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Style

김남주 Style 백서

WANNABE STAR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문형일 현일수 기자 || ■ 사진제공·MBC 동아일보 사진DB파트 ■ 참고서적·김남주의 집(그책) ■ 제품협찬·프레쉬(02-547-6242) 에이솝(02-547-5987) 나스(02-6905-3747) 겔랑(080-343-9500) 메이크업포에버(080-512-8942) 닥터쥬크르(02-874-0686) 코스메데코르테(080-568-3111) 의상&소품협찬·케이트스페이드 비제이클래식by엠투(02-3443-1703) 해리메이슨 누오보 발렌시아 잇미샤 르샵(02-514-9006) 도니체티 TNGTW 나인식스뉴욕(02-546-7764) 헬레나앤크리스티 셀렙by김영주 벤소니(02-512-4329) 바바라 모조에스핀(02-3445-6428) 제시뉴욕 S쏠레지아 엘리자벳 코치넬리(02-3442-0220) 조이너스(02-542-0595) ■ 코디네이터·정수영

2010. 12. 09

패션에 이어 헤어, 메이크업, 라이프스타일까지 ‘여왕’ 김남주 따라잡기 열풍이 뜨겁다. 지난해 드라마 ‘내조의 여왕’을 통해 ‘완판녀’로 등극한 바 있는 그의 스타일은 올해 ‘역전의 여왕’을 통해 다시 한 번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Her Beauty Style

01 미니 포셋 헤어
지난해 드라마 ‘내조의 여왕’을 통해 어깨 길이 물결웨이브 펌을 유행시키더니, 올해는 ‘역전의 여왕’을 통해 ‘故다이애나비’ 머리로 불리는 미니 포셋 헤어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70년대 영화 ‘미녀 삼총사’의 인기 스타 파라 포셋의 헤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로, 길이는 파라 포셋보다 짧고 부풀림을 다소 약하게 해 故다이애나비처럼 우아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준다.

02 오일 보습법
김남주가 유난히 편애하는 화장품이 있다면 바로 유수분 밸런스를 위해 사용하는 페이스 오일. 얼마 전 SBS ‘스타킹’을 통해 김남주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태식과 박태윤이 ‘김남주 3초 오일 보습법’을 일러주었다. 방법은 세안 후 안티에이징 라인 기초 제품을 사용한 뒤 소량의 오일을 발라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하는 것. 건조하고 찬바람 부는 시기에 피부에 보호막을 한 겹 더 만들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시킨다.

03 살구빛 메이크업
전작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는 ‘딸기 우윳빛’ 립 컬러를 선보여 딸기 우윳빛 립스틱이 일명 ‘김남주 립스틱’으로 불리며 날개 돋친 듯 팔린 바 있다. 이번 ‘역전의 여왕’에서 그가 선택한 립 컬러는 ‘살구빛’! 은은한 살구 톤 메이크업과 함께 밝은 살구빛 립 컬러가 화제가 되면서 해당 뷰티 브랜드에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본래 피부톤을 그대로 살리는 누드 톤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내추럴하면서 깔끔한 안색을 연출한 후, 아이라이너로 반달 모양 눈매를 강조한다. 아이섀도와 블러셔는 피부색과 비슷한 컬러를 선택해 화사함과 생기를 더한다.

김남주 Style 백서




▼ Key Item
1 닥터쥬크르 에스엠이 에이지 마이너스 화이트 인텐시브 크림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고 주름 개선 및 미백을 돕는다. 50ml 21만원.
2 프레쉬 엘릭시어 앙시앙 끈적이거나 겉도는 느낌 없이 흡수가 빠른 오일 타입 에센스. 50ml 45만원.
3 에이솝 다마스칸 로즈 페이셜 트리트먼트 수분 공급과 재생 능력이 있는 로즈 힙 오일을 함유한 페이스 오일. 25ml 11만6천원.
4 코스메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김남주 에센스라는 이름으로 입소문 난 제품.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하루종일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40ml 12만원.
5 메이크업포에버 프렌치 립스 립스틱 402 실제로 최근 촬영하면서 사용하고 있다는 김남주의 살구빛 립스틱. 살구빛 립은 치아를 하얗게 보이게 하는 동시에 생기 넘쳐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3.7g 2만7천원.
6 나스 섹스 어필 블러쉬 소프트 피치 피부에 건강한 혈색을 연출하는 블러셔. 4.8g 3만8천원.
7 겔랑 란제리 드 뽀 인비져블 스킨 미세한 입자가 피부를 매끈한 새틴처럼 연출한다. 30ml 7만원.
8 나스 몽블랑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라이트2 은은한 핑크빛이 도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매끈하고 화사하게 연출한다. 30ml 6만원.

>>> Her Fashion Style Ⅰ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는 부드럽지만 세련된 레이디 룩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역전의 여왕’에서는 성공한 ‘커리어우먼 룩’으로 스타일리시한 오피스 레이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도 결코 허투루 입지 않는다! 원마일 웨어
활동성 높고 편안한 의상이지만 여성적인 매력은 잃지 않는 그만의 편안한 원마일 웨어.

