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PECIAL GIFTS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5월 가정의 달 특집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문형일 기자

2012. 05. 08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선물할 날이 많다. 그동안 감사했던 이들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은 뭐가 있을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베스트 선물 리스트.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어떤 선물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Worst vs Best Present

선물이 무조건 반갑기만 한 것은 아니다. 받았던 선물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 놓는 말말말….

“똑같은 선물은 그만~. 받아서 기분 나쁜 선물이 있겠나 싶지만, 작년에 준 선물을 올해도 똑같이 받으면 기분 나빠요. 나에게 관심이 없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답니다.” 서울 양천구 목동 정희진

“교환할 수 없는 선물은 NO! 지난달 집들이 선물로 받은 메이크업 제품은 제 피부톤과 맞지 않아 아직도 포장도 뜯지 않은 째 화장대 서랍에 있어요. 선물을 줄 때 제발 교환증도 함께 넣어주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서연정



“선물 패키지는 성의 없어 보여요. 선물은 주는 즐거움도 있는데, 귀찮아서 아무것이나 구입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하나하나 골라 담은 정성 어린 선물이 좋아요.” 서울 광진구 자양동 박세진

“꽃이나 인형 선물은 사양합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꽃을 받으면 좋았는데, 결혼 후에는 남편이 꽃을 들고 오면 화가 납니다. 여보! 꽃보다 돈이 좋아요~.”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동 정혜선

“작년 어버이날 사위가 카디건을 선물로 줬는데, 제 스타일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더라고요. 사이즈도 안 맞고 컬러도 튀었어요. 받는 이의 취향을 생각하지 않은 옷 선물은 별로인 것 같아요. 교환할 수도 없다고 해 옷장에 모셔두고 있답니다.”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김지순

“3월 제 생일에 남편과 전주, 군산, 부안을 여행했어요. 남편이 여행 스케줄부터 렌트, 숙소, 식사까지 모두 짰답니다. 최고급 승용차를 렌트해서 다니니 마치 귀부인이 된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여행 비용을 남편이 전부 비자금으로 내서 감동이 두 배!” 서울 서초구 서초동 백지연

“손으로 한땀 한땀 바느질해 만든 이불을 선물받았을 때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우리 가족의 행복을 바라며 바느질을 했다는 말씀에 눈물이 왈칵 났답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김수진

“결혼 1주년에 남편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받고 펄쩍펄쩍 뛰었답니다. 결혼기념일, 퇴근한 남편의 손에 들린 명품 브랜드 로고가 찍힌 쇼핑백을 보고 ‘대박’을 외쳤답니다.” 서울 성북구 돈암동 지수연

“필요한 것을 살 수 있는 돈이 선물로 최고인 것 같아요. 현금은 성의가 없어 보인다는 이들도 있지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카드와 함께 선물한다면 감동까지 줄 수 있답니다.” 서울 중구 신당동 이은아

“농사 짓는 시어머니는 저희 가족 생일 때마다 농사 지은 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보내주세요. 김치, 콩자반, 멸치볶음, 장아찌 등 정성이 가득한 반찬을 먹을 때마다 감사한 마음이 절로 생긴답니다.” 인천시 연수구 연수동 임진영

“친구가 유럽 여행 중 사다준 빈티지 찻잔이 기억에 남아요. 차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여행하는 한 달간 조심스럽게 갖고 다닌 정성에 한 번, 우아한 찻잔 디자인에 두 번 감동했답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이진화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1 아름다움을 선물하세요

1 여자의 로망, 핸드백
여자들의 워너비 선물 중 하나인 핸드백. 어떤 의상에나 매치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에 독특한 컬러나 소재 핸드백을 고르면 만족도 100%.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 타조가죽 백과 파이톤 소재 빅 사이즈 토트백은 글로리아 부티크 제품으로 모던하거나 캐주얼, 클래식 등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타조가죽 백은 어깨에 멜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 20~70대까지 누구나에게나 잘 어울린다. 문의 02-549-1478 070-4102-0760 레드 닥터백 1백80만원, 파이톤 토트백 1백60만원, 뱅글 32만원 글로리아.

