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치코트는 버버리의 창업자 토머스 버버리가 빗물이 잘 스며들지 않고 구김이 없으며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섬유‘개버딘’을 개발해 만든 레인코트가 그 시초다. 이후 이런 스타일을 통틀어 트렌치코트라 부르며 전 세계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간절기마다 다양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가 나오는데, 이번 시즌에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강세다. 풀 스커트처럼 아랫자락에 주름이 촘촘하게 잡힌 디자인이나 부드럽게 몸을 따라 흐르는 소재와 실루엣의 트렌치코트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레드나 피치 등 사랑스러운 컬러도 빼놓을 수 없을 듯하다. 지난 시즌부터 눈에 띄는 케이프 스타일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이 수많은 트렌치코트 중 이번 시즌 내가 선택한 트렌치코트는 활용도 높은 원피스 스타일 트렌치코트다!
트렌치코트는 슈트나 캐주얼, 스커트, 팬츠 등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지만, 올가을에는 시폰 원피스나 풀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 같다. 셔링이 풍성한 트렌치코트와 레깅스를 매치해 원피스처럼 입거나 플라워 프린트 맥시 원피스에 하늘하늘 부드러운 소재 트렌치코트를 걸치고 벨트를 느슨하게 묶어 입는 것도 방법이다. 베이식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가 있다면 심플한 원피스와 스타일링해 클래식한 무드를 내는 것도 좋다.
하늘이 한층 높아지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기 시작하는 가을이 빨리 오기 바란다. 가을이 오면 샤랄라~ 트렌치코트 자락 휘날리며 영화 속 주인공처럼 거리를 걷고 싶다.
1 루스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24만9천원 제시뉴욕.
2 베이식한 트렌치코트는 원피스와 매치해 클래식하게 연출한다. 33만원 에이글.
3 허리 라인을 강조해 여성미를 더하는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에고이스트.
4 원피스형 트렌치코트는 레깅스와 스타일링한다. 1백만원대 질스튜어트.
5 레드 컬러가 눈에 띄는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TNGTW.
정윤정(37) 씨는…
GS SHOP에서 국내외 의류 브랜드 방송을 진행하는 쇼핑호스트. 방송 아카데미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 제품협찬·에고이스트 제시뉴욕(02-3442-0220) 에이글(02-540-4723) 질스튜어트 TNGTW(02-515-9895)
■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