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스타일 마니아 전수연(30세, 주부) … “사랑스러운 클래식룩 즐겨 입어요”
라이트 핑크 블라우스 16만8천원 st.a. 티어드 튤립스커트 35만8천원 미니멈. 트위드재킷 가격미정 CC콜렉트. 큐빅 이어링 1만8천원 금은보화. 발렌시아가 핑크 백 본인소장품. 브라운 펌프스 20만원대 핑크펀. 롱가죽 글로브 4만9천원 자라. 코사지 장식 햇 22만원 코치넬리.
클래식 스타일을 즐겨 입는 전수연씨는 일명 ‘청담동 며느리룩’이라 불리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고수한다. 블랙과 화이트를 기본으로 페일 핑크·베이지·네이비 컬러를 활용하고, 체크 패턴 옷으로 포인트를 준다. 아가일 니트나 체크 카디건은 클래식룩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good! 샤넬풍 트위드 재킷과 버버리프로섬의 러플 장식 트렌치코트는 그가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이다.
그가 생각하는 클래식룩의 완성은 백과 액세서리. 클래식한 트위드 슈트에 클러치백이나 럭셔리한 토트백을 매치해 스타일에 힘을 더한다. 샤넬 클래식백이나 에르메스 버킨백은 고가지만 질리지 않는 스타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액세서리는 진주 이어링 하나로 단아하게 연출하거나, 진주와 다이아몬드가 어우러진 네크리스로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가을에는 스카프와 모자도 빼놓을 수 없다.
▼ Best item
1 트위드재킷 가격미정 발렌시아. 2 진주 네크리스 4만3천원 올리비아로렌. 3 진주 이어링 1만9천8백원 갤러리반. 4 네이비 원피스 18만8천원 리스트.
트렌디 스타일 마니아 심은지(30세, 편집숍 운영) … “열심히 발품 판 만큼 트렌드가 보여요”
호피 무늬 원피스·파워 숄더 재킷·샤넬 클래식백은 본인소장품. 골드 펌프스 가격미정 도니체티.
해외를 돌아다니며 트렌디한 아이템을 구입해 판매하는 심은지씨는 매 시즌 유행하는 스타일을 공부하고, 더욱 개성 있는 의상을 찾느라 하루 24시간이 모자라다. 패션 방송, 잡지 등을 보며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트렌드 스타일을 찾는 것은 물론 일주일에 한 번 대한민국 패션 1번지라 불리는 동대문시장에 가서 패션 흐름을 살핀다. 이번 시즌에는 록 시크 스타일과 밀리터리 스타일 의상을 옷장 속에 갖췄다. 록 시크 스타일은 블링블링한 소재와 스터드, 뱅글 장식으로 에지 있게 연출한다. 카키와 블랙으로 시크하게 연출하는 밀리터리룩도 이번 시즌 도전해볼 만한 스타일이다. 그는 올가을 유행에 따르려면 베이지·브라운·캐멀 등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뉴트럴 컬러와 섹시한 애니멀 프린트, 퍼 의상도 쇼핑 리스트에 올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의상은 주로 동대문시장에서 구입한다. 유행은 돌고 돈다지만, 시즌이 지나고 트렌드가 바뀌면 자주 입을 수 없기 때문에 비싼 것보다는 싼 것을 구입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유행이 지났다고 버리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아이템과 매치할 만한 방법을 찾아 활용한다.
▼ Best item
1 머플러와 세트인 브라운 라이더 재킷 가격미정 GGPX. 2 볼드한 네크리스 가격미정 CC콜렉트. 3 호피 레깅스 3만9천원 탑걸.
