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Lightening)이란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피부를 희고 깨끗하게 만드는 화이트닝, 침착된 멜라닌 색소를 예방하고 옅게 만들어 피부를 화사하게 하는 브라이트닝에 이어,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칙칙한 피부색을 맑고 가볍게 만드는 ‘라이트닝’이 주목받고 있다. 라이트닝(Lightening)은 말 그대로 피부를 가볍게 표현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맨얼굴을 그대로 드러내고 다니는 ‘쌩얼’이 유행하는 요즘 필요한 피부관리 방법이다.
▼ Step1 각질케어
묵은 각질을 없애는 것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드는 라이트닝의 첫 단계. 각질을 없애면 칙칙했던 피부가 맑아지는 것은 물론 화이트닝 제품이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집에서 하는 셀프 각질케어
- 아로마 페이셜 스팀
아로마오일을 3~5방울 떨어뜨린 뜨거운 물에서 올라오는 스팀을 얼굴에 쐬어주는 방법으로, 세안으로 없어지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대야에 뜨거운 물을 절반 정도 받아 1~2분간 식힌 뒤 칙칙한 피부를 개선시키는 제라늄·재스민·로즈·라벤더 에센셜오일 등을 떨어뜨린다. 물이 지나치게 뜨거우면 에센셜오일이 증발해버리므로 주의할 것. 머리에 목욕수건을 뒤집어쓰고 김이 새나가지 않도록 대야를 수건으로 감싼 다음 눈을 감고 5~10분간 수증기를 쐰다. 물이 식지 않도록 중간중간 더운물을 조금씩 부어주고 마지막으로 찬물로 세안해 모공을 조여준다.
- 효과만점 천연 각질제거제
오트밀클렌저
■ 준·비·재·료
오트밀가루 30g, 밀가루 10g, 꿀 1작은술, 페퍼민트·라벤더 에센셜오일 5방울씩, 플레인 요구르트 5g
■ 만·들·기
1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은 후 냉장고에 넣어 하루 동안 숙성시킨다.
2 오트밀클렌저를 얼굴에 펴 바르고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흑설탕클렌저
■ 준·비·재·료
흑설탕 20g, 올리브오일 100g, 라벤더 에센셜오일 10방울
■ 만·들·기
1 흑설탕과 올리브오일을 섞은 후 약한 불에 올려 흑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2 흑설탕이 녹으면 불에서 내려 식히고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 다음 고루 섞는다.
3 일주일에 2번 정도 각질제거용 클렌저로 사용한다.
효과 좋은 각질관리제
1 프레시 슈가 페이스 폴리쉬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만드는 브라운 슈거와 화이트닝 작용을 하는 딸기 추출물이 들어있다. 100ml 9만7천원.
2 리리코스 엑스폴리앙 에끌레르시쌍 마렝 알갱이가 작아 자극이 없는 호호바가 들어 있는 스크럽. 젤 타입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50ml 5만원.
3 마몽드 퓨어 블랙 클린 팩 머드와 효소배합 성분이 각질과 자외선에 의해 칙칙해진 피부를 매끈하고 환하게 만든다. 100ml 1만3천원.
4 이니스프리 브라이트닝 허브 마스크 피지흡착 파우더가 들어 있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마스크. 150ml 2만원.
▼ Step2 라이트닝 케어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 되는 것을 막고 기미, 여드름자국, 주근깨 등의 다크 스폿을 없애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것이 라이트닝의 핵심! 라이트닝 제품은 피부의 각질재생 주기인 28일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집중 라이트닝 케어
- 내게 맞는 라이트닝 제품 고르기
라이트닝 제품 중에는 빛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을 유도하는 성분이 함유된 것도 있으므로 낮과 밤에 쓰는 제품을 달리해야 한다. 제품에 들어 있는 글리코산, 비타민 C 등의 성분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피부가 민감할 경우 팔 안쪽이나 얼굴 주변에 소량을 발라 테스트한 뒤 사용한다. 미백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알부틴 성분은 빛과 반응했을 때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을 잊지 말 것! 라이트닝 화장품을 고를 때 지성피부는 스킨, 로션, 에센스를, 건성피부는 여기에 더해 크림까지 사용한다. 기미나 잡티가 고민이라면 고농축 앰풀이나 스폿 제품 등의 집중관리 제품을 선택한다.
- 라이트닝에 효과적인 천연 성분
우유 단백질 분해효소가 묵은 각질을 없애주고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춰준다. 우유 속 유지방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피부가 칙칙할 경우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 세안하고 피부가 건조하다면 화장솜에 우유를 적셔 얼굴 위에 20분 정도 올려두었다가 토너로 닦아낸다.
