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가시꽃’에서 주인공과 대결 구도를 이루는 로열 패밀리의 딸 ‘강지민’으로 분한 사희.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핑크 립을 청순하게 풀어내 순백의 화이트 의상을 강조했다.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소영(뮤제네프 실장)씨가 비법을 공개한다.
BASE & HIGHLIGHT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비비크림을 브러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얇게 발라준다. 이때 하이라이트 부분에만 화이트 펄 크림을 믹스해 피부 속부터 광채가 나는 듯한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1차 베이스를 완성한 후, 파운데이션으로 티존과 볼 안쪽을 얇게 한 번 덧바르면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EYE
눈웃음이 매력적인 사희. 눈꼬리 뒤쪽을 길게 뺀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강조했다. 브라운 컬러의 젤 라이너와 블랙 컬러의 리퀴드 라이너를 1:1로 믹스하는 것이 포인트!
피부톤을 강조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살리기 위해 아이섀도 컬러는 최대한 절제한다. 그 대신 아이라인 위로 브라운 섀도를 그라데이션하면 조금 더 그윽한 분위기가 연출되면서 눈웃을 극대화할 수 있다.
속눈썹은 마스카라로 바짝 집어올려, 속눈썹 뿌리부터 한 올 한 올 가볍게 쓸어올리듯 터치한다.
CHEEK & SHADING
베이스 단계에서 볼 중앙 부위에 크림 치크를 손가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본연의 혈색처럼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섀딩은 모가 가벼운 브러시를 사용해 턱끝에서 얼굴 안쪽으로 소량씩 여러 번 터치한다. 경계선이 느껴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페이스를 완성하는 것이 포인트!
LIP
메이크업 시작 전 립밤을 듬뿍 발라 촉촉한 입술 바탕을 만든다. 파운데이션으로 톤을 보정한 후, 핑크 립스틱을 경계가 지지 않도록 브러시로 지긋이 눌러 밀착감을 높여준다.
에디터·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최정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rebirth324@naver.com>
도움주신 곳· JTBC 뮤제네프 02-516-0331 A.H.C.080-332-0855 디올 02-3438-9664 맥 02-3440-2645 베네피트 02-3438-960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