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디로션 개봉 전 3년, 개봉 후 1년
욕실에 보관할 경우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덜었다가 다시 넣는 것은 금물! 층이 분리되거나 냄새가 변하면 쓰레기통으로 직행시킨다.
2 홈필링 제품 개봉 전 2년, 개봉 후 6개월~1년
화학 필링 제품은 개봉 후 1년 정도까지는 쉽게 변질되지 않지만 가능하면 1년이 지나기 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 성분이 들어 있는 필링 제품은 화학물질의 필링제보다 변질이 빠르므로 6개월 이내에 쓰도록 한다.
3 화이트닝 에센스 개봉 전 1년, 개봉 후 6개월
에센스에 들어 있는 성분과 제형에 따라 유효기간이 다르다. 영양성분을 고도로 농축해 만들었기 때문에 공기와 접촉하지 못하도록 진공용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6개월 이내에 쓰도록 한다.
4 수분크림 제조일로부터 2년
유분 함량이 많고 입구가 넓어 공기와 자주 접촉되기 때문에 변질 우려가 높다. 크림 종류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스패출러로 내용물을 덜어 사용한다.
5 아이크림 제조일로부터 2년
주름을 완화시키는 레티놀 성분은 빛에 의해 파괴되므로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밤에만 바르는 것이 좋다.
6 자외선 차단제 개봉 후 4개월~1년
변질이 쉽게 되는 제품 중 하나로 4개월~1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장기간 보존할 경우에는 뚜껑을 꼭 닫고 비닐이나 랩으로 싼 다음 시원한 곳에 두고 물이 생겨 층이 분리되거나 색상이 변하면 사용을 중단한다.
7 안티에이징 크림 개봉 전 2~3년, 개봉 후 3~6개월
개봉 후 1년 정도가 지나면 주요 성분들이 거의 모두 산화되기 때문에 제 기능을 못 한다. 레티놀 등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은 개봉 후 3~6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8 스킨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
성분 자체는 쉽게 변하지 않지만 사용하면서 공기 중에 노출되거나 균에 오염되면 향이나 색이 변한다. 서늘하고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화장솜에 덜어 사용한다.
9 로션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
스킨보다 빨리 변질된다. 온도나 빛에 의해 변질 속도가 더 빨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두고 쓴다.
1 클렌징 티슈 개봉 전 2년, 개봉 후 2~3개월
세균에 감염되거나 마르기 쉬우므로 개봉 후 바로 사용한다. 티슈를 뽑아 쓴 후에는 공기를 빼고 뚜껑을 잘 닫아 밀폐된 상태로 보관한다.
2 트윈케이크 개봉 전 2년6개월, 개봉 후 1년
발색력을 높이고 잘 발리도록 물과 기름에 파우더를 압착해놓아 분리현상은 일어나지 않지만 피부의 유분과 만나거나 오염된 스펀지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또 제품이 변질됐을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깨끗한 스펀지를 써야한다.
3 리퀴드 파운데이션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
층이 분리되기 시작하면 변질된 것.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 사용하고 색이나 향이 변하면 쓰지 않는 것이 좋다.
4 립글로스 개봉 후 6개월
팁이 입술에 닿아 공기나 오염물질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므로 사용한 지 6개월이 지났다면 과감히 새 제품으로 교체할 것. 변질을 늦추고 싶다면 사용 후 티슈로 팁을 닦은 후 용기에 넣는다.
5 립스틱 제조일로부터 2~3년
립스틱의 주원료인 왁스는 온도와 빛에 의해 쉽게 녹는다. 색상이 변했거나 냄새가 난다면 바로 사용을 중단한다.
6 메이크업 베이스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
물과 기름, 색소파우더를 섞어 놓은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각각의 층으로 분리될 수가 있다. 서늘한 곳에 놓고 사용하되 분리가 시작되면 사용을 중단한다.
7 파우더 제조일로부터 5년
수분이나 유분이 들어 있지 않고 가루인 만큼 분리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5년은 너끈히 사용할 수 있다. 단, 습한 장소를 피해 보관하고 색이나 향이 변하면 사용을 중단한다.
8 아이섀도 개봉 전 2년, 개봉 후 1년
아이섀도와 같은 색조제품의 경우 오래되면 향이나 오일이 증발하면서 딱딱하게 굳고 잘 부서지며 발랐을 때 가루날림 현상이 심해진다. 시간이 지나면 처음 색상과 달리 발색력도 떨어지므로 1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9 마스카라 개봉 전 2년, 개봉 후 3~6개월
마스카라액이 굳었을 때 에센스나 스킨을 부어 사용하면 내용물이 변질되기 쉬우므로 아깝더라도 버리는 것이 좋다.
10 젤 아이라이너 개봉 전 2년, 개봉 후 6개월
예민한 눈 주위에 사용해야 하므로 조금만 변질되어도 눈이 따갑거나 가려워지는 등 자극이 될 수 있다. 굳기 시작하거나 덩어리가 생기면 사용을 중단하고 6개월이 지난 것은 과감히 버린다.
|
||||||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