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master

한 살 더 먹기 전에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9. 12. 17

예전에는 크리스마스와 파티, 모임이 많은 12월이 설레고 즐거웠는데, 나이가 들수록 연말이 그렇게 유쾌하지만은 않습니다. ‘이렇게 또 한 살 더 먹는 건가’라는 생각에 거울 앞에서 우울함을 느끼는 분들 많으시죠? 19년 차 뷰티 전문 쇼호스트 한창서가 안티에이징, 동안 메이크업, 몸매 관리법 등 12월에 꼭 필요한 뷰티 팁을 알려드립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더 나이 들어 보이잖아요. 건성 피부라 스킨케어는 물론 파운데이션까지 촉촉한 제품으로 바르는데, 그래도 부족한지 금방 푸석푸석 속건조가 느껴져요. 속부터 촉촉한 동안 피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박지윤 

겨울에는 찬 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 관리가 쉽지 않아요. 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수분 손실이 많기 때문에 몸 안팎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피부 표면이 건조하다고 해서 화장품을 무조건 많이 바르거나 덧바르는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오히려 속건조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거든요. 특히 피부 컨디션에 맞지 않는 오일리한 제품을 과하게 바르면 트러블도 일으키기 때문에 성분까지 꼼꼼하게 관찰해야 해요. 속부터 촉촉한 피부 바탕을 원한다면 여러 가지 아이템을 두껍게 바르기보다 스킨케어 제품 성분이 피부 속까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딥 클렌징을 꼼꼼하게 하는 것을 추천해요.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수분을 빨리 빼앗기므로 식물성 오일 에센스가 함유된 미스트를 수분 잠금 래핑용으로 이용하거나, 메이크업 픽서처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연말이라 그런지 약속도 많고 괜히 바쁘기도 하네요. 매일 피부 관리를 꼼꼼하게 하는 편인데 요즘은 힘들어서 평소 챙기던 스킨케어 단계가 귀찮을 때도 많아요. 이럴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효과 만점 심플 스킨케어 팁을 알려주세요. 황진경 

매번 모든 단계의 제품을 빠짐없이 다 챙길 수 있나요.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나 피곤할 때는 무조건 많이 바르는 것보다 깨끗하게 세안하고 확실한 보습과 영양으로 마무리하는 간소한 스킨케어도 좋아요. 먼저 촉촉한 보습까지 갖춘 자극 없는 세안제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 뒤, 피부 장벽 강화와 재생에 도움이 되는 고농축 앰풀을 피부 컨디션에 맞게 여러 번 레이어링해서 바르면 충분해요. 

연말이라 모임도 많고 특히 저녁에 술자리가 계속 생기네요. 도무지 다이어트를 할 수가 없어요. 빡빡한 송년회 일정 속 몸매 관리법을 알려주세요. 방수희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낼 수 없다면 일상생활을 하며 다이어트를 조금씩 꾸준히 실천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시간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고, 버스나 지하철 한 정거장 정도는 걸어보세요.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회포를 풀며 즐기다 보면 어느새 긴장이 풀어져 고칼로리 음식과 술을 평소보다 많이 먹는 경우가 많아요. 모임에 나갈 때는 반드시 타이트하고 맵시 있는 옷을 입어 의식적으로 음식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올해가 한 달도 남지 않았다는 현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네요. 동창 모임에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듣고 싶은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안 메이크업 스킬을 알려주세요. 유선영 

동안 메이크업의 핵심은 피부 표현이에요. 베이스 메이크업이 두꺼워질수록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톤을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죠. 색조는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아요. 매트한 타입보다는 촉촉한 파운데이션으로 가볍게 피부 표현을 하고 크림, 리퀴드 타입 블러셔로 생기를 주면 화장을 안 한 듯 자연스럽고 어려 보여요.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연 매출 1천8백억원을 기록하는 홈쇼핑 쇼호스트. 제품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입담과 전문성으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한창서의 뷰티쇼’에서 ‘뷰티의 신’까지 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히트템이 탄생했다.




⁎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기사에 직접 참여해보세요. 스킨케어, 메이크업, 다이어트, 제품 추천 등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뷰티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thewomandonga@naver.com으로 질문을 보내주세요. 한창서 쇼호스트가 여성동아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