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Facial Beauty Zone Care

복합성 피부 부위별 관리법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 제품협찬·라네즈 마몽드 프리메라 (080-023-5454) 마지스레네(080-200-1004) 미키모토 코스메틱(02-2071-6288) 스킨랩플러스(02-3467-8711) 아이오페(02-566-4857) 입큰(080-424-7788) 코리아나(1544-1010) 프레시(02-547-8985) ■ 의상협찬·플로체(02-546-7764) ■ 헤어&메이크업·살롱루즈(02-3446-6433,4) ■ 모델·우승연 ■ 도움말·나은미(이지요가 원장)

2007. 02. 08

아침에 메이크업을 하고 저녁이 되면 유분 때문에 번들거리는 곳이 있는 반면, 건조해 메이크업이 들뜬 부분도 있다. 한 얼굴 안에서도 피부 타입이 서로 다르기 때문. 얼굴에 숨어 있는 T· U·Y·O 뷰티 존 관리법을 알아보자.

Facial Beauty Zone Care

T-Zone
Area 이마와 코
Trouble 다른 부위에 비해 모공이 넓고 피지분비가 왕성하다. 과다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거고 피부 트러블과 블랙헤드도 자주 생긴다.

U-Zone
Area 양쪽 볼과 턱
Trouble 건조하고 쉽게 각질이 일어나며 수분이 부족해 세안 후 땅김이 심하다. 수분부족으로 탄력이 떨어지면 볼 부위의 모공이 늘어나기도 한다.

Y-Zone
Area 양쪽 눈꼬리에서부터 눈 아래에 이르는 부분
Trouble 피지가 분비되지 않고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은데다 하루 1만번 이상 눈을 깜빡이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긴다. 피곤하면 나타나는 다크서클도 문제!

O-Zone
Area 이마와 머리카락이 만나는 지점에서부터 광대뼈, 턱선에 이르는 얼굴선.
Trouble 얼굴형을 결정짓는 부위로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떨어진다. 살이 찌거나 부기로 인해 이중턱이 생기기 쉽다.

번들거림 막고 모공 줄이는 T존 케어



Facial Beauty Zone Care

Step 1 일주일에 한번 딥클렌징
피지가 쌓이기 전에 모공을 깨끗이 청소해야 블랙헤드가 생기거나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커진 모공을 줄이는 것은 늘어난 고무줄을 다시 팽팽하게 하는 것만큼이나 어려우므로 예방이 최선! 스팀타월을 T존 부위에 올려 모공을 확장시킨 다음 딥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속 깊숙이 박혀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토너로 모공을 조인다. 딥클렌징은 일주일에 1회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우유에 흑설탕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이마와 콧방울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면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다.

Step 2 모공 수축하기
차가운 스킨이나 아스트린젠트를 사용하면 알코올이 유분을 제거해 순간적으로 모공이 조여진 듯한 느낌을 받지만 이는 일시적으로 모공이 수축된 것일 뿐 크기 자체가 줄어든 것은 아니다. 때문에 평소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생활습관에도 신경 써야 한다.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늘리는 지방, 당분, 카페인과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비타민 B₂, B₃가 풍부한 양배추나 해조류 등을 자주 먹는다. 모공 수축에 효과가 있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 율피팩을 하는 것도 방법. 율피가루를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폼에 섞어 세안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모공 조이는 율피팩
준·비·재·료
율피가루 1작은술, 달걀 흰자 1개 분량, 물·밀가루 적당량
만·들·기
1 율피가루를 물에 갠 후 달걀 흰자를 넣고 섞는다.
2 ①에 밀가루를 섞어 얼굴에 바르기 좋은 묽기로 농도를 조절한다.
3 세안 후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바른 다음 찬물에 꼭 짠 가제수건을 얼굴에 올린 뒤 팩을 바른다.
4 20분 정도 지나면 가제수건을 떼어내고 찬물로 얼굴을 헹군다.

Step 3 페이스 요가
Facial Beauty Zone Care

모공을 줄이는 동작 1 (왼쪽사진)
1 편안히 눈을 감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모든 얼굴 근육을 안쪽으로 모으는 기분으로 힘을 준다. 자세를 3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며 얼굴에 힘을 뺀다.
2 입을 크게 벌려 숨을 들이마시면서 인중을 늘이고 눈은 최대한 크게 뜬다. 눈썹 역시 이마 쪽으로 최대한 올리고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꽃이 피듯 활짝, 순간적으로 빠르게 동작을 하는 것이 포인트. 3회 반복한다.