2 헤어스타일 업! 헤어드라이어
아침에 남편 출근시키고 아이 등교시키느라 바쁘다는 핑계로 항상 부스스하게 다니는 아내에게 또는 요즘 부쩍 멋내기에 관심 많아진 딸에게 헤어드라이어를 선물하면 어떨까? JMW 헤어드라이어 M30(M3206B)은 모발 건조 시간을 60% 이상 단축시킨 초강력 헤어드라이어다. 머리를 감은 후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모공에서 땀과 피지가 분비되고 모발이 손상될 수 있어 찬바람으로 말려야 모발 건강에 좋다. JMW M30은 BLDC모터에서 강력한 냉풍이 나와 모발이 빠르게 마르고 매끄럽고 건강하게 손질된다.
문의 070-7124-8690 7만원 JMW헤어드라이어.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3 촉촉한 피부 만드는 모이스처라이징 화장품
집안일로 피부가 거칠어진 어머니와 아내에게 선물하기 좋은 김정문알로에 세레브퓨어 알로에 스킨케어. 알로에 성분이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든다. 10만9천원 김정문알로에.

4 깊은 눈매 만드는 마스카라도 강추! 트렌드 메이크업 아이템
이번 시즌은 핑크와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핑크빛 입술과 볼을 만드는 틴트, 립글로스, 블러셔를 추천한다.
포지틴트 12.5ml 4만5천원, 립글로스 포지팰 5.6ml 3만2천원, 마스카라 데아 리얼 8.5g 3만5천원, 블러셔 하바나 8g 4만2천원 베네피트.

5 시간을 선물하세요~ 시계
시계 선물에는 ‘당신과 시간을 함께 하고 싶다’는 의미가 있다. 결혼 후 앞만 보고 달려온 남편이나 아내에게 시계를 선물하며 고마운 마음을 고백하면 어떨까?
캐멀 컬러 레더 밴드 워치 50만8천원, 바이올릿 라운드 프레임 스틸 워치 72만8천원 폴스미스by갤러리어클락. 스틸 소재 브레이슬릿 워치 35만6천원 D·Gby갤러리어클락.

6 빛나는 피부 만드는 브라이트닝 에센스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스폿 코렉터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트러블 자국, 다크스폿, 검버섯 등을 개선해 피부톤을 균일하고 맑게 만든다. 30ml 9만원 크리니크.

7 피부 나이 돌리는 안티에이징 크림
설화수 소선보크림은 자외선뿐 아니라 열에 의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한다.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백화사설초가 함유돼 있다. 40ml 15만원대 설화수.

8 먹는 피부 보습제 이너 뷰티
아내 피부가 갑자기 건조해졌다면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이너 뷰티 제품을 선물한다.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이너 워터는 히알루론산과 함께 피부 탄력을 돕는 엘라스틴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 있다. 60캡슐 7만원 오휘.

9 모근을 튼튼하게~ 기능성 샴푸
탈모가 걱정인 아버님 어머님에게는 기능성 샴푸가 선물로 딱이다. 려 한방 샴푸 진생보는 인삼, 현삼, 고삼, 사삼, 단삼 등이 함유돼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샴푸, 린스 각 400ml 1만9천원대, 집중영양팩 200ml 1만5천원대, 에센스 120ml 1만5천원대 려.

10 향기로운 휴대용 향수
핸드백에 갖고 다닐 수 있는 작은 향수가 유행이다. 이국적인 향이 나는 프레쉬 슈거 리치 롤러볼 오드 퍼퓸. 내추럴하면서 스파클링한 향이 나는 씨트롱 드 빈 롤러볼 오드 퍼퓸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씨트롱 드 빈 롤러볼 오드 퍼퓸 10ml 3만5천원, 슈거 리치 롤러볼 오드 퍼퓸, 10ml 3만5천원 프레쉬.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11 어린이날 선물로 딱! 아이 옷
화사한 원피스와 카디건은 딸에게 선물하기 좋다. 도트 프린트 드레스 14만3천원, 에메랄드 캐시미어 카디건 27만3천원, 모자 가격미정, 토트백 11만4천원, 메리제인 슈즈 16만5천원 모두 일루.

아들 오렌지 컬러 쇼츠는 한여름까지 두루 입을 수 있는 실용 만점 선물. 핀 스트라이프 셔츠 12만6천원, 퀼팅 베스트 10만3천원, 보타이 3만1천원, 슈즈 16만5천원 모두 일루. 오렌지 컬러 쇼츠 12만8천원 빈폴키즈.

12 야외 활동 위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야외 활동이 많은 요즘 선물하기 좋다. 의외로 화려한 디자인이 인기가 많다.
레오퍼드 빅 선글라스 59만5천원 보테가베네타by사필로. 보잉 선글라스 45만원 구찌by사필로.

13 남편 위한 클래식 가죽 구두
시간이 지날수록 멋을 더하는 클래식한 가죽 구두. 브라운 그러데이션 가죽이 고급스러워 보이며 날렵한 앞코 라인이 돋보인다. 가격미정 니나리치.

