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투명 피부 돋보이는 이나영과의 뷰티토크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 자료사진제공&도움말·IOPE(02-555-9139) ■ 제품협찬·맥(02-3440-2624) 시세이도(02-3456-0171)

2006. 10. 23

투명 피부 돋보이는 이나영과의 뷰티토크

이나영’s skin care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서 삶에 의미를 잃고 3번이나 자살을 시도한 전직 가수이자 여교수인 유정 역을 맡은 이나영(28).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가 돋보이는 그는 철저한 클렌징과 쿨링마스크로 피부를 가꾼다.

철저한 클렌징으로 깨끗한 피부 유지
보송보송한 아기피부를 유지하는 그의 비결은 뽀드득~ 소리날 때까지 닦는 철저한 클렌징에 있다. 답답한 느낌이 싫어 평소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고 촬영이 있는 날에는 촬영을 끝내는 대로 클렌징 티슈로 얼굴을 닦아낸 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해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여낸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의 모공을 열어주고 거품이 풍부한 폼클렌저로 살살 문지른 후 차가운 물로 여러 번 씻어내면 말끔해진 얼굴만큼 기분까지 상쾌해진다고.

촉촉한 피부 만드는 수분크림 사용법
차가운 바람과 건조해진 날씨로 거칠어진 피부는 보습성분이 듬뿍 들어 있는 수분크림을 발라 촉촉하게 만든다. 저녁 세안 후 알콜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얼굴을 감싸듯이 눌러주면서 수분에센스를 꼼꼼하게 바른다. 에센스가 충분히 흡수된 후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듬뿍 바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나면 다음날 아침 피부가 몰라보게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얼굴 부기 막아주는 쿨링마스크
중요한 촬영 전날에는 쿨링마스크로 얼굴 부기를 예방한다. 세안 마지막에 차가운 물로 얼굴을 여러 번 패팅하고 손가락으로 피부를 튕겨준 후 10~15분 정도 쿨링마스크로 팩을 해주면 얼굴선에 탄력이 생긴다.



투명 피부 돋보이는 이나영과의 뷰티토크

01 속눈썹 컬링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뷰러.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 1만5천원.
02 에이지 디펜스 콤플렉스 성분이 미세한 주름을 예방하고 메이크업 전 피부수분을 지켜준다. 아이오페 매직 이펙터. 40ml 5만원대.
03 은은한 펄이 들어 있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아이오페 리클 리파이닝 메이크업 베이스. 30ml 3만8천원.
04 미세한 펄이 들어 있어 생기있는 혈색을 표현해주는 핑크 컬러 블러셔. 맥 파우더 블러쉬 엔젤 6g 2만8천원.

이나영’s make-up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톤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즐긴다. 투명 마스카라로 눈매를 선명하게 연출하고 블러셔로 얼굴을 생기있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미세한 진주펄이 들어 있는 베이스로 연출하는 화사한 피부톤
메이크업 전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다음 펄이 함유된 베이스를 눈밑과 볼 주변에 얇게 펴바른다. 펄이 함유된 베이스를 고를 때는 펄의 입자가 미세한 제품을 선택해 얼굴 전체보다는 콧등과 눈밑, 턱 등에 조금씩 펴바르는 것이 입체감 있는 얼굴 만드는 비법.

뷰러와 투명 마스카라로 맑은 눈매 표현
큰 눈망울이 매력적인 그는 아이섀도와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마스카라만을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뷰러를 속눈썹 끝까지 밀어 넣은 뒤 속눈썹 뿌리, 중간, 끝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집어 올려 자연스러운 컬링을 만든 후 투명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 아래에서 위로 살살 흔들어주며 올려 바르면 컬링이 오래 유지된다.

립틴트와 핑크 컬러 블러셔로 생기있게~
입술에 립스틱을 진하게 바르기보다 자연스럽게 입술색을 살려주는 틴트를 바른 뒤 투명 립글로스로 마무리한다.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연한 핑크 컬러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뼈를 둥글게 감싸는 느낌으로 바르면 혈색이 생기 있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