모공을 줄이는 동작 2(오른쪽 사진)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입 모양을 ‘아’로 만든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2 같은 방법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입 모양을 ‘에’로 만든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한다.

Beauty Item
Facial Beauty Zone Care

1 코리아나 포어케어 세럼 산뜻하게 흡수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모공관리 세럼. 밤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준다. 30ml 5만원.
2 리니시에 포어 타이트닝 에센스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모공 벽의 탄력을 강화해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준다. 80ml 4만원.
3 미키모토 토닉 컨트롤 젤 타입의 액체가 바르는 순간 로션 타입으로 변해 모공을 조이고 번들거림을 없애준다. 75ml 7만4천원.
4 스킨랩플러스 쑨다리 티존 오일 컨트롤 트리트먼트 과다 피지를 억제하고 유분을 조절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30ml 5만원.
5 닥터브랜트 포어스 노 모어 티트리오일이 블랙헤드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실리콘 성분이 모공을 메워 피부가 매끄러워 보인다. 30ml 6만4천원.

보습 효과 높이는 U존 케어

Facial Beauty Zone Care

Step 1 수분 지키는 생활습관
세안 후 물기를 그대로 두면 물이 증발하면서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므로 타월로 지긋이 눌러 물기를 닦는다. 물기를 제거한 후에는 바로 토너를 발라야 수분을 빼앗기지 않는다.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신 다음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고 로션과 수분크림을 바른다. 수분 공급 후에는 유분이 들어 있는 크림으로 마무리해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하루 1.5ℓ 이상의 물을 마시고,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도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Step 2 집중적인 수분공급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때는 스킨이나 에센스, 우유를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U존에 올리고 5~10분 정도 둔다. 에센스와 크림을 섞은 후 손가락으로 두드리듯 바르며 마사지하거나 자극이 적은 워시오프 타입의 수분팩을 하는 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 수분팩은 단시간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므로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해준다. 피부 자극이 적고 보습효과가 있는 오이, 바나나, 우유 등의 천연 재료를 이용해 팩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보습에 효과적인 바나나팩
준·비·재·료
바나나 1개, 꿀 1작은술, 플레인 요구르트 적당량
만·들·기
1 바나나를 으깬 후 꿀과 요구르트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세안 후 얼굴에 가제수건을 올리고 팩을 바른다.
3 비닐이나 랩을 덮고 20~30분 정도 둔다.
4 랩과 가제수건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Facial Beauty Zone Care

Step 3 부기 제거하고 보습효과 높이는 페이스 요가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손바닥으로 양 볼을 감싼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손바닥으로 턱을 위로 들어 올린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

Beauty Item
Facial Beauty Zone Care

1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로 크림 EX 포도에 들어 있는 라스베라트롤 성분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식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한다. 50ml 3만원대.
2 프레시 로즈 페이스 마스크 불가리아산 장미와 해수 성분이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든다. 100ml 8만8천원.
3 시슬리 이드라 글로벌 진피층, 표피층, 각질층에 고루 수분을 전달해주는 플루이드 에멀전. 식물, 미네랄, 아로마 성분이 들어 있다. 40ml 20만원.
4 리리코스 크림 이드라땅뜨 마린 해양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50ml 8만원.
5 아이오페 하이드로 솔루션 크림 피부에 얇고 촘촘한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50ml 3만5천원.

잔주름 예방하는 Y존 케어

Facial Beauty Zone Care

Step 1 꼼꼼한 클렌징
아이메이크업을 꼼꼼히 지워야 눈가에 화장품이 착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눈가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되,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화장솜에 리무버를 듬뿍 묻혀 부드럽게 닦아낸다. 눈 가까이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은 리무버를 묻힌 면봉으로 살살 돌려가며 지운다.

