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SE MAKEUP LESSON
여름에 땀이 많이 나고 번들거린다고 기초 케어를 소홀히 하는 것은 금물! 특히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수분크림은 필수다. 번들거림이 걱정된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전 코와 이마 등 유분기 많은 부위에 프라이머를 바른다. 파운데이션은 수분 함량이 높은 플루이드 타입 제품을 고른 뒤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려 밀착시킨다. 시간이 지나 메이크업이 땀에 얼룩지고 지저분해졌다면 페이스 미스트를 활용한다. 얼굴에 미스트를 분사한 뒤 퍼프로 살짝 두드리면 유분기가 제거되고 들뜬 베이스가 밀착된다. 그 후 커버할 부분만 다시 수정하면 OK! 태닝 후 얼굴만 하얀 경우에는 브론즈 메이크업이 어울린다. 피부 톤보다 약간 어두운 컬러의 틴티드 파운데이션과 펄감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섞어 자연스럽게 펴 바르면 섹시하고 글로시한 피부가 완성된다.
물기 머금은 촉촉한 피부 표현하기
1 세안 후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얼굴에 붙였다 5분 후 뗀다.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가볍게 얼굴을 닦는다.
2 수분크림과 아이크림을 펴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3 자외선 차단과 모공을 커버하는 무스 타입 UV 베이스를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른다.
4 수분 프라이머를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 피부 결을 정리한다.
5 플루이드 타입 파운데이션을 볼에 점을 찍듯 바른 뒤 스펀지를 이용해 피부결 방향으로 가볍게 밀듯 바르고 여러 번 두드려 밀착시킨다.
6 얼굴에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더하고 밀착력을 높인다. 5초 정도 그대로 둬 스며들게 한다.
7 두드러지는 잡티와 다크서클 부분은 컨실러를 브러시에 묻힌 뒤 발라 커버한다.
8 내추럴하고 들뜸이 적은 크림 타입 블러셔를 웃을 때 볼록 튀어나오는 볼 위에 바르고 스펀지로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두드린다. 컬러는 피치나 코럴 계열이 내추럴하고 자연스럽다.
9 미네랄 파우더와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적당하게 믹스한 뒤 소량만 퍼프에 덜어 가볍게 터치하며 마무리한다.
★ 베이스 메이크업 사용 제품
(왼쪽부터)슈에무라 UV 언더베이스 무스 핑크 SPF 30 65g 5만2천원. 랑콤 블랑 엑스퍼트 화이트 사파이어 화이트-리바이빙 미네랄 리퀴드 파운데이션 25ml 6만2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미스트 앤 픽스 125ml 2만9천원. 맥 스튜디오 피니시 컨실러 SPF35 7g 2만4천원. 스틸라 컨버터블 컬러 거베라 4.25g 4만2천원. 맥 블럿 파우더 프레스트 12g 3만3천원 & 메이블린 퓨어 미네랄 팩트 9g 1만3천원.
★ 여름에 제격! 파운데이션 · 파우더
1 맥 스튜디오 스컬프트 SPF15 파운데이션 얼굴 결점을 커버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40ml 4만5천원.
2 미샤 M 시그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 커버력이 뛰어나고 번들거림 없이 오랫동안 메이크업이 지속된다. 45g 2만3천8백원.
3 베네피트 썸 카인다 고져스 라이트 크림 타입이지만 피부에 바르면 파우더로 변해 피부 톤을 맑고 균일하게 유지시킨다. 9.5g 4만5천원.
4 바비브라운 쉬어 휘니시 루스 파우더 오일프리 제품으로 피지 흡수 효과가 있다. 7.5g 5만3천원.
5 스틸라 원 스텝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컨실러, 파우더가 하나로 결합된 멀티 제품. 30ml 5만8천원.
6 스틸라 24캐럿 골드 브론즈 틴티드 모이스쳐라이저 SPF15 펄감이 있어 태양 아래에서 반짝이며, 골드 성분이 노화를 막는다. 50ml 4만5천원대.
>>> EYE MAKEUP LESSON
여름철 메이크업 고민 중 하나는 쉽게 번지는 아이 메이크업. 번짐이 걱정된다면 워터프루프 타입 아이 제품을 선택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영은씨는 블루와 화이트 컬러 아이섀도를 이용한 메이크업이 쿨하고 시크한 느낌을 줘 여름에 잘 어울린다고 조언한다.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밀키블루, 까무잡잡하다면 딥블루 컬러를 고른다. 아이 메이크업 후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브러시에 가볍게 묻혀 화장한 부위에 가볍게 터치하며 유분기를 없애면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쿨해 보이는 아이 메이크업 연출하기
◀ COOL BLUE
까무잡잡한 피부에 잘 어울린다. 눈썹은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그리고, 피치오렌지 계열 블러셔와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1 눈두덩 전체에 피치핑크 컬러 섀도를 베이스로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딥블루 컬러 크림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살짝 바른 뒤 그 위에 아이스블루 컬러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바른다.
2 딥블루와 블루 컬러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을 촘촘하게 메워 눈매를 그윽하게 표현한다.
3 워터프루프 타입 마스카라를 속눈썹 한올한올 발라 마무리한다.