김남주 Style 백서


1 상큼한 컬러 조합의 니트로 스타일리시함과 편안함 모두를 챙긴다.
레드·블랙 스트라이프 니트 가격미정 토리버치. 캐멀 컬러 팬츠 13만9천원 TNGTW. 네이비 리본 장식 플랫슈즈 10만8천원 바바라.

2 블라우스와 미디 스커트로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동시에 루스한 니트 코트를 걸쳐 내추럴하면서도 편안한 원마일 웨어를 완성했다.
베이지 블라우스 13만8천원 제시뉴욕. 그레이 니트 코트 22만9천원 발렌시아. 미디 스커트 7만9천원 르샵. 파이톤 아이보리 펌프스 6만9천원 누오보.

3 톤 다운된 그린, 브라운 컬러의 깔끔한 조화.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
리본 장식 블라우스 가격미정 셀렙by김영주. 그레이 브라운 컬러 슬랙스 15만9천원 잇미샤. 옐로 숄더·토트백 49만원 케이트스페이드. 아이보리 벨티드 장식 키튼힐 20만원대 엘리자벳.

>>> Her Fashion Style Ⅱ

일하는 여성들의 로망! 오피스 스타일
수많은 오피스 레이디들에게 패션 교과서가 되고 있는 그의 대표 스타일 세 가지.

김남주 Style 백서


1 미니멀한 블랙 원피스에 스킨 컬러 블라우스로 절제된 여성미를 연출했다.
리본 장식 블라우스 8만9천원 르샵. 레더 장식 블랙 미니멀 원피스 43만8천원 모조에스핀. 블랙 레더 스트랩 워치 20만원대 해리메이슨. 다크 브라운 뿔테 안경 36만원 비제이클래식by엠투.

2 레오퍼드 코트 하나로 세련된 레이디 룩 완성. 여기에 빅 백을 들어 시크하게 마무리했다.
와인 컬러 블라우스 17만8천원 나인식스뉴욕. 레오퍼드 트렌치코트 1백14만원 벤소니. 와인 컬러 숄더백 53만원 코치넬리. 실버 네크리스, 큐빅 장식 스키니 워치 모두 15만원대 해리메이슨. 스터드 장식 퍼플 스웨이드 펌프스 32만9천원 헬레나앤크리스티.

3 드라마 속에서 강렬한 느낌의 레오퍼드 미디 스커트도 면접 의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단, 클래식한 디자인의 톤 다운된 컬러 재킷과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
와인 컬러 터틀넥 가격미정 조이너스. 스트링 장식 스웨이드 재킷 52만9천원 S쏠레지아. 레오퍼드 새틴 스커트 7만9천원 르샵. 브라운 컬러 안경 36만원 비제이클래식by엠투. 브라운 레이스업 펌프스 가격미정 도니체티.

>>> Her Life Style
김승우 김남주 부부는 사생활을 공개하지 않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얼마 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책 ‘김남주의 집(그책)’을 통해 처음으로 아이들 이야기, 집 안 모습 등을 공개했다.

가족 사랑 듬뿍 담긴 아름다운 주택
결혼 전 예물보다 더 공을 들였다는 서울 삼성동의 집.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던 김남주는 운명처럼 만난 2층 주택 안에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그대로 담았다. 비와 송혜교가 이웃이라는 이 집 외형은 원래 주위 집들과 비슷했지만, 집의 외장재를 모두 뜯어내고 밝은 컬러로 다시 꾸몄으며 남편에게 졸라 선물 받은 이탈리아제 대문부터 특별 주문 제작해 6개월을 기다린 프랑스 장인이 만든 침대, 프랑스 파리에서 사온 수도꼭지와 체코에서 사온 샹들리에 등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세한 부분까지 직접 꾸며 지금의 모습으로 완성시킨 것!

김남주 Style 백서


김남주 Style 백서


1 식탁을 항상 화려하게 세팅해놓으면 복이 들어온다는 말을 믿는 그는 접시와 촛대 장식으로 식탁을 풍성해 보이게 꾸민다.
2 할리우드 스타의 집 못지않은 외양을 자랑하는 김승우 김남주 부부의 2층 주택.
3 6 7 특유의 오래된 느낌이 좋아 앤티크 가구로 집 안을 채웠지만 화려한 장식이 아이들에게 위험하다는 생각에 최근 하나둘씩 치우고 있다. 하지만 거실과 침실은 여전히 앤티크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4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책을 읽는 서재는 그만의 특별한 장소다. 밤이 되면 남편과 자신만의 와인 파티 장소로 변신한다.
5 집 안 곳곳의 조명, 손잡이, 심지어 티스푼까지 클래식한 것을 좋아하는 탓에 골드 컬러 장식품이 유난히 많다.
8 아이들 방 문이 마주보고 있는 코지 코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의 집을 놓아 놀이 공간으로 활용한다.
9 집 정원의 중심이 되어주는 빨간색 파라솔.
10 내추럴 우드로 심플하게 만들어진 딸 라희의 침대는 사면이 막혀 있어 안전하다. 최근 셰비시크 스타일의 핑크색 침대 커버로 장식해주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