Battle ② 옷장 속에 꼭 갖춰야할 클래식 vs 트렌디 Must-have Item
Classic
1 레이스 트리밍 블라우스 25만8천원 모조에스핀 2 체인 프린트 체크스카프 가격미정 닥스레이디 3 네이비재킷 가격미정 CC콜렉트. 4 스트라이프 니트 터틀넥 8만8천원 예스비 5 H라인 블랙 스커트 가격미정 헤지스레이디스 6 블랙 미니 체인백 35만5천원 엠브루노말리 7 코사지 장식 모자 22만원 코치넬리 8 스팽글 장식 핑크 쇼트 재킷 13만9천원 나이스클랍 9 골드 큐빅 뱅글 각 6만원 s·b주얼리 10 뱀피 하이컷펌프스 36만8천원 왓아이원트11 실버펌프스 5만9천원 누오보 12 블랙 배기팬츠 가격미정 아니베F 13 블랙 슬림벨트 7만8천원 쉬즈미스 14 셔링 장식 퍼플 장갑 25만원 코치넬리 15 체크 더블재킷 25만8천원 st.a 16 레이스 원피스 42만8천원 아니베F
Trendy
1 호피 무늬 플랫슈즈 가격미정 프렌치앤런던솔 2 가죽베스트 가격미정 행텐. 3 그레이 체크 중절모 3만2천원 롤리스 4 레오퍼드 퍼 코트 가격미정 칼리아 5 카키·퍼플 컬러 호피 머플러 2만9천원 탑걸 6 호피 무늬 스커트 가격미정 칼리아 7 퍼 트리밍 니트카디건 가격미정 쉬즈미스 8 밀리터리 코트(호피벨트세트) 가격미정 X/X 9 블랙 가죽팬츠 9만8천원 st.a 10 호피 무늬 그레이 카디건 7만8천원 리스트 11 골드샤 스커트 17만8천원 에고이스트 12 스터드 장식 벨트 3만8천원 제시뉴욕 13 블랙 큐빅 뱅글 6만3천2백원 s·b주얼리 14 큐빅 이어링 5만원대 인핑크 15 버클 장식 레드 앵클부츠 37만9천원 X/X 16 스터드 장식 카고팬츠 19만9천원 X/X 17 카키 호보백 55만원 코치넬리
Battle ③ 올가을 클래식 vs 트렌디룩 스타일링 노하우
>>> Classic styling lesson
우아해 보이는 레이디라이크룩
허리는 잘록하게, 가슴과 엉덩이는 여성스럽게 강조할 것! 레이디라이크룩의 ‘잇’아이템인 풀스커트와 화이트 니트, 카디건, 스카프를 톤온톤으로 매치하고, 슬림한 벨트로 허리를 강조했다.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으므로 시폰·니트·저지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다.
스카프와 세트인 화이트 니트 4만3천8백원 예쎄. 그레이 카디건 4만2천원 미센스. 시폰 풀스커트 11만9천원 자라. 펀칭 슬림벨트 2만6천원, 하이컷 펌프스 14만9천원 자라. 블루 토트백 6만9천원 코치넬리. 클래식 뱅글 10만5천6백원 s·b주얼리. 블랙 이어링 1만5천8백원 갤러리반.
체크 아이템으로 클래식 분위기 up
대표 클래식 패턴인 체크는 복고 느낌을 주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바둑판처럼 정갈하고 단정한 깅엄 체크부터 수직과 수평선으로 이뤄진 타탄 체크, 다이아몬드 문양의 아가일 체크 등 올가을도 다채로운 체크 패턴이 대세다. 체크 패턴 케이프를 화이트와 그레이, 블랙 컬러와 톤온톤 코디하고, 유쾌한 오렌지카디건을 매치했다.
아이보리 블라우스 11만9천원 TNGT W. 오렌지 카디건 가격미정 행텐. 블랙 벨트와 세트인 팬츠 20만8천원 쉬즈미스. 체크 케이프 19만9천원, 그레이 중절모 4만9천원 자라. 버클 장식 펌프스 23만9천원 나인웨스트.
>>> Trendy styling lesson
밀리터리룩으로 시크하게!
요즘 유행하는 밀리터리룩은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믹스·매치하는 것이 대세. 카키 컬러부터 블랙·그레이·레드 등 다채로운 컬러를 믹스해 연출한다. 여기에 킬힐 펌프스나 워커 스타일 부티를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그레이 티셔츠 9만9천원, 체인목걸이 6만9천원 X/X. 베스트와 재킷으로 분리되는 가죽재킷 32만8천원 제시뉴욕. 데님 스키니팬츠 17만9천원 S쏠레지아. 레이스업부츠 32만8천원 에고이스트. 골드 스터드 장식 백 18만9천원 CC콜렉트.