14 2012 S/S 시즌 New 샌들
구두 디자이너 지미추는 ‘좋은 구두는 여자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했다. 이번 시즌 신상 구두와 함께 지미추의 말을 적은 카드를 아내에게 선물해보자.
네이비 라이닝 오픈토 슬링백 20만원대 브루노말리. 크리스털 토 장식 펌프스 27만8천원 브루노말리.

15 멋진 남편을 위한 넥타이
넥타이는 기본 스타일보다 화사한 스타일이 의외로 환영 받는다.
오렌지 컬러 실크 타이, 바이올렛 컬러 실크 타이 각 8만원대 니나리치.

16 커플 위한 피케 셔츠
젊어 보이는 커플 피케 셔츠는 부모님이나 부부 선물로 딱!
남성용 블루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 21만5천원, 여성용 오렌지 컬러 스트라이프 피케 셔츠 21만5천원 제이린드버그.

17 스타일리시한 남편 위한 백팩
백팩은 스타일리시한 남자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포켓 핸들 장식 가죽 백팩 41만원 닥스악세서리.

18 화려한 액세서리
취향을 잘 모르는 이에게 선물할 때 독특한 반지, 목걸이, 귀고리 등을 선택하면 열에 아홉은 성공한다.
스와로브스키 브레이슬릿 6만8천원, 오렌지 스톤 이어링 3만9천8백원 제이티아라. 플로럴 펜던트 롱 네크리스 가격미정 디엔젤. 그린 빅 링 가격미정 인핑크.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2 즐거움을 선물하세요

1 아이 감성 높이는 장난감
깜찍한 디자인의 동물 인형은 아이 감성을 쑥쑥 키워준다. 영국 봉제 완구 브랜드 리틀버드톨드미의 핑크 컬러가 앙증맞은 흔들목마는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흔들목마 28만원 리틀버드톨드미.

2 아이들이 꼽은 최고의 선물, 게임기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4GB 키넥트 피트니스 패키지’는 무선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키넥트 어드밴처, 키넥트 스포츠, 키넥트 스포츠 시즌 3 게임 타이틀이 함께 들어 있다. 40만8천원 마이크로소프트.

3 애견인 위한 반려견 용품
반려견을 위한 옷이나 인형, 향수, 샴푸 등도 선물로 좋다. 청담동에 위치한 반려견 멀티 매장 루이독에서는 원피스 디자인의 강아지 옷이나 오가닉 로프와 천연 염색으로 만든 인형 등을 선보인다. 원피스 옷 5만원, 인형 1만8천원 루이독.

4 여행의 묘미 느낄 수 있는 여행책
‘삶은… 여행 이상은 IN BERLIN’은 보헤미안 싱어송 라이터 이상은이 전하는 베를린 감성 여행기. 1만3천원 북노마드. ‘끌림’은 시인 이병률이 2백여 도시를 돌며 남긴 기록이다.
1만3천원 달. ‘구름 그림자와 함께 시속 3km’는 영국,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터키, 베트남, 태국 등의 풍경과 사람 이야기가 담겨 있다. 1만2천원 상상공방.

5 존경하는 이에게~ 볼펜
행운을 부르는 12가지 탄생석을 볼펜 헤드와 펜 클립에 장식한 맞춤 펜. 7만8천원 랜드스케이프.

6 문화 선물하는 공연 티켓
영화나 뮤지컬, 콘서트 티켓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된다.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스트리아 황후 엘리자벳의 일대기를 판타지적 요소로 풀어낸 작품이다. VIP석 13만원, R석 11만원, S석 9만원(주말 기준).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 올려지는 ‘대장금’은 MBC 드라마 대장금의 주인공 서장금과 민정호 종사관의 사랑 이야기로 이뤄진다. VIP석 8만원, R석 6만원.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7 2012년 우리의 청춘 연가 CD
최근 첫사랑에 관한 영화, 노래가 인기다. 버스커버스커 1집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본 적 있는 사랑의 감정을 담아냈다. 1만4천5백원 CJ E·M.
존박 1집은 나오자마자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만1천원 로엔엔터테인먼트.

8 스마트폰 액세서리
스마트폰 마니아에게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나 휴대용 충전기 파워 팩, 예쁜 투 톤 컬러 케이스 등을 선물하면 좋을 듯.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5만5천원, 캔디 케이스 2만5천9백원, 파워팩 5만5천원 벨킨.

9 사진 마니아 위한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DSRL 디카의 기능과 똑딱이 카메라의 작은 보디를 접목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해상도가 높고 노이즈는 낮아 사진이 선명하게 찍힌다. 1백9만9천원 파나소닉코리아.

