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_ 동안프로젝트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젊고 예쁘게 사는 뷰티 노하우 & 건강습관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2006. 12. 21

소녀처럼 맑고 화사한 미소와 우윳빛 피부를 간직한 탤런트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김경화에게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탤런트 선우은숙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20대의 두 아들을 둔 엄마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처녀 시절의 몸무게와 맑고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 선우은숙(47)의 뷰티 노하우.

Skin care · Make-up
20대 못지않은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선우은숙은 기초케어에 공을 많이 들인다. 아침에도 비누로 세안하고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영양크림 순으로 바른 뒤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를 막는다. 밤에는 나이트 전용 영양크림을 바르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날에는 피부과를 방문해 비타민 C를 이용한 보습과 미백 관리를 받는다.
메이크업을 한 날에는 오일 타입의 클렌저로 화장을 지운 뒤 물로 헹궈내고 폼클렌저로 뽀드득한 느낌이 들 때까지 헹군다. 이때 오일클렌징을 2번 반복해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
방송이 없는 날에는 화장을 하지 않고 기초 손질만 한 뒤 붉은 톤의 립글로스를 발라 생기를 준다. 메이크업을 할 때는 핑크와 퍼플 계열의 여성스럽고 우아한 컬러로 눈가에 포인트를 준다.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Fitness
40kg대의 몸무게를 유지하는 선우은숙의 날씬하고 탱탱한 몸매 비결은 매일 꾸준히 하는 걷기운동. 처음에는 실내에서 30분씩 러닝머신을 뛰었는데, 점차 40분, 50분으로 시간을 늘리다가 지금은 아예 야외에서 3시간씩 걷는다. 밤 12시쯤 잠자리에 들어도 아침 7시에는 일어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잠을 쫓고 선크림을 바른 뒤 집을 나선다. 강가를 따라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걷다가 돌아오는 데 몸이 개운해지는 것은 물론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다고. 아침 운동을 할 때는 주머니에 챙겨간 귤을 먹어 수분과 비타민 C를 보충한다. 나이가 들면서 먹는 대로 살이 쪄 식사 모임에 1번만 참석해도 1kg이 금세 불어난다. 이런 날에는 헬스장이나 사우나를 찾아 땀을 빼며 몸무게를 원상태로 돌려놓는다.

Food
폭식을 하거나 식사를 거르는 일은 거의 없다. 아침에는 운동하고 돌아와 우유에 콩가루를 타 마시는 것으로 식사를 대신한다. 점심과 저녁은 잡곡밥과 한식 반찬으로 먹는다.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종합비타민제는 그가 매일 챙기는 건강식품. 틈날 때마다 고구마나 빵 등 좋아하는 음식을 조금씩 먹어 출출함을 달랜다.

Life Style
시간 여유가 생길 때면 걷기 편한 운동화와 공기가 잘 통하는 바지를 챙겨 입고 등산을 한다. 산을 오르다가 울창한 숲이 나오면 나무 향과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가볍게 몸을 푼다. 그러다보면 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각종 병균과 해충, 곰팡이들로부터 수목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뿜어내는 방향성 물질로, 독소저해물질·생장촉진물질 등이 함유돼 있다) 덕분에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심장이 튼튼해지며 스트레스까지 해소된다고 한다. 등산을 하고 돌아와서는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20분 정도 반신욕을 한다. 이때 발바닥을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 피로가 싹~ 풀린다고. 반신욕 후에는 향수 대용 보디로션을 온몸에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상쾌한 기분을 만끽한다.



Mind Control
선우은숙은 가족들이 잠들어 있는 밤이면 집안 곳곳을 천천히 걸으며 명상을 한다. 복잡했던 일과가 정리되고 마음이 편안해져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또 자신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온 가족의 행복이라고 생각하며 즐겁게 몸과 마음을 관리한다.

Her beauty item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1 아름다운 나라 멜라엑스 스폿세럼 알부틴과 효모추출액이 잡티와 기미를 없애주는 미백 에센스. 40ml 11만8천원.
2 비오템 비오펌 리프트 에센스 피부 탄력을 살리고 주름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제품. 50ml 8만9천원.
3 라프레리 쎌루라 레디언스 크림 주름과 검버섯을 없애주고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50ml 60만원.
4 비오템 UV 데톡스 자외선과 피부 독소, 유해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 SPF 50. 30ml 4만7천원.

의상 · 소품협찬·타미힐피거(02-792-2633) TESS J KIM(02-548-9980) 금강제화(02-3442-7764) 메트로 시티 주얼리(02-518-9862) 보니타 주얼리(02-508-6033)
인테리어 소품협찬·하선데코(02-588-1689)
장소협조·트라이베카(02-3448-4550)
헤어 · 메이크업·희가(박수영 02-518-6631)
코디네이터·박미순

아나운서 김경화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MBC ‘와우! 동물천하’ ‘일촌 클리닉 터놓고 말해요’ 등에서 재치 넘치는 진행솜씨를 보여줬던 아나운서 김경화(30). 생후 17개월 아기를 둔 5년차 주부지만 외모는 여전히 소녀처럼 앳되고 귀엽다.

