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피부에 바르는 보약 미샤 한방 라인 미사(美思)

기획·최혜원 / 사진·지재만 기자 || ■ 제품협찬·미샤

2005. 09. 13

가을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기 위해서는 피부에 특별한 영양관리가 필요하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미사의 한방 스킨케어.

피부에 바르는 보약 미샤 한방 라인 미사(美思)

미샤에서 여름내 강한 자외선으로 거칠어지고 지친 피부를 달래줄 전통 한방 화장품 미사 옥용산 라인을 선보였다. ‘동의보감’의 미용 처방 중 하나인 옥용산은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해주는 녹두, 백지, 백급, 승마, 천화분 등을 섞어 만든 것.
각 약재들은 곱게 가루 내어 얼굴을 씻을 때마다 세숫물에 타서 사용하면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녹두는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며 보습 효과가 좋다. 녹두가루를 푼 물에 세안하거나 미지근한 물에 개어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르고 랩을 덮은 후 약 20분쯤 두었다가 깨끗이 씻어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백지는 가려움을 없애고 기미와 여드름을 제거하며, 백급은 피부 종양을 없애 피부를 맑게 한다. 천화분은 하눌타리 뿌리 생즙을 말려 가루로 만든 약재로 소독 효과가 있으며, 승마는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방성분 재료별기능

▼ 녹두 노폐물을 해독하고 피부의 열을 내리며 진정 작용으로 피부염 치료에 효과가 좋다. 모공 속의 피지를 말끔히 씻어주며 피부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 백지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미와 여드름을 없애준다.
▼ 백급 잡티를 없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며 염증이나 부어오른 곳을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
▼ 천화분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 승마 상처 난 피부에 새살을 잘 돋게하며 지친 피부를 생기있게 만든다.

가을철 피부관리 프로그램

Step 1 세안 및 피부결 정리
부드럽게 펴 발리는 크림 타입 클렌저와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없앨 수 있는 폼클렌저를 이용해 피부의 자극 없이 깨끗하게 씻어준다. 클렌징 후에는 보습 화장수로 거친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Step 2 집중 영양 공급
일주일에 1~2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가 심하게 손상됐다면 영양 성분이 농축된 앰플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한다.
Step 3 투명한 피부를 위한 마무리
아이크림으로 다크서클을 제거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해주며 자기 전 수면팩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 회복시켜 피부톤을 맑게 해준다.

피부에 바르는 보약 미샤 한방 라인 미사(美思)

기본 케어



① 꼼꼼한 자외선 차단
여름에 빼먹지 않고 바르던 자외선 차단제는 날씨가 선선해지면 소홀하게 된다. 그러나 가을철 자외선도 여름 못지않게 강하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한다.
② 자극적이지 않은 각질 제거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칙칙해 보이고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준다. 먼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 지성 피부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건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는 팩을 사용한다.
③ 충분한 수분 공급
건조한 날씨가 되면서 피부 땅김과 푸석거림이 심해지므로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고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얼굴을 닦아내듯 바른다. 마지막으로 에센스와 크림을 듬뿍 발라 마무리한다. 하루에 7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

스페셜 케어


① 탱탱한 피부를 위해~
환절기에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거리기 쉽다. 평소 에센스를 꼼꼼히 바르거나 주 1~2회 정도 크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는 것을 막는다.
② 부드러운 피부결을 위해~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스크나 팩을 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로 피부 속 노폐물을 씻어낸 후 마스크나 팩을 사용한다. 영양분이 피부 깊숙이 들어갈 수 있도록 두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다음 얼굴을 감싸준다.
③ 맑은 피부톤을 위해~
비타민 C는 피부에 활력을 줘 칙칙한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시금치, 사과 등의 녹색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피부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를 하루에 10분씩 꾸준히 해 피부의 혈색을 좋게 한다.

피부에 바르는 보약 미샤 한방 라인 미사(美思)

1 미사 옥용산 수면팩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크림 타입의 수면팩. 한방 성분이 자는동안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150㎖ 9천5백원.
2 미사 옥용산 천기 농축액 끈적임이 적은 에센스로 옥용산 추출물이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35㎖ 9천8백원.
3 미사 옥용산 영양 진수 단액(저녁용 영양 앰플) 하루 동안 손상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저녁용 앰플. 승마와 백급 등의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콜라겐 성분이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6㎖ (4개입) 9천8백원.
4 미사 옥용산 영양 진수 단액(아침용 영양 앰플) 피부톤을 밝게 해주며 녹두, 백급 성분과 어린잎에서 추출한 식물 성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6㎖ (4개입) 9천8백원.
5 미사 옥용산 농축 자양 크림 옥용산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50㎖ 9천8백원.
6 미사 옥용산 농축 겔 마스크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마스크. 시트가 얼굴 위와 아래 2장으로 나뉘어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2매입(1회용) 3천7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