10 스테디셀러 선물 만년필
만년필은 받는 이에게 존경을 표하고 성공을 염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단풍나무 보디가 돋보이는 ABC 스쿨펜 3만4천원, 비비드 컬러가 눈에 띄는 사파리 만년필 5만4천원, 캘리그래피용 펜촉이 달린 블랙 만년필 6만원 라미.

11 환경 중요성을 일깨우는 친환경 인형
친환경 충전재 케이폭을 사용하고 자연 염색과 핸드메이드 공법으로 만든 친환경 인형.
大 5만8천원, 中 3만8천원, 小 2만8천원 메라하트.

12 놀면서 영어 공부하는 학습 게임
로제타스톤 토탈리는 아이가 영어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의 학습 프로그램. 원어민 강사, 다른 나라의 학습자들과 함께 회화를 할 수 있다. 다른 나라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만들어 공부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86만9천원 로제타스톤.

13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화면에 전자펜을 탑재해 직접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90만원대 삼성전자.

14 색다른 재미 선사하는 여행 상품권
하나투어 내나라여행은 국내 최고급 숙소와 맛집을 돌아보는 여행으로 부모님을 위한 효도여행 상품이다. 시드니·골드코스트 여행은 사막 사파리 투어, 양몰이 체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투어, 와일드라이프 동물원 관람 등 자연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 여행으로 제격이다.
내나라여행 전국일주 6박7일 1백20만원, 탕갈루마리조트 1박이 포함된 시드니·골드코스트 여행 2백4만원부터 하나투어.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3 건강을 선물하세요

1 면역력 높이는 홍삼
롯데헬스원 황작 홍삼은 인삼이나 백삼에는 없는 홍삼 특이 사포닌 Rg3가 풍부하다. Rg3는 국내 대학 연구진에 의해 대장암과 폐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으며, 이미 중국이나 선진국 일부에서는 항암 보조 약물로 사용되고 있다. 황작은 ‘Rg3 증강 특허 공법’을 통해 Rg3 함량을 27mg까지 높였다. 인삼 사포닌 Rb1과 Rg1, 조사포닌 함량도 높여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황작은 농축액, 캡슐, 황작수로 구성돼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아이몰, 롯데닷컴과 롯데헬스원 온라인 쇼핑몰(www.lottehealth1.com), 콜스토어(1566-8820)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1566-8820
황작 홍삼 농축액 240g 27만원, 황작 홍삼 캡슐 용량 120캡슐 12만원, 황작수 75ml×12병+황작환 200mg×12개 7만원 롯데헬스원.

2 새롭게 뜨고 있는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오메가3가 아닌 식물에서 추출한 오메가3가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뜨고 있다. 롯데헬스원 식물성 오메가3는 해조류에서 오메가3를 추출해 해양 생태계 오염, 중금속, 수은 오염에 대한 걱정이 없다. 식물성 오메가3에 들어 있는 DHA는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건강한 중성지방 생성을 돕는다. 미세 조류를 부풀렸다가 압착해 오일을 뽑아내는 방법으로 오일을 추출해 불순물이나 트랜스지방이 생성되지 않는다. 동물성 오메가3에서 나는 어취 냄새가 나지 않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아이몰, 롯데닷컴 등과 콜스토어(1566-8820)에서 구입 가능하다. 문의 1566-8820
60캡슐 7만원 롯데헬스원 .

3 우리 가족 건강 위해 NO.1 건강기능식품
블랙모어스 슈퍼트리플액션은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2알로 혈액순환과 항산화, 면역력 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섭취하기에 좋다. 1병 4만9천5백원, 8병 세트 19만8천원. 가정의 달 프로모션으로 8병 구입시 2병을 추가 증정한다.
블랙모어스 슈퍼조인트오메가는 관절 건강에 효과적인 글루코사민과 3대 핵심영양소를 캡슐 한 알에 담았다.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원료에서 글루코사민을 추출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1병 4만9천5백원, 8병 세트 19만8천원. 가정의 달 프로모션으로 8병 구입시 2병을 추가 증정한다.
블랙모어스 키즈멀티는 아이들을 위한 종합 비타민으로 1병에 3만4천원이다. 5월 한 달간 프로모션으로 5병을 3만9천9백원에 판매한다.
블랙모어스는 전국 백화점과 면세점, CJ오쇼핑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정의 달 프로모션은 제품은 CJ오쇼핑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문의 080-000-8000 www.CJmall.com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4 커플 등산복
등산에 푹 빠진 아내에게는 등산복이 선물로 딱이다.
블루 집업 티셔츠 12만9천원, 핑크 윈드브레이커 12만9천원, 팬츠 13만9천원, 힙색 4만5천원, 스틱 각 7만원, 트레킹 슈즈 14만9천원 네파.
남편을 위한 크롭트 팬츠 스타일 등산복
오렌지 컬러 티셔츠 11만9천원, 후드 윈드브레이커 19만9천원, 크롭트 팬츠 9만9천원, 모자 4만8천원, 백팩 8만5천원, 트레킹 슈즈 14만9천원 네파.

