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loe beauty care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주는 알로에 미용법

■ 기획·김동희 ■ 사진·지재만 기자 ■ 자료제공·남양알로에(080-022-7575 www.namyangaloe.com)

2005. 05. 11

봄에는 꽃가루, 황사 등에 의해 피부가 탄력을 잃고 거칠어지기 쉽다. 알로에를 이용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불어넣어 주자.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주는 알로에 미용법

알로에는 클레오파트라가 피부를 위해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미용에 좋은 식물로 사랑받아왔다. 소염과 진정 작용이 있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여드름과 기미 해소,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알로에로 피부를 촉촉하게~
알로에를 얇게 저며 그대로 피부에 붙이거나 갈아서 한약재 가루와 섞어 팩을 해주면 피부 트러블을 막고 잔주름 예방에도 좋다. 알로에 껍질을 벗겨 믹서에 넣어 간 후 미백 기능이 있는 살구씨 가루나 보습 효과가 뛰어난 백강잠(말린 누에) 가루를 섞어 걸죽하게 만들어 사용한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면 알로에 스킨을 만들어 써도 좋다. 알로에 껍질을 벗기고 간 다음 물 또는 청주를 1:1 비율로 섞으면 천연 보습 화장수 완성! 물로 만든 스킨은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주로 만든 스킨은 1~2주 숙성시킨 후 사용한다. 청주로 만든 알로에 스킨에 백강잠 가루, 감초 가루 1~2스푼씩을 넣고 1개월 이상 밀봉 보관한 후 거름망에 걸러서 이용해도 좋으며 글리세린을 서너 방울 추가하면 더욱 효과적. 알로에는 피부에 따라 민감한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목이나 손목에 발라본 후 얼굴에 사용한다.

액티브 알로에를 함유한 알로에버
알로에버 라인 컨투어 세럼과 알로에버 링클 클리닉 케어는 액티브 알로에, 비타민 E 유도체, 인삼·갈근·황금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톤을 맑게 가꿔준다. 알로에 추출 성분인 액티브 알로에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돕고 콜라겐 파괴를 막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눈 주위에 바르는 농축액 타입의 아이케어와 눈 아래에 붙이는 아이 하이드로겔 패치는 액티브 알로에, 식물성 아미노산 등이 들어 있어 주름과 다크서클 예방에 효과적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