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ll_makeup #howto

같은 얼굴, 다른 가을 메이크업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0. 08

글로시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부터 눈두덩을 텍스처로 채운 파워풀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2018 가을 트렌드 중심에 서 있는 4가지 메이크업 튜토리얼.

에지 있게, 키치 레드 립

밝은 빨간색이 아니라 레드+갈색빛이 도는 오렌지 레드를 섞어 키치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입술선도 선명하게 살려서 그린다.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바르고 스펀지로 두드려 밀착시킨다. 베이지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뒤 브라운 컬러로 아이홀 부분과 언더라인을 터치해 음영을 만든다. 블랙보다는 다크 브라운 젤 아이브로로 한올 한올 눈썹 결을 살려 그려야 레트로한 레드 립과 잘 어울린다.

RED

BASE 입생로랑 올아워 파운데이션 스틱 #B30 9g 6만5천원. 

EYE 나스 듀오 아이섀도 #포르토벨로 4g 4만9천원.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30 다크브라운 7ml 5만9천원. 

LIP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RD165 모던레드 3.4g 3만7천원대.
맥 매트 립스틱 #칠리 3g 3만원.

파워풀한 블랙 텍스처 아이 메이크업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한다. 딥한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쌍꺼풀 라인을 따라 그리되 끝으로 갈수록 길고 두껍게 그린다. 스크루 브러시에 젤 아이라이너를 묻혀 아이라인 끝부분에서 그러데이션하듯 텍스처를 올린다. 마스카라는 속눈썹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볼륨을 줘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촉촉한 누드 톤 립을 발라 마무리.

BLACK

BASE RMK 메이크업 베이스 #에그 베이스 30ml 4만4천원. 



EYE 프로에잇청담 이지 앤 프로 라이너 #블랙 1ml 2만3천원. 
랑콤 그랑디오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01Noir 4만4천원. 

LIP 샤넬 르 루쥬 크레용 드 꿀뢰르 마뜨 #257 DISCRETION 1.2g 4만3천원.

가을 메이크업의 포인트, 블루 라인

스카이블루는 뜻밖에 가을 메이크업과 잘어울리므로 포인트 컬러로 활용해보자.크림 제형 파운데이션을 발라 보송보송한피부를 연출한다. 스카이블루 컬러아이라이너로 눈 앞머리부터 아이홀 부분,언더라인까지 아몬드 모양을 그리며자연스럽게 연결한다. 면봉에 파운데이션을묻혀 정교하게 아이라인을 다듬는다. 핑크컬러 립스틱을 입술 중앙부터 바깥쪽으로퍼트리는 느낌으로 바른다.

BLUE

BASE 로라메르시에 크림 스무드 파운데이션 #Porcelain Ivory 30g 7만8천원. 

EYE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XL 잉크라이너 #M26 매트 라이트 더콰이즈 17ml 3만3천원. 

LIP 바비브라운 아트스틱 리퀴드립 #네이키드핑크 5.6g 3만9천원.

오렌지 빛으로 반짝이는 누드 메이크업

파운데이션과 립 글로 오일을 믹스해 피부를 촉촉하게 연출한다. 골드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르고 립 글로 오일을 면봉에 묻혀 섀도 위에 얹어준다. 볼륨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올려 풍성하게 표현한다. 피치와 베이지 컬러를 섞은 오렌지 빛 블러셔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가볍게 쓸어준다. 브라운 빛이 도는 베이지 립스틱을 입술 위에 자연스럽게 톡톡 얹어 마무리.

NUDE

BASE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1N2 에크루 30ml 6만9천원. 

EYE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씰 브라운 3g 3만3천원대.
맥 아이섀도우 #앰버라이트 1.5g 2만7천원. 
랑콤 이프노즈 돌 아이 워터프루프 #01 Noir Midnight 4만2천원. 

CHEEK 맥 쉬어톤 블러쉬 #텐더링 6g 3만원.
맥 파우더 블러시 #피치스 6g 3만4천원. 

LIP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린다 3만9천원.
유이라 립글로우 오일 4.5g 1만5천원.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모델 란마 헤어&메이크업 장해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