5 탱탱한 젊음 선물하는 코엔자임큐텐
대웅제약 VQ 코큐텐은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산소를 억제시켜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게 하고 신체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인 코엔자임큐텐을 보충할 수 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는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다. 30캡슐×2박스 6만원 대웅제약.

6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운동기구
온 가족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스텝퍼나 러닝머신, 자전거 등도 건강을 위한 선물로 좋다. 헬로키티 스텝퍼는 하루 10분 운동하면 1시간 이상 등산한 효과가 있다.
스텝퍼 8만9천원, 아령 2만3천원 이화SMP.

7 편안한 걸음걸이 돕는 맞춤형 워킹화
비트로브이웍스 3세대 워킹화는 건강한 걸음걸이를 만드는 맞춤 제작 운동화. 8자걸음과 안짱다리를 결정짓는 보행 각도를 평균적인 건강한 보행각인 7~8도가 되도록 돕는다. 장시간 걸어도 발과 다리가 피곤하지 않다. 각 18만5천원 비트로브이웍스.

8 50대 이상 위한 영양제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50+는 50대 이상을 위한 영양제다.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을 돕는다. 뼈 건강을 돕는 칼슘이 300mg 함유돼 있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100mg 들어 있다. 1백20캡슐 5만9천원 세노비스.

9 파워 워킹 위한 러닝화
부부가 함께 신고 걷기 운동을 하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러닝화.
오렌지 컬러 초경량 워킹 슈즈 6만9천원, 라벤더 컬러 메시 소재 워킹 슈즈 10만9천원 프레디.

10 몸매 걱정 많은 아내 위한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에 돌입한 아내에게는 다이어트 식품만큼 좋은 선물이 없다. 김소형 본다이어트 집중감량 프로젝트는 영양 성분이 고루 함유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
총 4단계 34포와 클렌징팩 19만6천원 김소형다이어트.

11 사탕처럼 맛있는 어린이 비타민
애니멀 퍼레이드 종합비타민은 12가지 필수 비타민과 8가지 미네랄, 18종류의 식물 영양소가 들어 있다. 애니멀 퍼레이드 비타민D3는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D3가 풍부하다.
종합비타민 60정 3만5천원, 비타민D3 60정 2만2천원 네이처스플러스.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4 편안함을 선물하세요

1 피로 싹~ 마시지용품
경혈을 마사지해 피로를 풀어주는 브러시. 두피와 목, 어깨, 팔, 등 스트레스로 근육이 경직된 어느 부위에나 사용 가능하다. 3만8천원 테크브러쉬.

2 부모님을 위한 안마기
원적외선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7만1백80원 맥스타산업.

3 거친 발을 보들보들하게~ 양말과 마사지 비누
양말의 발뒤꿈치와 바닥에 올리브오일, 호호바오일, 포도씨오일 성분이 겔 형태로 들어 있어 신고 자면 거친 발뒤꿈치가 부드러워진다. 비누는 마사지 볼이 있어 지압효과가 있다.
양말 8만2천원, 비누 142g 2만원대 블리스.

4 집안 미세 먼지 싹~ 청소기
집안일에 지친 아내를 위해, 아이의 건강을 위해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필수품 청소기. 다이슨 DC36 V2 청소기는 제자리에서 360도 방향전환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청소가 쉽다. 미세 먼지까지 싹 제거한다. 85만8천원 다이슨.

5 유기농 천연 보디용품
닥터브로너스 체리블라썸 퓨어 캐스틸 솝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드는 솝으로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238ml 1만3천5백원 닥터브로너스.

6 튼튼한 치아 만드는 전동 칫솔
오랄비 스마트 전동 칫솔 뉴 트라이엄프 5000은 분당 4만 회 상하 진동 운동과 8천8백 회 좌우 회전 운동이 결합된 3차원 입체 세정으로 건강하고 깔끔한 구강을 만든다.
20만9천원, 5월 이벤트로 한 달간 5만원 할인 오랄비.

