌지. 화사한 오렌지 컬러가 얼굴을 밝게 연출하고, 틴트의 지속력과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Lipstick War~ 자존심 건 여배우들의 립스틱 전쟁

너를 기억해_장나라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돌체비타, 볼레로 2.4g 각 3만5천원
장나라는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볼레로와 돌체비타로 세련되면서도 수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청순한 핑크 컬러인 볼레로는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톤 다운된 장미 컬러인 돌체비타와 레이어드해서 연출하는 것이 예쁜데, 전체적으로 볼레로를 바른 뒤 입술 안쪽을 중심으로 돌체비타를 발라 경계선 없이 레이어 처리할 것.

여자를 울려_이태란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504 푸치아 핑크 6.5ml 4만원대
드라마에서 ‘여배우’ 역을 맡고 있기때문에 전체적인 콘셉트는 화려함. 그중 포인트가 바로 립스틱인데, 레드처럼 보일 정도로 선명한 푸치아 핑크 컬러 립 래커로 컬러감을 강조해 강하고 화려한 캐릭터를 표현했다.

프로듀사_아이유
아이소이 립 트리트먼트 밤 레드 5g 1만9천8백원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까칠한 톱가수 신디로 출연한 아이유는 검은 생머리에 잡티 없이 뽀얀 피부, 붉은 립스틱으로 섹시함과 청순함을 동시에 잡았다. 입술 안쪽은 립스틱을 2~3회 덧발라 붉게 연출하고 립 브러시를 사용해 입술 라인 쪽으로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아이유식 청순 레드 립의 시크릿.



LIPSTICK of LEGEND
드라마는 끝났어도 립스틱은 인기!

지금도 여전한 팝 핑크 컬러 트렌드의 시작이 된 윤은혜 립스틱, 완판녀의 원조 전지현의 천송이 립스틱 등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끊임없이 팔려나가고 있는 레전드급 립스틱들.


미녀의 탄생_한예슬
이브생로랑 루쥬 볼륍떼 33 로즈 네일리아 4g 3만9천원대
아름다운 외모로 새롭게 태어난 한예슬의 존재감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코럴 핑크 립스틱. 박수진 립스틱으로도 유명한 이브생로랑 루쥬 볼륍떼 33은 가벼우면서도 리치한 크리미 텍스처로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_이다희
샤넬 루쥬 코코 샤인 69 플러트 3g 4만1천원
은은한 메이크업과 피치 톤의 글로시한 립스틱으로 내추럴 메이크업 마니아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가 사용한 제품은 이미 립스틱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있었지만, 이다희가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 그 인기가 급증하면서 베스트셀러가 됐다.

괜찮아, 사랑이야_공효진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300 6.5ml 4만원대
전지현과 함께 완판의 여왕이라 불리는 공효진이 히트시킨 립스틱 중 베스트로 손꼽히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300은 물량이 부족해 다른 나라에서까지 공수했지만, 드라마가 끝난 뒤에도 입고 3일을 버티지 못하고 품절된 전설의 아이템이다.

Lipstick War~ 자존심 건 여배우들의 립스틱 전쟁

별에서 온 그대_전지현
이브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52 로지코랄 3.8g 4만원대
이브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52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사용했다는 소문이 돌면서 품절 사태가 벌어진 제품. 형광 핑크 빛이 감도는 코럴은 아무나 소화하기 쉬운 컬러는 아니지만, 전지현 효과 덕분에 드라마 방영 당시 국내 백화점은 물론 프랑스 본사에서도 재고가 바닥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다른 업체들이 서로 ‘원조’ ‘오리지널’을 주장하는 등 후폭풍도 거셌다.

피노키오_박신혜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 12 매트 팝 오렌지 3g 8천원대
드라마에서 방송기자 역을 연기한 박신혜가 촬영 전 메이크업을 받을 때 사용한 제품이 바로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인텐스 12 매트 팝 오렌지. 틴트의 자연스런 컬러와 립밤의 촉촉함을 한 번에 담은 크레용 타입 립밤으로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보고 싶다_윤은혜
나스 스키압 3.4g 3만7천원
아무나 소화할 수 없을 것 같은 핫핑크 립스틱 트렌드의 원조. 윤은혜는 드라마에서 창백한 얼굴에 립스틱으로만 포인트를 주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의 모범을 보였는데, 이때 사용한 립스틱인 나스 스키압은 전국 완판은 물론 뉴욕 본사에 세 차례 추가 주문한 물량까지 완판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왔다! 장보리_이유리
나스 어데이셔스 나탈리 4.2g 3만9천원
‘왔다 장보리’의 이유리는 악녀 캐릭터답게 강렬한 립 메이크업으로 매회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도 문의가 끊이지 않았던 이유리의 립 컬러는 바로 나스의 어데이셔스 립스틱 나탈리. 코럴 빛 핑크 컬러인 이 제품은 극 중 이유리가 이 립스틱을 사용하는 모습이 나오는 바람에 더욱 인기를 얻었다.

냄새를 보는 소녀_신세경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75 원더랜드 5.5ml 4만1천원
신세경은 22살의 오초림 역을 위해 과하지 않으면서 생기를 머금은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메이크업 포인트는 극 중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살리기 위한 코럴 핑크 립스틱. 소녀다운 청순 핑크 립스틱으로 입술 전체를 메우듯 꼼꼼하게 발라 사랑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Lipstick War~ 자존심 건 여배우들의 립스틱 전쟁

혹_최지우
비디비치 루즈 엑셀랑스 인텐스 193 쇼퍼홀릭 3.6g 3만5천원
드라마 ‘유혹’에서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핫핑크 립 메이크업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최지우가 사용한 제품은 비디비치의 루즈 엑셀랑스 인텐스 193. 최지우처럼 비비드한 핑크 립을 연출하려면 먼저 립 펜슬을 이용해 입술 윤곽을 잡아주고 그 위에 컬러를 덧발라야 번짐 없이 깔끔하게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청담동 앨리스_소이현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수프림 마뜨 MPK 강남핑크 3.6g 3만5천원
소이현을 완판녀 반열에 올라서게 한 아이템은 강남핑크 립스틱.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 속 소이현 립스틱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MPK 376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던 립스틱 이름을 아예 강남핑크로 바꿔 전 세계 판매에 들어갔다. 드라마가 종영된 지 2년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

그 겨울, 바람이 분다_송혜교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쉬폰 베이지 3.5g 2만5천원대
시각장애를 가진 대기업 상속녀 역을 맡은 송혜교가 입술선을 더듬어가며 바른 립스틱은 라네즈의 실크 인텐스 립스틱 쉬폰 베이지 컬러. 송혜교 립스틱은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전국 매장 품절 사태까지 벌어져 최소 2~3주는 대기해야 구매가 가능했다. 핑크와 레드 립스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베이지 계열에서 여전히 독보적인 아이템.



기획 · 최은초롱 기자|사진 · 김도균 동아일보 사진 DB파트, 비주컴 아이소이 클리오 조르지오아르마니 뉴스1 제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