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trend

크롭트 팬츠, 30대 감각으로 입기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gamma 모다뉴스닷컴(www.modanews.com) ■ 의상&소품협찬·베네통 니퍼 GGPX 가부끼 후아유 X DOHC

2005. 04. 04

크롭트 팬츠, 30대 감각으로 입기

크롭트 팬츠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팬츠를 일컫는 말로 통이 넓거나 좁은 것, 그리고 밑단에 밴드 장식이 붙어 있는 것 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다. 그중 요즘 유행하는 것은 밑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5부에서 7부 정도의 길이. 브랜드마다 주머니가 달린 카고 스타일, 데님 소재로 만든 캐주얼 디자인, 리본 장식 큐트 스타일 등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된 크롭트 팬츠를 선보이고 있다.
크롭트 팬츠는 체형에 어울리는지 반드시 입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수! 타이트한 것보다는 약간 여유 있는 디자인이 더 멋스럽다. 팬츠의 길이 역시 중요한데, 입었을 때 자신의 다리선이 가장 예뻐 보이는 길이를 고른다.
크롭트 팬츠를 멋스럽게 소화하는 방법은 여성미를 살리면서도 귀엽게 연출하는 것. 팬츠 위에 하늘하늘한 블라우스, 카디건이나 재킷, 컬러풀한 블루종을 입고 하이힐을 신으면 세련되면서도 활동적인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에 컬러 스타킹을 신거나 머플러를 길게 늘어뜨려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상의는 허리 위로 올라오는 짧은 스타일을 선택해야 다리가 길어 보이고 귀여운 이미지도 함께 살릴 수 있다.
특히 크롭트 팬츠는 하체를 강조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신발의 선택이 중요하다. 낮은 굽의 운동화나 로퍼는 피하고, 발등이 드러나는 뮬이나 오픈 펌프스 등의 하이힐을 신어 종아리와 발목을 강조하는 것이 다리가 길어보이는 코디 노하우.
크롭트 팬츠, 30대 감각으로 입기

01_ 파스텔 블라우스와 매치한 새틴 소재의 크롭트 팬츠. 2005 봄/여름 SFAA 조성경 컬렉션.
02_ 인디고 블루 데님 소재의 크롭트 팬츠를 데님 재킷과 스타일링한 루이비통 컬렉션.
03_ 루스한 실루엣의 블라우스와 화이트 크롭트 팬츠로 화사하게 연출했다. 2005 봄/여름 SFAA 박윤수 컬렉션.
04_ 세린느가 선보인 통이 넓은 디자인의 크롭트 팬츠.
05_ 힙을 가리고 싶다면 길이가 긴 블라우스를 크롭트 팬츠 위에 입어 결점을 커버한다. 블라우스 10만원대 X. 볼레로 카디건 4만3천원 베네통. 크롭트 팬츠 4만5천8백원 후아유. 구두 10만원대 가부끼.
06_ 5부 길이 크롭트 팬츠에 미니 카디건을 입어 깔끔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티셔츠 가격미정 니퍼. 카디건 7만8천원 GGPX. 크롭트 팬츠 7만8천원 DOHC. 구두 10만원대 가부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