7 촉촉한 아기 피부 선물하는 스킨케어
존슨즈베이비 수딩 내추럴 라인은 건조해지기 쉬운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엑스트라 케어 내추럴 오일 200ml 1만5천원대, 모이스처 리치 포밍워시 400ml,너리싱 로션 250ml 1만2천원대, 1만6천원대 존슨즈베이비.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8 쾌적한 잠자리를 위해~ 침구 살균 청소기
펀치 4개가 침구를 두드려 미세 먼지와 진드기 사체를 싹 제거한다. 16만8천원 레이캅.

9 집 안에 향기를~ 디퓨저 · 향초
바닐라 향이 나는 달콤한 향초와 시나몬·오렌지 향이 나는 왁스 테블릿, 실크 파우치에 담긴 포푸리가 집 안을 향기롭게 만든다.
향초 300ml 5만8천원, 왁스 테블릿 2조각 4만8천원, 포푸리 40g 7만8천원 산타마리아노벨라.

10 목욕이 즐거워지는 입욕제
피로 싹 풀어주는 향기로운 목욕용품은 심신 안정이 필요한 이에게 선물한다.
블랙커런트 성분이 피로해소를 돕는 버블바 컴포터 200g 1만2천3백원, 상큼한 레몬 향이 활기를 더하는 버블바 아만도폰도 100g 9천5백원, 물에 닿는 순간 탄산이 생기는 빅블루 200g 9천7백원, 레몬그라스와 아보카도 향이 나는 아보배스 180g 9천6백원 러쉬.

11 숙면 돕는 베개
숙면은 피로해소의 첫 번째 조건. 템퍼 오리지널 필로는 미국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우주선에 사용한 압력 흡수 소재로 만든 베개. 목과 머리의 정확한 C자 굴곡에 따라 변형돼 편안한 잠자리를 만든다. 사이즈에 따라 13만~18만원 템퍼.

12 아늑한 침실 만드는 침구
플라워 패턴이 아늑하면서 화사함을 더하는 더플레이스 블루 파라다이스 침구 세트.
이불 커버 240×230cm +베개 커버 2장 32만5천원 더플레이스.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5 맛을 선물하세요

1 요리 애호가 위한 양념 세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과 레드와인 비네거, 스모크 치폴레 페퍼, 매콤함이 이색적인 치폴레 시 솔트, 때죽나무에서 추출한 벌꿀, 아이스크림에 곁들이면 맛있는 프루노토 아프리코트 콤포테, 진한 맛이 나는 켄싱턴 클래식 케첩으로 구성됐다. 15만2천원 딘앤델루카.

2 행복한 순간을 위하여~ 샴페인
영화 ‘카사블랑카’에서 험프리 보가트가 잉그리드 버그만에게 잔을 건네고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를”이라고 말하며 마셨던 멈 샴페인은 과일과 견과류, 캐러멜 향이 나 생선, 육류, 디저트 등과 잘 어울린다. 750ml 8만5천원 멈.

3 요리가 즐거워지는 주방 도구
다양한 모양의 칼날이 있어 과일이나 채소를 원하는 모양으로 썰 수 있는 슬라이서와 뚜껑의 회전 버튼을 누르면 채소 물기를 제거하는 채소 탈수기.
슬라이서 11만8천원, 탈수기 大 9만9천원, 小 8만2천원 옥소.

4 달콤한 베이커리 선물
정통 프랑스 베이커리 기욤에서 선보이는 마카롱, 초콜릿 선물 패키지. 알록달록한 마카롱과 달콤한 초콜릿은 아이뿐 아니라 어른 입맛에도 딱 맞는다. 5만5천원 기욤.

5 요리 맛이 깔끔해지는 천일염
미네랄이 풍부한 국내산 천일염으로 맛이 깔끔하며 몸에 좋은 키토산이 함유돼 요리에 넣어도 혈압이 상승하지 않는다.
일반 천일염 175g과 입자가 고운 천일염 175g,감칠맛을 더하는 맛의 비밀 300g 세트 3만2천원 리염.

6 따뜻한 차 한잔, 찻잔 세트
차 마시기 좋은 계절, 고급스러운 찻잔으로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도 좋을 듯. 한국도자기 스플래쉬는 꽃잎을 연상케하는 찻잔과 받침 세트로 골드 컬러 장식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세트 50만2천원 한국도자기.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7 커피 마니아 위한 캡슐 커피머신
크레메소 우노 바이 크레메소는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캡슐 커피머신으로 예열 시간이 15초로 짧아 빠르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원두만 사용해 깨끗하고 깊은 맛이 난다. 24만8천원 크레메소.