Step 2 아이크림 챙겨 바르기
잔주름 제거와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가 있는 아이크림을 빼놓지 않고 바르는 것이 Y존 케어의 포인트! 영양성분이 농축돼 있는 아이크림은 번거롭더라도 꾸준히 발라야 한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콩알만큼 덜어 눈가에 부분적으로 찍어 바른 다음 약지손가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위쪽으로 주름을 살짝 들어 올려 펴주듯 바르는 것도 방법. 턱 방향으로 바르거나 문지를 경우에는 오히려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늘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Step 3 페이스 요가
Facial Beauty Zone Care

잔주름 없애는 동작 (왼쪽 사진)
1 눈은 편안하게 감고 양쪽 검지와 중지를 각각 눈 앞머리와 눈꼬리에 올려 V자를 만든다. 자연스럽게 호흡하며 손가락에 가볍게 힘을 준다.
2 숨을 들이마시며 눈을 위로 들어 올린다. 3초간 유지한 후 눈을 지그시 감고 천천히 숨을 내쉰다. 3회 반복.

눈의 부기를 빼주는 동작(오른쪽 사진)
1 얼굴에 힘을 빼고 눈을 감는다. 양쪽 엄지의 지문 부분을 눈썹 앞머리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댄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엄지를 위쪽으로 가볍게 들어 올린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힘을 뺀다.

Beauty Item
Facial Beauty Zone Care

1 프리메라 내추럴 아이 마스크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로 활력을 잃고 지친 눈가에 생기를 준다. 10장 2만2천원.
2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아이 앤 립 크림 부기와 다크서클, 입술 주름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15ml 19만원.
3 입큰 링클 시그니티 아이크림 올리브 씨앗 추출물과 스쿠알렌이 눈가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준다. 30ml 8만원.
4 마몽드 토탈 솔루션 고보습 아이크림 보습, 주름·다크서클 완화, 미백, 탄력강화에 효과가 있다. 30ml 3만2천원.
5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리커버리 콤플렉스 부기를 가라앉히고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해준다. 15ml 7만5천원.

탄력 더하는 O존 케어
Facial Beauty Zone Care

Step 1 탄력을 지키는 생활습관
과식을 하면 음식을 소화시키는 동안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가 필요 이상으로 생기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쇠고기, 우유, 달걀 등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한 식품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 과일 등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하는 방법! 수면부족도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주름을 만드는 주된 원인이므로 매일 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고 낮은 베개를 베고 자는 등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인다.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나 지압을 하는 것도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Step 2 피부탄력 높이는 마사지 · 천연팩
탄력강화 화장품을 바를 때 마사지를 함께 하면 흡수력이 좋아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아랫입술과 턱 가운데 움푹 패인 부분과 관자놀이, 턱선을 지긋이 눌러 지압한 다음 양쪽 손바닥으로 얼굴을 천천히 쓸어 올리면 부기 제거와 탄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꿀, 와인, 살구씨, 당귀 등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재료.

탄력 높이는 와인꿀팩
준·비·재·료
와인·꿀 2큰술씩
만·들·기
1 와인에 꿀을 넣고 고루 젓는다.
2 세안 후 눈가와 입 주변을 제외한 얼굴에 와인꿀팩을 펴바르고 비닐이나 랩을 씌운다.
3 15~20분이 지나면 랩을 벗겨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후 찬물로 헹군다.

Step 3 페이스 요가
Facial Beauty Zone Care

이중턱 없애는 동작 (왼쪽 사진)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주먹을 가볍게 쥐어 양쪽 턱에 댄다. 이때 양 주먹이 귓불 아래에 오도록 한다.
2 자연스럽게 숨쉬며 턱을 지그시 누르듯 위아래로 흔들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3회 반복.

매끈한 얼굴선 만드는 동작 (오른쪽 사진)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검지와 중지를 모아 턱 관절에 갖다 댄다.
2 지그시 누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고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손가락을 돌린다. 손가락이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숨을 내쉰다. 3회 반복.

Beauty Item
Facial Beauty Zone Care

1 설화수 탄력 크림 탄력강화 효과가 있는 자음단과 석류, 효모, 당귀, 은행 추출물이 들어 있는 나이트 크림. 75ml 8만원.
2 비오템 비오펌 리프트 에센스 섬유소의 생성을 촉진시켜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얼굴 윤곽선을 뚜렷하게 만든다. 50ml 8만9천원.
3 클라란스 셰이핑 페이셜 리프트 카페인 성분이 과다 지방세포를 없애 얼굴선의 윤곽을 잡아주고 식물 추출물이 피부가 처지는 것을 막는다. 50ml 6만9천원.
4 마지스레네 엑스트라 콜라겐 세럼 해양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있어 많은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 올린다. 35ml 12만원.
5 베리떼 에이지 솔루셔니스트 보톡스 성분과 비슷한 링클톡스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완화시킨다. 5ml x 8개 14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