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따라하면 예뻐져요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기초부터 연예인 화장법까지 한번에 마스터!

■ 기획·이지은 기자(jeun@donga.com)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클리오 HR 피어리스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 ■ 헤어&메이크업·클리오(조수연 02-514-0056) ■ 모델·정미라 서혜원 ■ 코디네이터·신정선

2002. 11. 21

아이섀도부터 마스카라까지 처녀 적에는 10분 만에 뚝딱 해치웠던 아이 메이크업. 하지만 결혼 후 별로 화장할 일이 없다 보니 어쩌다 한번 눈에 힘을 주면 그렇게 촌스러워 보일 수 없다. 밋밋한 눈매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기초 테크닉부터 요즘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아이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확실하게 마스터하기.

1. 화사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아이섀도 연출법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1. 둥근 베이스 브러시에 살구빛 아이섀도를 묻힌 다음 눈 전체에 부드럽게 감싸듯이 발라 자연스러운 음영이 생기도록 한다.
2. 눈꼬리의 쌍꺼풀 부분에 와인 색상의 아이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주면 눈매가 훨씬 또렷해보인다.
3. 골드나 옐로 색상의 섀도를 눈 아래 꼬리 부분에 발라주면 눈이 훨씬 깊어보인다.
4 눈썹 밑에 화이트 섀도를 살짝 바르면 인상이 부드러워보일 뿐 아니라 음영이 생겨 눈이 훨씬 예뻐보인다.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아이섀도
1. 클리오 아이섀도
색이 선명하게 잘 발라지며 색상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왼쪽부터 138번, 112번, 131번. 클리오.
2. 프레나 컬러제닉 섀도 2호
색상이 선명하고 지속력이 뛰어나다. 섀도를 섞어 발라도 색이 뭉치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화장품.
2. 아이라이너로 크고 또렷한 눈매 만들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1. 검정색 펜슬형 아이라이너로 눈꼬리의 속눈썹이 시작되는 부위부터 눈 중앙까지 얇게 라인을 그린다. 이때 손가락으로 눈꺼풀 윗부분을 약간 당겨주면 그리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2. 검정색 펜슬형 아이라이너로 눈 앞머리에서 라인을 그리기 시작해 ①의 펜슬 라인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킨다.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 준다는 느낌으로 속눈썹에 바짝 붙여 그리는 것이 요령.
3. 눈 밑의 속눈썹 사이사이에도 검정색 펜슬형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을 살짝 심듯이 그려주면 속눈썹이 풍성해보여 눈이 더욱 예뻐보인다.
4.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펜슬로 그린 아이라인 위에 다시 한번 라인을 그려주면 더욱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아이라이너 & 마스카라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1. 피어 젤 아이라이너
번지지 않고 빠르게 건조되어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 피어리스.
2. 엑스트라 버건트 마스카라
풍성한 볼륨감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 주며 속눈썹을 한올한올 올려주는 효과도 뛰어나다. HR.
3. 오휘 새틴 베일 아이라이너
오래 사용해도 붓이 갈라지지 않아 초보자도 섬세하고 깔끔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LG 생활건강.

3. 속눈썹 아찔하게 올리는 비밀! 뷰러 활용법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1. 속눈썹 뿌리 부분과 아주 가깝게 뷰러를 붙이고 힘껏 누른다.
2. 속눈썹 중간 부위를 뷰러로 고르게 집어 살짝 누른다.
3. 뷰러로 속눈썹의 끝부분을 잡고 손목을 힘껏 올리면서 눌러준다. 속눈썹은 한번에 올리려 하지 말고 세번에 나누어 올려주어야 자연스럽다.
4. 속눈썹 양끝 부분이 잘 올라가야 눈이 더욱 또렷해보인다는 사실. 속눈썹 양끝 부분에만 신경 써서 한번 더 뷰러로 눌러준다.

4. 오드리 헵번의 풍성한 속눈썹처럼~ 마스카라 바르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1. 눈은 약간 아래쪽을 보면서 위에서 아래로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 뿌리에 힘을 준다. 바른 다음에는 잠시 말려주어야 속눈썹에 힘이 생겨 잘 올라간다.
2. 눈은 약간 위쪽을 향하게 하고 밑에서 힘껏 끌어올려 눈썹이 잘 올라가도록 한다.
3. 눈앞과 눈꼬리 쪽을 특히 신경 써서 발라주면 눈이 두배는 더 커보인다. 눈꼬리는 바르다가 번지기 쉬운 부분이므로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약간 당겨주면서 발라준다.
4. 언더라인의 속눈썹은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도 속눈썹을 한올한올 세심하게 발라주면 눈매가 훨씬 깊어보인다.

MBC 드라마 <인어아가씨> 장서희식 아이섀도 바르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은색 펄 섀도로 로맨틱한 느낌을 살려준다”
실버와 핑크, 바이올렛 섀도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포인트. 먼저 핑크색 아이섀도를 눈 전체에 발라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쌍꺼풀 부분에는 진한 바이올렛 섀도로 아이라인을 그리듯이 발라준다.
그런 다음 실버 펄 섀도를 덧발라 눈을 떴을 때 반짝반짝한 펄감이 느껴지도록 한다. 눈 언더라인에도 은회색 펄 펜슬을 이용해 라인을 그려주면 눈이 더욱 맑아보인다.
SBS 드라마 <라이벌> 김민정식 아이라이너 그리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60년대 여배우처럼 섹시한 분위기를 표현한다”
둥근 눈이 귀여운 이미지를 주는 김민정. 하지만 드라마 <라이벌>에 출연하면서 아이라이너를 최대한 진하게 그려 복고적이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먼저 검정색 아이라이너 펜슬로 속눈썹에 최대한 가깝게 라인을 그려주는데, 라인을 여러 번 그리면서 덧칠해주어야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이 완성된다.
이때 라인 끝부분은 눈 길이보다 1~2mm 정도 길게 빼서 그려주는데 끝을 약간 올려주면 60년대 여배우 같은 느낌이 난다. 그위에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다시 한번 덧발라 그려준다.

KBS 드라마 <내 사랑 누굴까> 이승연식 마스카라 바르기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아이 메이크업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눈매를 강조한다”
이승연의 아이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것이 특징. 먼저 아이라이너 펜슬로 얇게 라인을 그린 다음 와인과 브라운 색상의 섀도를 섞어 아이라이너 위에 덧바르면서 펴주면 눈매가 자연스럽게 정돈된다.
그 후에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최대한 올려준 후 검정색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한올 섬세하게 발라준다. 검정색 마스카라를 바른 후 브라운색 마스카라를 덧바르면 화장을 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워 보이면서 눈매가 선명한 이승연식 아이 메이크업 완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