8 건강한 맛을 더하는 감미료
타카토스는 혈당 상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감미료다. 장에서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줄여 흡수를 억제하고 간에서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빠르게 전환시켜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6g×30포 1만5천원 CJ제일제당.

9 차 한잔의 여유~ 허브티
라임, 재스민, 캐모마일 등 허브티는 맛과 향뿐 아니라 마음의 여유까지 전한다. 티백으로 돼 있어 끓인 물에 우려내 마시는 허브티.
각 9g×10티백 3천5백~4천5백원 립톤.

10 요리에 풍미 더하는 쿡웨어
크로마간 소재 냄비로 적은 물로 요리할 수 있어 깊은 맛이 난다. 손잡이 부분에 있는 빨간 실리콘이 손잡이까지 열이 전달되는 것을 방지한다. 3종 세트 74만원 WMF.

11 주방이 럭셔리해지는 주방 가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일렉트로룩스 에르고센스 시리즈를 주방에 두면 분위기가 세련돼 보인다.
커피메이커 10만4천원, 토스터 9만1천원, 무선주전자 8만5천원 일렉트로룩스.

12 요리가 간편해지는 홈쇼핑 식품
GS숍에서 판매하는 숀리더킹 헬스테이크 소고기는 소금을 넣지 않고 지방과 칼로리를 낮춘 건강식. 국내산 순살코기에 버섯, 브로콜리, 두부를 다져 넣어 담백한 맛이 난다. 120g×20팩 6만9천9백원 GS숍.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Part 06 선물 돋보이는 포장법
사진제공·참고도서 | 친절한 리본·선물 포장 DIY(터닝포인트)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사각 상자 리본 포장
“어떤 모양의 선물 상자에도 활용할 수 있는 리본 포장법이에요. 상자에 선물을 넣은 뒤 포장지로 싸고 리본을 사방으로 두른 뒤 나비묶음을 묶으면 돼요. 포장지는 패턴 없는 모노톤을 골라야 리본이 돋보인답니다.”


준비재료 포장지, 리본
만들기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1 상자를 하얀 포장지로 싼 뒤 리본을 가로로 한 바퀴 돌린다.
2 리본을 90도로 교차한 뒤 상자 아래로 내린다.
3 아래에서 세로 방향으로 한 바퀴 돌려 위로 올린다.
4 위의 중심에서 오른손으로 잡고 있던 리본을 옆으로 감는다.
5 오른손으로 잡고 있던 리본을 교차된 리본 밑으로 끼워 대각선 방향으로 뺀다.
6 아래쪽 리본을 위쪽 방향으로 접어 올린다.
7 위에 있던 리본으로 감싼다.
8 왼손 검지가 놓인 구멍으로 리본 중간을 끼운다.
9 양손으로 당겨 묶는다.
10 리본 모양을 정리하면 완성!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은근한 멋! 모시 포장
“부모님이나 어르신에게 선물할 때 모시를 활용해 포장하면 색다른 멋이 나요. 모시로 상자를 싼 뒤 가운데 부분에 한지를 덧대고 끈으로 마무리하면 은은한 멋이 나는 포장이 완성됩니다. 이때, 모시 한 면에 한지를 풀로 붙여 상자를 포장하면 반듯하게 포장돼요.”

준비재료 모시, 한지, 풀, 양면테이프, 끈
만들기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1 모시와 같은 크기의 한지를 준비해 한 면에 풀을 발라 모시에 붙인다.
2 상자를 모시로 포장한 뒤 여밈선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고정한다.
3 다른 색 한지를 가로로 덧대 뒤에서 양면테이프로 붙인다.
4 끈으로 한지 위를 가로로 돌려 묶는다.
5 위쪽 끈은 동그랗게 리본 머리를 만든다.
6 아래쪽 끈으로 리본 머리 돌려 묶는다.
7 끈 끝을 매듭짓는다.
8 끝을 한 번 더 매듭짓는다.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리본 포인트 상품권 포장
“현금이나 상품권을 선물할 때 활용하면 좋은 포장법이에요. 포장지로 봉투를 만든 뒤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면 되죠. 봉투 만들기가 어려울 때는 시중에서 파는 봉투에 리본만 묶어도 예쁘답니다.”

