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Hair & Body Care

한방 성분으로 건강하게 관리하세요~

기획 김민지 기자 | 사진 홍중식 기자|| ■ 문의 두리화장품(080-080-4200 www.dooricare.com)

2009. 07. 14

◈ 탄력 있고 건강한 모발 관리법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과 땀으로 인해 두피가 손상돼 탈모나 비듬·가려움증 등이 생기고, 머릿결도 푸석해진다. 두피와 모발 상태를 점검하고 이에 맞게 두피를 관리한다.

Step1 건강한 두피 만드는 샴푸법
샴푸하기 전 엉킨 머리를 고루 빗은 뒤 브러시로 두피를 톡톡 두드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두피가 건강해진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남아 있어야 할 유분까지 제거되므로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 물로 감는다. 샴푸 시에는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를 약간 꼬집듯이 고루 마사지하며 거품을 낸 뒤 3분 이상 충분히 헹궈 두피에 거품이 남지 않도록 한다. 모발이 갈라지거나 푸석하다면 일주일에 1~2회 트리트먼트 제품을 이용해 영양을 공급한다. 트리트먼트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모발 끝부터 양 손바닥을 이용해 살살 바른 다음 30분 정도 캡을 써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다.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하려면 샴푸 후 제대로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샴푸 후 타월을 5분 이상 쓰지 않고 드라이어의 찬바람을 이용, 두피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말린다. 헤어 세럼이나 에센스를 모발 끝에 살짝 발라 마무리한다.

Step2 아름다운 머릿결 만드는 생활법
▶ 충분한 영양 섭취 모발이 잘 끊어지고 빠진다면 비타민 E가 풍부한 우유나 시금치, 달걀노른자 등을 꾸준히 섭취한다. 비타민 B1이 들어간 땅콩, 보리, 현미 등도 두피관리에 좋은 식품.
▶ 자외선 피하기 두피가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모근에 영양분이 고루 공급되지 못한다. 양산이나 모자를 써 햇볕을 차단한다.
▶ 허브티나 녹차 마시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을 가져와 피지분비가 증가, 비듬이 생길 수 있다. 허브티나 녹차를 마시면 신경이 안정돼 호르몬 작용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든다.
Hair & Body Care

01 두피 집중 케어 위한 스칼토닉 샴푸
인삼·상백피·측백엽 등 9가지 한방 추출물이 두피 각질 및 가려움을 줄이고 모발을 풍성하게 가꾼다. 멘톨이 함유돼 샴푸 시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스칼토닉 샴푸와 함께 사용하는 스칼토닉 액은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샴푸 후 살짝 뿌리면 탈모 방지와 양모에 효과가 있다. 300ml.

02 두피&모발 상태에 따라 골라 쓰는 댕기머리 샴푸
지성·중건성·손상모발·컨디셔너 총 4가지로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인삼·구절초·상백피·지황 등 8가지 한약재를 전통 방식으로 달인 한방 추출물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든다. 500ml.

◈ 매끄러운 피부결 만드는 보디 관리법
여름철 잦은 샤워로 인해 피부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면 피부가 건조해진다. 샤워 후 보디로션이나 에센스를 발라 수분을 공급한다. 샤워기 수압을 이용해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Step1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샤워법
먼저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팔과 다리부터 시작해 몸 전체를 적신다. 피부 자극이 적은 보디클렌저를 스펀지에 덜어 거품을 낸 후 온몸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닦고 물로 충분히 씻는다. 이때 샤워기 수압을 이용해 발바닥부터 다리, 팔, 배, 가슴, 엉덩이 순으로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따뜻한 물로 충분히 헹군 뒤 20℃ 정도의 차가운 물로 마무리한다. 샤워 후에는 보디로션이나 에센스를 발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수! 물기가 마르기 전 보디오일로 마사지하듯 바르면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

Step2 건강한 보디 피부 만드는 생활법
▶ 인스턴트식품 섭취 줄이기 인스턴트식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혈액 속 독성 물질이 쌓여 피부가 거칠어진다. 해독 효과가 있는 녹두·팥 등으로 만든 음식을 먹어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노화방지와 미백에 효과적인 녹황색 야채와 해조류 등도 꾸준히 섭취한다.
▶ 하루 2ℓ이상 물 마시기 물은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 장을 정화시켜 변비를 예방한다. 하루에 200ml 기준으로, 10컵 정도 마시는 게 적당한데 아침에 일어나 2컵, 잠자기 전 1컵, 나머지는 중간 중간 나누어 마신다.
▶ 천연 각질제 사용하기 일주일에 1~2회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다. 우유와 흑설탕, 달걀흰자를 같은 비율로 섞어 몸에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Hair & Body Care

03 피로 풀고, 피부 탄력 돕는 수페온 바디클렌저
구절초·인삼·백지 등 10가지 한방 추출물로 만든 한방 보디클렌저. 일반 샤워용 ‘기운을 채우는 숲’, 아침 샤워용 ‘아침을 깨우는 숲’, 저녁 샤워용 ‘피로를 재우는 숲’ 등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산뜻하고 맑은 피톤치드와 머스크 향이 온몸의 피로를 풀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500ml.

한 가지 더!
여름철 필수품 여린수 여성청결제

여성에게 좋은 한방 성분인 쑥·녹차·고삼·천궁·작약 등 한방 추출물로 만들어져 항균효과가 뛰어나다.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방광염, 비뇨기 감염, 질 소양증, 질염 등에 효과적이다. 손바닥에 1~2방울 떨어뜨려 외음부를 닦아낸 뒤 물로 충분히 씻는다. 200ml.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