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리가 걸스데이의 데뷔곡 ‘반짝반짝’으로 활동할 때부터 그의 메이크업을 도맡은 류정덕 순수 메이크업 실장은 “혜리를 6년 전에 처음 만났는데 그때는 고등학생이어서 아기 같은 느낌이었다”고 기억했다. 혜리의 평소 성격을 묻자 류 실장은 “덕선이 같다. 아주 귀엽고 발랄하고 똘똘하다”며 “덕선이는 공부를 못하는 캐릭터지만 실제 혜리는 되게 똑똑하다”고 칭찬했다. 류 실장의 손길이 빚어낸 덕선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무엇일까.
“색조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립 밤과 틴트로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요. 가수로만 활동할 때는 눈화장을 진하게 하는 편이었는데 〈응답하라 1988〉 이후에는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 뷰러와 마스카라로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하고 있어요. 혜리는 피부가 원래 까무잡잡한 편이라서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해요. 피부가 까만 사람들은 하얘 보이려고 원래 톤보다 많이 밝은 파운데이션을 쓰는 경향이 있는데, 그러면 화장이 떠 보여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자기 피부색보다 한 톤 정도 밝은 파운데이션을 쓴 다음 T존과 앞 볼, 턱 끝 쪽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주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피부가 밝아지고 이목구비의 입체감도 살아나죠.”
Makeup Secret

파운데이션을 아주 소량만, 컨실러를 커버하는 정도로 가볍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1 혜리는 까무잡잡한 매력을 살리기 위해 피부톤과 같은 색의 파운데이션을 선택, 브러시를 이용해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주 얇게 펴 바른다.
2 라텍스로 두드려준다.
3 피부톤과 같은 색의 컨실러를 브러시에 묻혀 잡티 부분에만 찍는다.
4 브러시를 이용해 파우더를 유분이 도는 T존 부위에만 가볍게 쓸어주듯이 바른다.
아이 메이크업
1 밝은 내추럴 브라운 컬러의 아이 펜슬로 눈썹 사이사이를 채우듯이 그린다.
2 아이섀도를 바르지 않는다. 다만 눈이 부은 날에는 브러시로 황토색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한 번만 쓸어준다.
3 뷰러로 속눈썹을 바싹 올린다.
치크 메이크업
아주 밝은 핑크 톤의 블러셔로 앞 볼의 중심부만 가볍게 쓸어준다.
립 메이크업
1 핑크색 틴트를 립에 색감만 입히듯이 바른다.
2 그 위에 투명한 립 밤을 발라 촉촉한 물기를 머금은 입술을 연출한다.
도움말 · 류정덕(순수 메이크업 실장, www.soonsoobeauty.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