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패션 D.I.Y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소품협찬·96ny A6 HUUI SOUP Thursday Island XinX 빌리백 솔레지아 애녹 에고이스트 온앤온 클라이드 타리나타란티노 파코라반 후아유 ■ 헤어&메이크업·컬처&네이처 ■ 모델·임민혜 ■ 코디네이터·안혜선

2004. 10. 11

유행이 지나 옷장 속에 꽁꽁 묻어둔 옷들도 조금만 손보면 최신 유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손재주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헌 옷 리폼 노하우.


◀ Reform 1 코사지 장식 재킷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오랫동안 입지 않았던 재킷을 요즘 유행하는 복고 스타일로 리폼했다. 허리 라인이 쏙 들어간 페미닌한 스타일의 재킷에 코사지를 달아 트렌디하게 변신!
준비할 재료 유행 지난 재킷, 자투리 천 여러 장, 진주, 옷핀, 리본테이프
만드는 법 ① 자투리 천들을 다양한 크기의 사각형으로 자르고 꽃잎 모양으로 여러 겹을 겹쳐 중간 부분을 바느질로 튼튼하게 이어준다.② 가운데 부분을 진주로 장식한다.③ 꽃봉오리 모양으로 오므려 잡고 뒷면에서 돌려가며 바느질을 해 코사지를 만든다.④ 리본테이프를 이용해 가장자리를 장식한 후 옷핀으로 재킷에 고정한다.

▶ Reform 2 리본 벨트 카디건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평소에 입던 베이식한 카디건에 예쁜 리본테이프로 벨트만 달아주면 로맨틱한 분위기의 벨티드 카디건 완성된다.
준비할 재료 미니 카디건, 리본테이프, 장식 자개
만드는 법 ① 카디건의 양 옆의 허리 부분 안쪽에 리본테이프를 고정하고 원하는 길이에 맞춰 잘라낸다.② 칼라 부분에 자개 장식을 달아 완성한다.


◀ Reform 3 레이스 스커트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밋밋한 스커트에 레이스를 덧대어 색다른 느낌으로 바꿔보자. 원하는 디자인의 레이스천을 골라 스커트에 둘러주기만 하면 화려한 스커트 완성!

준비할 재료 A라인 스커트, 레이스천
만드는 법 ① 치마의 뒷솔기 부분을 튿어내고 지퍼를 떼낸다.② 치마에 맞게 레이스천을 재단하고 치마 겉부분에 둘러 안에서 박음질한 다음 지퍼의 길이만큼 남겨두고 뒷솔기를 박음질한다.③ 밑단을 세발뜨기로 정리하고 떼어낸 지퍼를 달아준다.
▶ Reform 4 아플리케 데님 팬츠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데님 팬츠에 퀼트천을 이용해 아플리케 장식을 하고 단추와 배지, 징으로 장식하면 펑키한 빈티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 데님 팬츠, 퀼트천, 자수실, 단추, 배지, 장식용 징
만드는 법 ① 퀼트천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바지에 자수실을 이용해 큼직하게 박음질한다.② 바지의 주머니 부분에 단추와 배지를 달고 장식용 징으로 주변을 장식한다.




◀ Reform 5 자개 장식 셔츠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셔츠의 소매를 잘라 슬리브리스를 만들고 밑단을 묶기 좋게 잘라낸 후 밋밋하지 않도록 자개와 구슬로 장식해 개성 있는 셔츠가 탄생했다.


준비할 재료 화이트 셔츠, 장식 자개, 색색의 캐츠아이 구슬
만드는 법 ① 셔츠의 소매 부분을 잘라내고 허리부분부터 중심선까지 완만한 V자 모양이 되도록 밑단을 잘라낸 후 시접을 깨끗이 처리한다.② 주머니 윗부분을 V자로 잘라내고 자개와 구슬로 장식한다.
▶ Reform 6 스트링 슬리브리스
고쳐 입는 재미가 솔솔~ 헌 옷 리폼 아이디어6

티셔츠의 네크라인과 소매 부분을 잘라내고 소매와 허리 부분에 자연스럽게 주름을 잡아주면 페미닌한 스타일의 슬리브리스를 만들 수 있다.

준비할 재료 티셔츠, 스웨이드 끈, 꽃모양 니트 장식, 나무구슬
만드는 법 ① 티셔츠 네크라인 부분을 넓게 자르고 소매도 자른다. 잘라낸 소매를 3cm 두께로 길게 2장을 잘라 네크라인과 소매 부분을 연결해 묶어준다.② 밑단의 박음질 부분을 잘라내고, 허리 부분에 10cm 간격으로 작은 구멍을 내 스웨이드 끈으로 엮은 후 묶는다.③ 스웨이드 끈 끝부분을 나무구슬이나 매듭으로 장식하고, 가슴 부분에 니트 꽃무늬 장식을 달아 포인트를 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