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COOL SUMMER

즐거운 캠핑 위한 트라이 패션 전략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5. 07. 10

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다. 캠핑 고수는 불필요한 짐을 최대한 줄여 몸을 가볍게 하고 떠난다. 새털처럼 가볍고 스프링처럼 탄성 있는 트라이 쿨루션처럼!

MEN’S CAMPING LOOK

남자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하는 건 속옷이 하는 일이다. 걷거나 뛸 때마다 돌돌 말려 올라가는 느슨한 트렁크는 집 안에서만 입을 것. 입고 벗기 편하면서 흘러내리지 않는 탄력을 갖춰야 까다로운 캠퍼들에게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더우면 언제든 벗을 수 있는 바람막이 점퍼와 시원한 쿨루션 반소매 티셔츠도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허리에 두르는 편안한 히프색과 나침반 기능이 있는 전자시계까지 갖추면 완벽하다.

즐거운 캠핑 위한 트라이 패션 전략
WOMEN’S CAMPING LOOK

여성들이 캠핑을 기피하는 이유는 ‘불편함’에 있다. 도심에서 벗어나 대자연으로 뛰어들고픈 마음이야 굴뚝같지만, 속옷 한 번 갈아입기 어려운 게 캠핑의 현실이다. 이럴 땐 어깨 끈 폭이 넓은 러닝형 디자인의 스포츠 브라를 선택할 것. 기능성 에어로쿨 메시 소재 브라는 땀 흡수와 통기성이 좋아 쾌적함을 선사한다. 커다란 비치 타월과 손수건, 챙 넓은 모자를 챙기면 1박 2일 정도의 간단한 캠핑엔 무리가 없다.

즐거운 캠핑 위한 트라이 패션 전략
KIDS’ CAMPING LOOK



최근 패밀리 캠핑족이 늘고 있다. 아이에게 책임감을 심어주고 부모와 자식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자연만큼 훌륭한 교육장이 없기 때문. 갈아입을 옷과 장난감은 백팩에 스스로 정리해 책임지게 한다. 덥고 습한 여름에는 피부가 약한 아이를 위해 땀을 잘 흡수하고 통기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 옷을 준비할 것.

즐거운 캠핑 위한 트라이 패션 전략
MEN’S TALK
초보 캠퍼를 위한 캠핑 노하우

캠핑 명당을 찾아라

캠핑이 스마트해지고 있다. 캠핑 관련 애플리케이션 ‘캠핑지도’에 접속하면 각자 스타일에 맞는 장소와 직접 다녀온 알짜배기 후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취향이 맞는 캠핑족끼리 모여 함께 캠핑 문화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캠핑도 미니멀 시대

소탈한 캠핑을 즐기는 1인 캠퍼들이 늘면서 미니멀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시즌 캠핑 트렌드는 짐과 먹거리를 최소화하는 분위기다.

무조건 편한 옷이 최고다

가볍고 편안한 기능성 소재의 옷을 준비할 것. 활동이 많은 야외에서는 탄력이 좋은 스트레치 소재를 추천한다. 산이나 바다는 일교차가 크므로 긴 소매와 짧은 소매를 골고루 챙기는 게 좋다.

모두 갖추려고 하지 마라

처음부터 장비를 모두 갖출 필요는 없다. 캠핑을 다니며 꼭 필요한 장비만 조금씩 채워가는 게 현명하다. 상설할인매장이나 중고캠핑용품점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캠핑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즐거운 캠핑 위한 트라이 패션 전략


디자인 · 최정미

스타일리스트 · 안수명

문의 · 트라이(02-3485-6052, www.sbw.co.kr, www.facebook.com/sbw.inc)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