Skin care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의 비결은 각질 관리에 있다. 매일 아침 각질제거 효과가 있는 가루 타입의 세안제로 씻고, 일주일에 한 번씩 스크럽이나 워시오프팩을 한다. 각질을 꼼꼼하게 관리하면 화장품의 영양성분이 잘 흡수돼 조금만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에센스와 크림은 보습·탄력·화이트닝 제품을 다양하게 두고 그날의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바른다. 밤에는 목 전용 크림을 빼놓지 않고 발라 목의 주름을 예방한다.
한 달에 한 번씩 받는 경락마사지는 그가 빨리 기운을 되찾는 비결. 스트레스가 쌓여 묵직했던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피부까지 생기있어 진다고 한다.

Make-up · Hair Style
메이크업을 할 때는 불그레한 볼과 선명한 눈매로 생기발랄한 인상을 만드는 데 신경쓴다. 핑크빛 블러셔를 뺨과 턱에 펴발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눈매는 내추럴하면서 또렷해 보이도록 크림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며 라인을 그린다. 나이가 들수록 머리가 길면 노숙한 인상을 줘 단발 정도의 길이를 유지한다. 웨이브를 넣은 포니테일 스타일은 그의 앳된 인상을 한층 더 발랄하게 만들어주기에 즐겨한다.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Life Style
아침에 일어나면 감식초물을 한 잔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새콤한 맛이 입맛을 살려준다. 그러고 나서 요가 수업에서 배운 동작으로 스트레칭을 한다. 두 다리를 뻗고 앉아 두 손이 발끝에 닿도록 허리를 굽히고 팔을 쭉 펴는 동작을 하면 온몸에 생기가 돌고 허리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일주일에 3~4번은 헬스클럽에 나가 요가나 스텝을 이용한 유산소 에어로빅을 하고, 평소에도 짬이 나면 편안한 신발로 갈아 신고 방송국 근처를 1시간씩 걷는다.
일주일에 3번 하는 반신욕도 그의 건강 비법. 미지근한 물에 몸을 담그고 30분 정도 책을 읽는데 몸이 개운해지고 독서로 인해 심신에 새로운 힘이 솟는다고 한다. 반신욕을 끝내고 난 뒤에는 슬리밍 효과가 있는 보디로션으로 온몸을 탱탱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감기 기운이 있거나 심하게 몸이 지친 날에는 반신욕 대신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준다. 뜨거운 물을 부은 대야에 발을 담그고 발바닥을 꾹꾹 누르거나 종아리까지 주물러주는 것이 요령. 40분 정도 하면 다리 부기가 빠지고 다음날 아침 온몸이 가뿐하다.

Food
아침식사부터 제대로 차려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는다. 오곡에 서리태와 햇콩 등 2가지 이상의 콩을 섞은 잡곡밥과 청국장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을 즐겨 먹는데, 콩 요리는 여성호르몬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은 물론 건강에도 이롭다고. 배추·열무·알타리 김치도 늘 상에 올리는 단골 메뉴이며, 노화방지 영양소와 칼슘이 풍부한 멸치견과류볶음, 마늘장아찌, 풋고추도 자주 먹는다. 매 끼니 꼼꼼하게 식사를 챙기는 만큼 식재료에도 신경을 써 유기농 식품을 고집한다.
구수한 보리차를 1L 정도 끓여 병에 담은 뒤 틈날 때마다 먹고, 생강과 대추를 끓여 만든 생강대추차도 감기 예방과 목 보호를 위해 자주 마신다. 또 생리 전에 기분이 우울해지면 달콤한 초콜릿을 먹어 기분을 산뜻하게 바꾼다.

Mind Control
스트레스가 쌓이면 친구나 동료들과 수다를 떨며 해소한다. 그는 한 가지 일만 하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일에 에너지를 분산시킬 때 더욱 활기가 돋는 스타일. 요즘도 헬스, 요리, 영어 수업과 문화센터 강의를 듣고 있는데, 횟수를 한 달에 한 번이나 일주일에 두 번 등으로 잡아 무리없이 즐긴다.
기분이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이왕 이렇게 된 거’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넘어간다. 조급함을 갖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하는 마음으로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인상도 서글서글해지고 젊어진다고 한다.

탤런트 선우은숙 vs 아나운서 김경화

Her beauty item
1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난분자 추출물이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저항력을 높여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50ml 44만5천원.
2 겔랑 석세스 아이테크 다크서클과 눈가 잔주름을 없애주는 아이크림. 15ml 14만원.
3 아모레퍼시픽 라이트 브라이트 엔자임 필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없애주는 식물성 트리트먼트 필링 파우더. 70g 6만원.


의상 · 소품협찬·쿠카이(02-754-1974) 제시뉴욕(02-3442-0151) BNX(02-514-9006) 셀바폰테(02-517-1477) 메트로시티주얼리(02-518-9862) 스타일즈고(www.stylesgo.com) 금강제화(02-3442-7764)
장소협조·다 브르노(02-540-8060)
헤어·박지영(컬처앤네이처2 02-3444-0999)
메이크업·정진희(컬처앤네이처2)
코디네이터·박미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