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기획특집|새싹채소 기르는 법 & 요리·건강법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 기획·구미화 기자 ■ 글·김지예‘자유기고가’ ■ 사진·지재만 기자 ■ 모델·유화빈 ■ 도움말·정은희‘정에스테틱 원장’

2005. 03. 08

수분이 많은 새싹채소는 건조하고 자외선이 강한 봄철 피부관리에 특히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화를 막고, 피부를 부드럽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새싹채소 미용법을 알아보자.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갓 발아한 새싹채소는 향이 풍부하고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효소 등 우리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다 자란 채소보다 3~4배 이상 많이 들어 있다. 새싹이 흙을 뚫고 돋아나는 시기에 성장력이 가장 왕성해져 영양소가 응집되기 때문이다. 새싹채소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노폐물 배출을 돕기 때문에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만든다. 또한 비타민 A, B, C는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햇살이 강해지는 봄철에 새싹채소로 팩을 하면 수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가 한층 생기 있어진다.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_ 브로콜리싹쑥 팩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브로콜리는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다. 이 베타카로틴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의 면역력이 높아진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레몬의 3배, 피부 노화 방지효과가 있는 비타민 E가 당근의 5배나 들어 있다.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인 쑥과 브로콜리싹을 함께 사용하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브로콜리싹 100g, 쑥 삶은 물 3작은술, 밀가루 3작은술
만드는 법① 브로콜리싹과 쑥 삶은 물을 믹서에 넣어 간다.② ①에 밀가루를 넣고 걸죽하게 만든다.③ 세안하고 나서 ②를 얼굴에 펴 바른 뒤 거즈를 덮고 다시 한 번 바른다.④ 20분 뒤에 거즈를 떼어내고 깨끗이 세안한다.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_ 메밀싹율무 팩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메밀싹에는 각종 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인 루틴이 메밀보다 약 27배 많이 들어 있다.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만드는 율무와 메밀을 함께 이용하면 피부가 자주 붉어지는 것을 치료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메밀싹 100g, 플레인 요구르트 3큰술, 율무 가루 3큰술
만드는 법① 메밀싹과 플레인 요구르트를 믹서에 넣어 간다.② ①에 율무 가루를 넣고 갠다.③ 세안 후 ②를 얼굴에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바른다.④ 20분이 지나면 떼어내고 깨끗이 세안한다.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_ 무순달걀꿀 팩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수분이 많은 무순은 환절기에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각종 오염원과 노폐물을 해독한다. 무순을 달걀노른자, 꿀과 함께 팩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 노폐물을 없애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무순 100g, 달걀노른자 1개 분량, 꿀 2작은술, 밀가루 3작은술
만드는 법① 무순과 달걀 노른자, 꿀을 믹서에 넣어 간다.② ①에 밀가루를 넣고 갠다.③ 세안하고 나서 ②를 얼굴에 바른 뒤 거즈를 덮고 한 번 더 바른다.④ 20분 뒤에 떼어내고 깨끗이 세안한다.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배추싹에는 시스틴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아미노산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잔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배추싹과 피부 개선효과가 있는 올리브오일, 각질을 없애는 흑설탕을 함께 사용하면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 노화를 막는다.
준비할 재료배추싹 100g, 비타민 C 가루 1작은술, 올리브오일 2작은술, 흑설탕 1작은술, 율무 가루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배추싹과 올리브오일, 흑설탕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간다.② ①에 비타민 C 가루와 율무 가루를 넣고 갠다.③ 세안하고 나서 ②를 얼굴에 바르고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그런 다음 거즈를 덮고 한 번 더 바른다.④ 30분 뒤에 떼어내고 깨끗이 세안한다.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인_ 다채싹 팩
새싹채소 이용한 천연미용법

다채싹은 다른 새싹채소에 비해 각종 비타민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비타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미백효과가 뛰어나고, 항염작용을 하는 비타민이 풍부한 다채싹과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달걀흰자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준비할 재료다채싹 100g, 달걀흰자 1개 분량, 플레인 요구르트 2작은술, 밀가루 3큰술
만드는 법① 다채싹과 플레인 요구르트를 믹서에 넣고 간다.② ①에 달걀흰자와 밀가루를 넣고 갠다.③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거즈를 덮은 뒤 한 번 더 바른다.④ 20분이 지나면 떼어내고 깨끗이 세안한다.⑤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