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Advice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정소나‘The WeeKEND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제품협찬·겔랑(02-3438-9627) 랑콤(02-3497-9639) 록시땅(02-3014-2960) 샤넬(02-3708-2718) 시슬리(080-549-0216) 에스티로더(02-3440-2772) 케라스타즈(080-099-5000) 크리니크(02-3440-2769) 키엘(02-3497-9823)

2008. 04. 10

건조한 봄 날씨에 자극받은 피부는 예민해져 집중적인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메마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되돌려주는 뷰티 시크릿.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봄에는 공기 중의 습도가 낮아져 피부 표피의 수분 함유율도 크게 떨어진다. 또한 찬바람에 두꺼워진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지 못한 채 새로운 피부 세포가 생기는 것을 방해해 피부는 더욱 건조함을 느끼게 된다.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둘 경우 잔주름이 생기고 안색이 칙칙해지는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서 노화를 앞당기는 원인이 된다. 물이나 녹차를 수시로 마시고 수분 크림을 바르거나 수분 공급 팩을 해 촉촉함이 유지되도록 한다. 비타민 C가 듬뿍 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틈틈이 운동을 하는 것도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가 촉촉해지는 생활 습관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는 피부 건조의 주범이다.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비결. 하루에 1.5ℓ이상 물을 마시는 것도 피부 수분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세포에 수분이 많을수록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지기 때문. 한 번에 많이 마시기 힘들므로 30분마다 반 컵 또는 1시간마다 1컵 정도씩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한다.
수분 팩은 단시간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팩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알로에 젤을 으깨 만든 마사지팩, 바나나와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은 영양팩, 아몬드를 곱게 갈아 달걀 노른자와 밀가루를 섞어 만든 보습팩 등으로 피부에 윤기와 수분을 더해준다. 팩을 바르고 5~10분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피부 톤이 맑아지고 촉촉해진다.

피부 수분 지키는 단계별 뷰티 케어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Step 1 클렌징 클렌징을 할 때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의 천연 피지막이 떨어져 나가 더욱 건조해지므로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세안 마지막에 찬물로 여러 번 헹궈 모공을 수축시키고, 녹차잎을 우려낸 물로 헹궈 보습 효과를 높인다.
Step 2 각질 제거 일주일에 1~2회 자극이 적은 스크럽 젤이나 각질을 분해하는 필링 제품을 이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없앤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각질을 없애고,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 대신 워시오프 타입 팩이나 로션 타입 제품을 사용한다.
Step 3 집중 수분 공급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는다. 피부가 심하게 땅길 때는 건조한 부위에 화장수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놓은 채 5~10분 두어 수분을 공급한다. 토너를 바른 후에는 로션을 발라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한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하고, 일주일에 1~2회 수분 팩을 한다.

1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추출물 등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수분 크림. 50ml 3만5천원.
2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닝 모이스춰 크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50ml 7만8천원.
3 록시땅 시어 프레쉬 페이스 워터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뿌려주면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주는 스프레이 타입 토너. 200ml 2만6천원.

피부 타입별 보습 케어
Dry Skin
피지나 땀 분비가 적어 수분, 영양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유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보습 제품을 사용한다. 외부 자극과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공급된 수분을 지켜주는 유분 성분이 들어 있는 기초 제품이 필수. 알갱이가 없는 폼 클렌저나 약산성 비누를 사용한 후 기초 제품을 넉넉히 바른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때는 수분 크림을 얼굴에 두껍게 바르고 15분 정도 지난 후 티슈로 닦아내거나 수분 에센스에 영양 크림을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피부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가에는 안티링클 전용 제품을 발라 피부의 건조함을 막는다.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1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인센트 브라이트닝 마스크 캐모마일 추출물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피부를 하얗게 가꿔주며 피부 속까지 수분을 더해주는 젤 타입 마스크. 마스크 위에 뿌리는 스프레이와 세트로 구성돼 있다. 125ml 6만8천원.
2 키엘 큐컴버 허벌 알코올 프리 토너 오이 추출물, 허브 추출물 등이 피부를 진정시켜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든다. 250ml 3만3천원.



Normal Skin
수분과 유분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이상적인 피부지만 계절의 변화 또는 외부 환경에 의해 건성 피부가 되거나 부분적으로 지성 피부가 될 수 있다. 세안 시 비누 사용은 자제하고 폼 클렌징으로 자극 없이 씻어낸 후 기초제품을 발라 마무리 한다. 일주일에 1~2회 로션과 에센스를 섞어 마사지하고, 수분 팩으로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눈가나 입가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분에는 아이크림을 발라 관리한다.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1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훼이셜 시트 마스크 건조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에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주는 시트 타입 수분 마스크. 6개 6만원.
2 겔랑 수퍼 아쿠아 컴포트 데이 크림 SPF12 낮 동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가꿔주는 중·건성용 수분 크림. 30ml 10만원.

Complex Skin
복합성 피부는 이마와 코를 잇는 T존 부위는 번들거리고 양 볼과 입가, 눈가를 잇는 U존 부위는 건조하므로 T존과 U존 부위로 나누어 관리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는 세안 후 화장수를 듬뿍 바른 다음 유분이 적은 기초 제품을 사용하고, 천연 보습 인자가 들어 있는 오일 프리 타입 수분 크림을 얇게 펴 바른다. U존 부위는 아침에는 가벼운 에센스 타입의 보습제를 사용하고, 저녁에는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영양 크림이나 에센스를 얇게 바른다.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1 랑콤 이드라젠 뉴로캄 피부 속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하는 젤 타입 수분 에센스. 50ml 9만9천원.
2 랑콤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X3 뷰티 로션 모이스트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함을 주는 화장수. 40ml 7만9천원.

Oily Skin
유분은 많으나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T존 부위는 주 1~2회 팩을 해 모공 속까지 청결하게 관리한다. 모공에 오염물질이 남지 않도록 스크럽 제품이나 딥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세안 후에는 화장솜에 스킨을 충분히 묻혀 피부결을 정돈하듯 바른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에는 한 번 더 두드리듯 발라 피지선의 활동을 억제한다. 화장수를 듬뿍 적신 화장솜을 얼굴 위에 5~10분 올려놓거나 수분 공급 에센스를 아침저녁으로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프로젝트

1 샤넬 마스끄 데스트레쌍뜨 이드라따씨옹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젤 타입 수분 마스크. 50g 5만5천원.
2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글리세린과 히아루론산의 결합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수분 크림. 50ml 4만8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