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PERFECT BEAUTY

동안 페이스를 위한 최적의 피부 컨디션 만들기

코스메틱을 바꿔야 피부가 살아난다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15. 02. 04

주름 없이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아침저녁으로 화장품을 바르고 또 바르는 여자들. 과연 지금 사용하는 화장품이 당신이 원하는 완벽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있을까? 여자의 영원불변인 소망, 동안 피부를 위한 퍼펙트 뷰티 솔루션.

동안 페이스를 위한 최적의 피부 컨디션 만들기
피부 건조와 노화의 주범, 화장품

탱탱했던 볼, 투명했던 피부톤, 생기 있던 피부는 25세를 넘어가면서 탄력이 줄어들고 얼굴에 잡티, 표정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젊은 피부란 촉촉한 수분 볼륨이 살아 있는 피부다. 탱탱하게 물이 올라 있던 피부는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푸석해지고 생기를 잃게 된다. 그래서 30대 이상 여성들은 보습 화장품을 많이 사용한다. 피부의 수분만 지켜도 젊음이 유지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 하지만 보습 화장품에는 대부분 폴리에틸렌글리콜(PEG), 폴리프로필렌글리콜(PPG), EDTA 등 화학 보습제와 점증제가 함유돼 있다. 이런 화학 보습 성분은 피부에 닿으면 강력한 흡습 작용으로 순식간에 수분을 빨아들여 바른 직후에는 금세 촉촉해진 느낌을 주지만 화학 성분의 특성상 수분을 오래 붙잡지 못하고 증발하면서 피부에 필요한 수분까지 빼앗아가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다. 또한 겉으로는 촉촉함을 주지만, 속으로는 단백질을 녹이는 성질이 있어 피부 보호막을 파괴해 뾰루지나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가 원래 자신의 것으로 느낄 만큼 피부 친화적으로 작용하는 천연 유래 성분이 들어 있는지, 폴리에틸렌글리콜(PEG), 폴리프로필렌글리콜(PPG), EDTA 등 화학 성분은 함유돼 있지 않은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일명 ‘주름 제거 크림’이라고 불리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성분을 보면, 실리콘(메치콘, 디메치콘 등)이 함유돼 있다. 메치콘이나 디메치콘은 일시적으로 깊어진 골을 메워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지만, 강한 흡습 작용으로 피부 속에 필요한 수분을 빨아들여 주름은 다시 깊어지고 피부 장벽도 무너뜨린다. 노화를 앞당길 뿐 아니라 피부 메커니즘이 무너지는 결과를 낳는다.

망가진 피부 밸런스 되찾는 화장품 선택법

화학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화학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화장품으로 바꾸는 것이 첫 번째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라인은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 영양 밸런스, 화이트닝 밸런스를 바로잡아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고 안티에이징의 기본기를 다져준다. 석유계 계면활성제, 화학 흡습제, 화학 방부제 등 유해 의심 화학 성분이 일체 들어 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자연 식물성 성분으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속부터 팽팽하게 채워준다.



안티에이징이 필요한 순간!

아이소이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5 STEP

동안 페이스를 위한 최적의 피부 컨디션 만들기
STEP 01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에센스

세안 직후에 발라 기초를 다지는 부스팅 에센스. 전복느타리버섯 발효 여과물이 주름을 개선하고, 알부틴·감초 추출물 등 천연 미백 성분이 생기 넘치는 어린 피부로 만든다. 브로콜리 추출물, 로즈메리 추출물 등은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고 에너지를 충전한다. 130ml 5만8천원.

STEP 02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멀티플 에센스

마카다미아씨 오일·시어버터 등 천연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알부틴·감초 추출물 등 식물성 미백 성분이 멜라닌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피부 속부터 탄력을 더하는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오일, 로즈힙 열매 오일, 호호바씨 오일 등 천연 오일도 듬뿍 함유돼 있다. 50ml 6만3천원.

STEP 03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로션

여러 단계 덧바를 필요 없이 한 병으로 완성되는 데일리 로션. 마카다미아씨 오일·시어버터 등 천연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알부틴·감초 추출물 등 식물성 미백 성분이 빠르게 멜라닌을 케어한다.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오일, 로즈힙 열매 오일 등 천연 오일은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90ml 6만5천원.

STEP 04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늘어지고 처진 피부에 탄력을 공급하는 영양크림. 천연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꽉 채워 촉촉하게 가꾸고,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천연 미백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고 환하게 케어한다. 25가지의 천연 성분이 세월의 흐름에 따라 느슨해지는 엘라시틴과 콜라겐의 결합을 팽팽하게 당겨 속부터 촘촘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60ml 6만9천원.

STEP 05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이지 컨트롤 아이크림

눈가 주름, 잡티, 다크서클 등을 한 번에 관리하는 고농축 리프팅 아이크림.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천연 화이트닝 성분이 잡티 없이 환하게 빛나는 눈가를 만든다. 눈가 주름을 개선하는 아르간 오일·메도우폼씨 오일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마카다미아씨 오일도 함유돼 있다. 20ml 6만9천원.

디자인·이지은

문의·아이소이(1544-4302 www.isoi.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