★ COOL BLUE 사용 제품
1 라네즈 스노우 래디언트 아이즈 핑크 그라데이션 4g 1만8천원대 2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크림 6g 3만1천원 3 스틸라 프로 아티스트 팔레트 no.1 11g 5만6천원 4 스틸라 스머지 스틱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0.28g 2만7천원 5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스모키 래쉬 7ml 3만1천원
PURE WHITE ▶
하얗고 깨끗한 피부에 제격이다. 눈썹은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블러셔는 생략한다. 입술은 레드 컬러 틴트를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1 화이트와 실버 컬러 아이섀도를 믹스해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바른다.
2 워터프루프 타입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운 뒤 눈초리 부분을 살짝 빼듯이 올려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언더라인도 촘촘하게 메워 그린다.
3 워터프루프 타입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아래에 발라 마무리한다.
★ PURE WHITE 사용 제품
(왼쪽부터)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다이아몬드 글로우 섀도 모카 브라운 2.5g 1만5천원.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G화이트레인보우 2.1g 2만5천원. 스틸라 스머지 스틱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0.28g 2만7천원.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스모키 래쉬 7ml 3만1천원.
★ 눈매 살리는 아이섀도 · 아이펜슬
1 에스티로더 NEW 퓨어 칼라 아이섀도우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각 2.1g 3만원.
2 미샤 더 스타일 샤인펄 섀도우 GBL01 펄감이 풍부하고 블루 컬러가 시원한 청명함을 준다. 1.95g 4천원.
3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래스팅 샤인 젤 섀도우 뭉침 없이 골고루 펴 바를 수 있는 젤 타입 제품. 각 2.8g 1만6천원.
4 맥 아이 콜 크림 타입 펜슬로 부드럽게 그려진다. 각 1.36g 2만2천원.
5 미샤 M 듀얼 퀵 드로잉 섀도우 05호 블루바이올렛 펜슬 타입이라 사용이 간편하다. 7.5g×2 1만8백원.
6 슈에무라 아이 라이트 펜슬 매트한 것과 펄감이 있는 것 두 가지 질감의 화이트 펜슬이 양쪽에 달려 있다. 2.6g 2만6천원.
7 베네피트 러스트 더스터 스노우 버니 반짝임을 주는 루스 파우더로 눈두덩에 바르면 눈매가 또렷해진다. 1.8g 2만8천원.
>>>LIP·CHEEK MAKEUP LESSON
여름에는 눈을 강조한 메이크업을 많이 하므로 입술은 튀지 않게 연출한다. 피치나 오렌지가 섞인 핑크 컬러가 잘 어울리며, 펄감이 섞인 아이스핑크나 퍼플이 섞인 핑크 컬러도 상큼해 보인다.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얇게 펴 바른 뒤 립 제품을 바르면 유분기가 사라지고 컬러가 잘 살아난다.
블러셔는 튀지 않는 피치나 코럴 계열 제품이 적당하고 크림이면 크림, 케이크면 케이크 등 한 가지 타입만 발라야 들뜨지 않는다. 웃을 때 튀어나오는 볼 중앙에 블러셔를 바르되,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사용하면 들떠 보일 수 있으므로 소량을 여러 번에 나눠 바른다.
트렌디한 립 컬러 연출하기
◀ PEACH
1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살짝 발라 입술 컬러를 없앤다.
2 피치 계열의 크림 타입 블러셔를 손가락으로 소량 덜어낸 뒤 가볍게 펴 바른다.
3 피치 계열 립스틱을 덧발라 마무리한다.
ICE PINK ▶
1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살짝 발라 입술 컬러를 없앤 뒤 핑크 계열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다.
2 두 가지 톤의 핑크 컬러 립글로스를 섞어 입술 전체에 부드럽게 바른다. 화이트핑크 아이섀도나 펄이 있다면 립브러시로 덜어내 입술 위에 톡톡 두드리며 마무리한다.
(PEACH 사용 제품) 1 스틸라 컨버터블 컬러 거베라 4.25g 4만2천원. 2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크리스탈 코랄 3.8g 3만6천원. ( ICE PINK 사용제품) 1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크리스탈 이노센스 3.8g 3만6천원. 2 디올 크리스탈 글로우 6.3ml 3만6천원. 3 랑콤 컬러피버 글로스 6ml 3만3천원. 4 베네피트 러스트 더스터 스노우 1.8g 2만8천원.
★ 여름에 바르면 예쁜 립 제품
1 랑콤 압솔뤼 루즈 390 안티에이징 성분인 프록실린이 들어 있어 입술을 건강하게 만든다. 4.2ml 3만8천원.
2 슈에무라 바이닐 언리미티드 OR521 코럴 오렌지 컬러가 생동감을 준다. 14ml 가격미정.
3 맥 립글라스 폴드 앤 틱 식물성 호호바 오일이 입술을 촉촉하게 가꾼다. 4.8g 2만5천원.
4 바비브라운 트리트먼트 립 샤인 SPF 15 넥타린 은은한 펄감이 있어 고급스럽고,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2g 3만5천원.
★ 발색력 좋고 번지지 않는 블러셔
1 바비브라운 시어 컬러 치크 틴트 쉬어 코랄 가볍게 발리며 스틱 타입이라 바르기 편하다. 3.8g 3만4천원.
2 슈에무라 글로우 온 M AMBER 82 은은하게 컬러가 우러나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혈색을 준다. 5g 3만3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