준비재료 포장지, 흰 종이, 양면테이프, 리본, 글루건
만들기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1 속지를 포장지 위에 놓고 양끝을 접는다.
2 접은 부분을 다시 한 번 반으로 접어 넣는다.
3 양옆도 접는다.
4 펼친 각 선의 교차 부분을 삼각형으로 잘라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5 오른쪽 중앙에 리본테이프를 붙인 뒤 봉투 바깥쪽으로 둘러 왼쪽에 붙인다.
6 양면테이프 종이를 떼고 양옆 접은 부분을 접어 붙인다.
7 봉투의 시접을 안쪽으로 접는다.
8 뚜껑이 될 부분을 접고 뚜껑 시접 부분을 글루건으로 붙인다.
9 뚜껑을 펼쳐 아래쪽을 접어 붙인다.
10 리본으로 나비 묶음을 만들어 봉투에 붙인다.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내추럴하게~ 차병 포장

“쿠키나 차, 초콜릿 등은 병에 담아 선물하세요. 이때 천이나 포장지로 병을 꾸미면 정성이 들어가 보인답니다. 병에 천을 두른 뒤 리본 테이프로 고정하고 나뭇잎을 달면 예쁜 차병 포장이 완성된답니다.”

준비재료 마포, 양면테이프, 색지, 리본 테이프
만들기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1 마 원단을 4cm 폭으로 병 둘레보다 여유 있게 자른다.
2 마 원단 아래 위 올을 약간 푼다.
3 병에 마 원단을 두르고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4 리본을 마 원단 위에 두 번 돌려 묶는다.
5 색지로 나뭇잎 모양을 만들고 아랫부분에 구멍을 낸다.
6 리본 테이프에 나뭇잎을 끼우고 나비묶음을 한다.
7 뚜껑에 붙일 스티커를 만들어 양면테이프로 유리병의 윗부분에 붙인다.

주는 마음, 받는 마음 행복해지는 선물


친절한 리본 · 선물 포장 DIY
상자 모양별 포장법과 기념일을 위한 포장법 등이 담겨 있다. 동영상 강의 DVD도 함께 들어 있다. 1만9천8백원 터닝포인트.

사진제공·REX
제품협찬 | 글로리아(02-549-1478) JMW헤어드라이어(070-7124-8690 www.jmwkorea.com) 김정문알로에(080-022-9191 www.aloe.co.kr) 블랙모어스(080-000-8000 www.CJmall.com) 베네피트(080-001-2363) 프레쉬(02-547-8985) 설화수 려(080-023-5454) 크리니크(02-3440-2705) 오휘(080-727-5252) 갤러리어클락(02-3284-1300) 니나리치(02-6905-3471) 닥스악세서리(02-540-4723) 디엔젤 인핑크(02-508-6033) 빈폴키즈(02-540-4723) 사필로(02-2017-3765) 브루노말리 네파(02-514-9006) 일루(070-4143-7333 www.iloo.co.kr) 제이린드버그(02-542-0214) 제이티아라(070-8747-5001) 프레디(02-3445-6428) 마이크로소프트(080-791-0880) 로제타스톤(1588-7718 www.rosettastone.co.kr) 메라하트(02-542-0385) 라미(02-3444-3411) 랜드스케이프(02-529-6183) 파나소닉코리아(1588-8452) 루이독(02-541-1640 www.louisdog.com) 뮤지컬엘리자벳(02-6391-6333) 뮤지컬대장금(02-789-4883) 리틀버드톨드미(02-335-3939) 대웅제약(02-550-8308) 롯데헬스원(1566-8820) 세노비스(080-050-3535) 김소형다이어트(080-741-0002 www.bondiet.co.kr) 이화SMP(02-587-0233 www.iwhasmp.com) 비트로브이웍스(02-2052-5311 www.vitro.co.kr) 템퍼(02-2183-2083 www.tempur.com ) 더플레이스(080-001-1223 www.theplace.kr) 다이슨(1588-4253) 블리스(02-514-5167) 오랄비(080-920-6000) 러쉬(1644-2357) 존슨즈베이비(080-023-1414) 닥터브로너스(02-3414-1109) 산타마리아노벨라(02-546-1612) 테크브러쉬(02-512-8319 www.tekbrush.com) 한국도자기(02-2250-3420) 옥소(1577-4253) WMF(02-420-3671) 크레메소(1577-4253) GS숍(1899-4455) 딘앤델루카(02-3479-1607 www.deandeluca.co.kr) 기욤(02-512-6701) 멈(02-549-3056) 리염(02-789-2072) 맥스타산업(031-989-3543 www.maxstar.co.kr) 레이캅(1544-8751) 일렉트로룩스(02-6020-2223) 벨킨(02-2088-7301) 립톤(080-041-7100) 하나투어(1577-1233) 삼성전자(1588-3366) 네이처스플러스(080-700-3090) CJ제일제당(080-850-2000)
세트스타일리스트 | 한유랑
의상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어시스트 | 김민경 인턴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