퍼 이용한 웨스턴시티 스타일
1960년대 로커들이 즐겨 입었던 웨스턴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단 소재·패턴·장식 등 디테일이 좀 더 페미닌하게 업그레이드됐다. 올가을 헐렁한 데님 셔츠를 입고 퍼 장식 베스트나 재킷으로 자유분방한 웨스턴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퍼 대신 가죽 바이크 재킷이나 레오퍼드 재킷, 파워 숄더 재킷을 매치해도 멋스럽다. 벨트·모자·장갑 등 다양한 액세서리로 레이어드하는 것도 스타일을 살리는 방법이다.
데님셔츠 가격미정 앤클라인뉴욕. 스웨이드 퍼 트리밍 베스트 43만5천원 칼리아. 그레이 팬츠 · 벨트 14만8천원 st.a. 버팔로 퍼 장식 모자 4만9천원, 레이스업 오픈토부티 가격미정 자라.
Battle ④ 올가을 패셔니스타들의 선택!
Classic style
김윤진 클래식의 기본인 블랙 드레스를 멋스럽게 연출했다. 광택 있는 실크 소재 드레스는 몸에 피트돼 여성스러운 라인이 도드라져 보인다.
김희애 스키니진, 프린지 장식 캐멀 백은 트렌디한 아이템이지만, 대표적인 클래식 아이템인 트위드 재킷과 진주 롱네크리스, 고전적인 사각 프레임 워치를 매치해 모던한 클래식 스타일을 완성했다.
오현경 블랙과 화이트로 클래식 스타일을 연출한 오현경. 화이트 테일러드 재킷과 블랙 팬츠만 매치했다면 심심해 보였을 옷차림에 화려한 러플 장식 블라우스를 선택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최정윤 단정한 머리에서부터 메이크업, 의상까지 클래식 스타일을 잘 표현했다. 그레이 실크 블라우스에 허리 부분이 강조된 H라인 스커트를 코디했다. 액세서리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실버 링 하나로 마무리!
엄지원 엄지원은 블링블링한 원피스를 선택하고 볼드한 블랙 네크리스와 큐빅링, 블랙 클러치, 글래디에이터 샌들 등 원 컬러 아이템으로 통일감을 줬다.
장윤주 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로 꼽히는 모델 장윤주는 클래식 스타일에 트렌디 아이템을 믹스매치했다. 미니멀하고 심플한 라인이지만 허리 부분에 셔링 장식이 있어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블랙 드레스와 가죽 토트백을 선택했다. 볼드한 진주 액세서리와 눈매를 강조한 스모키 메이크업, 블랙 네일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채림 벨트로 허리선을 잘록하게 강조한 채림은 화이트와 블랙 컬러를 조화롭게 연출했다. 촉감 좋은 실크 소재 원피스가 우아한 라인을 완성한다. 자연스럽게 주름이 잡히는 실크 소재는 클래식 스타일 단골 아이템.
Trendy style
바다 마릴린 먼로가 프린트된 위트 있는 티셔츠에 스팽글 장식 카디건과 벨벳 스커트를 코디 했다. 블랙과 어울리는 골드 클러치백이 포인트!
이시영 이번 시즌은 여전히 록 시크가 대세! 이시영은 올 블랙 스타일에 스터드 장식과 에나멜가죽 소재로 포인트를 줬다.
홍수아 반짝이는 골드 컬러 원피스에 프린지 장식 백과 시크한 블랙 부티를 매치한 홍수아는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볼륨 있는 글램룩을 완성했다.
홍수현 이번 시즌 트렌드인 호피 무늬 원피스로 한껏 멋을 낸 홍수현. 강렬한 호피 무늬를 강조하기 위해 액세서리를 줄이고, 블랙 카디건으로 마무리했다.
이미숙 지천명의 나이가 됐음에도 여전히 섹시한 이미숙은 스팽글 장식 원피스 하나로 시크한 글램룩을 완성했다.
최여진 우아한 새틴 소재 블랙 원피스를 선택한 최여진은 블랙 앵클부츠와 골드 뱅글로 록 시크룩을 연출했다. 끈이 긴 프린지 숄더백이 빈티지한 느낌을 더한다.
오연수 화이트 티셔츠와 쇼트 팬츠를 심플하게 매치하고, 뱀피 패턴 재킷으로 포인트를 준 오연수의 시크룩.
에이미 블링블링한 롱 슬리브리스를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에이미. 스팽글 장식 슬리브리스는 그 자체로도 화려해 보이므로 액세서리를 최소한으로 매치했다. 레드 컬러 스니커즈와 빅 백을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