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rend

이보다 더 관능적일 수 없다! 캣 슈트

글 정세영 기자

2021. 11. 22

고양이의 몽환적인 몸짓을 닮았다. 묘하고 관능적인 캣슈트에 대하여.

1970년대 영국 런던 젊은이들의 디스코 룩으로 유명해졌다가 뛰어난 활용도와 신축성,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레이어링 아이템 캣슈트. 긴 소매에 몸통과 다리까지 온몸을 휘감는 캣슈트는 발레리나 연습복에서 시작해 몸매를 보정해주는 센슈얼한 란제리형, 스포츠 유니폼의 일종인 유니타드까지 재미난 변주와 변형을 거치며 다양한 분야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사실 캣슈트는 ‘그림의 떡’ 같은 아이템이다. 보기만 해도 숨이 막힐 듯 밀착된 보디라인이 피지컬 좋은 모델들에게는 더없이 글래머러스한 이미지를 연출시키지만, 평범한 몸매의 여성들이 소화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럽고 민망하기 때문.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이런 마음을 헤아리기라도 하듯 보다 웨어러블하고 드레시한 실루엣의 캣슈트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패피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했다. 페라가모는 버클과 지퍼 장식이 포인트인 넉넉한 사이즈의 레더 슈트로 클린하면서도 강력한 무드를 자아냈고, 스텔라맥카트니는 블링블링한 캣슈트에 볼륨감 있는 핑크 컬러 오버사이즈 아노락을 걸쳐 캣슈트도 드레시한 스타일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캣슈트를 일상에서 과하지 않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스타일리스트 이승은 실장의 조언을 참고할 것. 그는 “다양한 패턴이 가미된 캣슈트를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할 때는 패턴 중 한 가지 컬러와 최대한 비슷한 색상의 티셔츠나 셔츠, 스커트 등을 매치해야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며 “캣슈트를 단독으로 입을 계획이라면 볼드한 벨트나 네클리스, 부츠 등을 더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1 관능적인 클리비지 라인과 백 실루엣이 멋스럽다. 데님 소재 아우터를 더하면 클래식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을 듯. 21만9천원 나일로라. 

2 얇은 니트 소재의 보디 타이츠, 볼드한 풀 스커트를 레이어드하면 발레리나 무드를 즐길 수 있다. 자칫 내의처럼 보일 수 있으니 작고 반짝이는 주얼리 하나쯤은 필수! 2만9천9백원 에이치앤엠. 

3 블랙 재킷을 걸치고 스카프를 두르면 오피스 슈트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간결한 실루엣의 튜브톱 블랙 보디슈트. 3백만원대 보테가베네타. 

4 화려한 컬러 조합과 패턴이 눈에 띈다. 심플한 삭스와 스니커즈를 매치한 뒤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 스포티 재킷을 걸치면 패셔너블한 아웃도어 룩이 완성된다. 80만원대 에밀리오 푸치by매치스패션. 



5 목부터 손목, 발목까지 휘감는 초밀착 아이템. 엉덩이를 가리는 길이의 블랙 재킷을 착용한 뒤 볼드한 주얼 이어링을 더해보시길. 연말 파티 주인공으로 단숨에 등극 가능! 5만9천원 자라. 

6 블랙 컬러에 커다란 화이트 패턴을 가미했다. 매끈하면서도 얇은 소재의 캣슈트를 입을 때는 밀착력이 좋은 니플 패치와 심리스 브리프를 입어야 깔끔한 보디라인이 완성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50만원대 퍼펙트모먼트by파페치.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나일로라 매치스패션 보테가베네타 에이치앤엠 자라 파페치 도움말 이승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