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UST HAVE

Perfume about Love

낯선 남자가 돌아볼 때

기획 · 여성동아 | 진행 · 정수현 프리랜서

2015. 06. 11

남성들이 비누 냄새나 베이비파우더 향기에 집착한다는 건 옛날 옛적 이야기거나 그들 나름의 내숭이다. 시트러스부터 구르망, 플로럴 노트까지 노골적이진 않지만 은근한 매력으로 남성들의 고개를 돌아보게 할 퍼퓸 컬렉션.

Citrus Note

탄제린, 레몬, 라임, 베르가모트 등으로 완성된 시트러스 노트는 자극적이거나 무거운 느낌 없이 남성들에게 싱그럽고 상큼하다는 인상을 준다. 단, 향조의 특성상 오래 유지되지 못하기 때문에 바질이나 세이지 등의 그린 노트나 페퍼나 시나몬 등의 스파이시한 향기를 레이어드해서 뿌려도 좋다.

Perfume about Love
1 4711 아쿠아콜로니아 핑크 페퍼&그레이프프룻

달콤하면서도 톡 쏘는 상큼함을 선사하는 아열대 기후의 자몽에 브라질리안 페퍼로 스파이시한 기운을 더했다. 170ml 6만2천원.

2 샤보 시크 에 보헴



달콤하고 주이시한 탄제린과 오렌지 블로섬이 혼합된 순수한 향기가 사랑스럽고 소녀스런 분위기를 더한다. 100ml 17만8천원.

3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프룻

이탤리언 레몬, 오렌지, 자몽의 달콤함에 연꽃과 재스민의 플로럴 향취를 배합해 시트러스 향에 깊이를 더한 향수. 100ml 15만5천원.

4 구찌 플로라 가든 글로리어스 만다린

만다린과 파인애플, 피나콜라다가 어우러진 주이시한 향기로 시작되어 마지막에는 은은한 나무 향기가 잔향으로 지속돼 기억에 남는다. 100ml 16만1천원.

5 로라메르시에 오 프레시 버베나 인퓨전

포멜로, 스피어민트, 버베나의 상쾌하고 프레시한 기운이 활기를 더해주고, 장미와 목련이 혼합되어 당신을 목련처럼 우아한 여성으로 만들어준다. 50ml 7만5천원.

6 샤넬 샹스 오 후레쉬

새콤한 시트러스 성분을 화이트 머스크로 부드럽게 감싸 예상치 못한 싱그럽고 스파클링한 향기를 완성했다. 나이를 5살은 어리게 만들어줄 향기. 50ml 11만8천원.

7 밀러해리스 시트롱 시트롱

시칠리아 레몬, 자메이카 라임, 스페인 오렌지가 믹스된 극도로 상쾌한 베이스 노트에 바질과 민트로 풍부함을 더했다. 50ml 15만7천원.

Gourmand Note

세계적인 톱 모델이자 향수 마니아로 알려진 소피 달이 말했다. “캐러멜이나 바닐라가 들어간 구르망 향수는 남자들에게 단아하고 가정적이라는 인상을 던져주죠.” 정확하다. 여기에 복숭아나 살구, 무화과 같은 프루티 향기가 섞이면 우리는 가정적인 동시에 사랑스러움이 넘치는 여성으로 둔갑할 수 있다.

Perfume about Love
1 로라메르시에 오 구어망드 바닐라

톱 노트, 미들 노트, 라스트 노트까지 단계별로 농도가 다른 바닐라 에센스를 믹스해 따뜻하고 친밀한 향기가 느껴진다. 50ml 7만2천원.

2 돌체앤가바나 뿌르팜므

라즈베리, 마시멜로, 오렌지, 바닐라가 믹스된 중독성 있는 부드러운 향기로 달콤한 기운과 동시에 관능적인 느낌이 묻어난다. 돌체앤가바나의 모델을 떠올려볼 것. 50ml 12만원.

3 프라다 캔디 로

시칠리안 만다린에 유기농 레몬을 믹스한 후 캐러멜을 블렌딩해 여성스러운 분위기에 발랄하고 명랑한 기운을 더했다. 80ml 13만3천원.

4 베네피트 메이비 베이비

시원한 리치와 새콤한 살구, 달콤한 복숭아 향을 섬세하게 섞어 따뜻하고 부드러운 기운이 번진다. 향수 이름처럼 러블리하고 순진무구한 여성의 이미지. 50ml 5만2천원.

5 딥티크 필로시코스

무화과나무와 잎, 열매의 향기를 그대로 재현해 따스한 흙냄새가 느껴진다. 단순하면서도 간결해 요즘 유행하는 킨포크식 라이프스타일을 연상시키는 향기. 100ml 17만5천원.

6 라티쟌 파퓨머 주르 드 페뜨

꿀, 밀, 아몬드, 바닐라가 들어 있어 어렸을 때 먹던 달콤하고 고소한 쿠키 향기가 느껴진다. 100ml 21만5천원.

7 키엘 피그 리프&세이지

마치 바람 부는 무화과나무 아래 서 있는 여성을 만난 듯한 느낌이다. 신선한 향기에 세이지로 싱그러운 그린 노트를 추가했다. 100ml 8만원.

Floral Note

플로럴 노트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며 동시에 관능적인 기운을 더한다. 단, 플로럴 계열의 향수를 고를 때 주의할 점은 특별한 목적이 없는 한 지나치게 노골적으로 보일 수 있는 무겁고 리치한 향기를 피하라는 것. 남성들은 생각보다 겁이 많아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거나 바닐라와 머스크로 부드럽게 휘감긴 은은한 부케 향기에 호감을 갖는다.

Perfume about Love
1 니콜라이 로즈 피브완

바이올렛, 피오니, 아이리스, 불가리안 로즈가 들어 있어 꽃으로 가득한 초여름의 정원을 연상시킨다. 100ml 18만5천원.

2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포르떼

레몬과 베르가모트의 상큼함이 살아 있는 톱 노트에 모로코 로즈와 이집트 로즈, 머스키한 우드를 첨가해 깊이 있고 풍성한 향기를 완성했다. 지적이고 고급스런 여성의 이미지를 원한다면 추천. 70ml 27만8천원.

3 세르주 루텐 라 를리지외즈

재스민 꽃잎을 사용한 순수하면서도 깨끗한 향기로 은은하게 파우더리한 기운이 감돈다. 50ml 17만8천원.

4 록시땅 로즈 에렌

그라스 로즈, 모로칸 로즈, 터키시 로즈, 불가리안 로즈까지, 프로방스 지방에서 재배되는 4가지 최상급 장미 품종을 혼합했다. 75ml 6만5천원.

5 샤넬 N˚ 5 오 프르미에르

재스민과 장미로 완성된 플로럴 부케 향으로 바닐라와 머스크를 섞어 고상하고 우아한 여성의 뉘앙스를 더했다. 50ml 14만5천원

6 살바토레페라가모 이모지오네

파우더리한 아이리스를 시작으로 불가리안 로즈와 작약의 향기가 부드럽게 이어지는 페미닌한 향. 이성적이고 성숙한 여성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92ml 18만9천원.

사진 · 지호영 기자

디자인 · 김수미

어시스트 · 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