녹차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혈액 흐름을 촉진시켜 칙칙한 피부를 개선시킨다. 고운 녹차가루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녹차 티백을 우려 세안할 때 사용한다.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차로 꾸준히 마셔도 효과가 있다.
녹두 녹두의 사포닌 성분은 묵은 때와 잡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동의보감’에 “녹두를 비누처럼 사용하면 얼굴이 절세미인처럼 옥같이 예뻐진다”는 말이 전해질 정도. 피부색이 칙칙하거나 피부가 거칠 때 녹두를 간 다음 물에 개어 팩을 하거나 물에 섞어 클렌징 대신 사용하면 피부가 맑아진다.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율무 묵은 각질을 없애주고 피부재생 및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 색소 침착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를 맑게 해준다. 율무가루에 달걀노른자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 하얗고 깨끗해지는 것은 물론 윤기가 생긴다.
오이 수분공급 및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 오이를 갈아 얼굴에 20분 가량 올린 뒤 떼어내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하얗고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플레인 요구르트나 달걀 노른자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새롭게 출시된 라이트닝 화장품
1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라이트닝 토너 레몬, 콘플라워 등 필링 작용을 하는 성분이 표피에 침착된 색소를 옅어지게 만든다. 150ml 19만원.
2 닥터브랜트 레이저 라이트닝 토너 피부 pH밸런스를 유지시키고 멜라닌 색소의 활동을 억제시킨다. 240ml 6만3천원.
3 라네즈 스타라이트 에센스 스트레스와 유해환경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정화시킨다. 50ml 3만5천원.
4 설화수 미백 에센스 기미와 잡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시키는 에센스. 끈적임이 적어 산뜻하다. 7ml×5개 18만원.
5 메리케이 퓨어 라이트 에센스 침착된 색소를 분해하고 색소침착을 막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30ml 8만5천원.
6 크리니크 더마 라이트 마이크로 모션 C 세럼 잡티를 없애주고 다크 스폿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젤 타입의 농축 라이트닝 트리트먼트. 10ml 5만원.
7 리니시에 파이토 화이트 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50ml 8만원.
▼ Step3 라이트닝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제 챙기기
이미 생긴 잡티와 멜라닌 색소를 없애는 것보다 다크 스폿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쉽다. 외출할 때뿐 아니라 집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에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보호한다. 보통 얼굴에는 엄지 손톱 크기 정도의 양을, 몸에는 5백원 동전 크기 2배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발휘되려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외출하기 30분 전에 바르고 2~3 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준다. 자외선 차단제에는 자외선을 산란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건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보습케어를 꼼꼼히 해야 한다.
라이트닝 메이크업
잡티가 보이더라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라이트닝 메이크업의 포인트. 컨실러로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투명한 피부를 강조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다음에는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두드리고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한다. 피부를 가볍게 표현해주는 성분뿐 아니라 미백 성분까지 더해 바르는 동안 화이트닝 작용을 하는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것도 방법.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성되지 않게 한다.
1 랑콤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³얼티미트 화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 화사한 피부톤을 만드는 화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 10g 5만9천원.
2 겔랑 퍼펙트 화이트 C 엑셀랑스 래디언스 파운데이션 화이트 라이트 성분이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어준다. 10g 6만4천원.
3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플루이드 크림 피부톤을 가볍고 고르게 표현해주는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30ml 4만5천원.
4 랑콤 UN 엑스퍼트 DNA 쉴드 액티브 트리플 프로텍션 메이크업 베이스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30ml 5만5천원.
라이트닝의 마지막 단계, 클렌징
메이크업으로 자외선을 차단했더라도 잠자기 전 깨끗이 닦아내지 않는다면 색소침착을 일으켜 오히려 피부가 칙칙해진다. 꼼꼼한 클렌징이야말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지름길. 미미하긴 하지만 클렌징을 할 때도 영양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므로 화이트닝 성분이 들어 있는 클렌저로 닦아 미백효과를 높인다.
1 코스메데코르테 더 화이트 사이언스 클렌징 크림 피부에 축적된 멜라닌 색소를 없애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미백 클렌징크림. 125g 4만8천원.
2 시슬리 휘또-블랑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 불순물을 부드럽게 없애주는 젤 타입의 클렌저. 매일 사용하면 피부가 맑고 피부색이 균일해진다. 100ml 10만5천원.
|
||||||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