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How to shoot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얼짱 카페 주부들에게 배우는

기획·오영제 기자 / 일러스트·메이테이

2006. 05. 22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김수진(35)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서성희(34)


◀ 활짝 웃으면 눈이 작아지고 얼굴이 커보이게 마련이죠. 눈을 크게 뜨고 입 꼬리만 가볍게 올려주세요. 새침하고 예쁜 표정이 된답니다. 특히 볼에 살이 많은 사람이라면 미소 짓는 정도가 좋아요. 얼굴을 옆으로 살짝 틀어 카메라를 보면 콧대와 속눈썹이 강조돼 한결 여성스럽고 우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죠.
▶ 정면 사진을 찍을 때는 턱을 아래로 당겨보세요. 얼굴이 갸름해 보이죠? 팔은 몸에 붙이면 두껍게 나오니 살짝 들거나 허리에 손을 올리는 게 좋아요. 도도하거나 섹시한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턱을 들어 시선이 아래로 향하게 하고, 귀여운 모습을 표현하고 싶을 땐 고개를 살짝 기울여주세요.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장한애(28)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이진선(24)


◀ 촬영 전에 얼굴 근육을 충분히 움직여주면 긴장이 풀려 자연스럽고 예쁜 표정을 만들 수 있어요.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싶을 때는 메이크업으로 눈 밑을 밝게 해주고 얼굴이 길어 고민이라면 머리를 옆으로 묶거나 모자를 써 결점을 커버하세요.
▶ 얼굴을 햇살이 드는 방향을 향하도록 하고 사진을 찍으면 맨얼굴도 뽀얗게 나온답니다. 남들이 ‘공주병’이라고 손가락질할 정도로 최대한 예쁜 표정을 지으며 찍는 것도 중요해요. 찍을 땐 좀 민망해도 예쁜 척을 열심히 해야 만족할 만한 사진이 나오거든요.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심희조(33)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이명주(35)


◀ 전신 사진은 아래에서 위로 올려 찍어야 다리가 길고 늘씬해 보여요. 자신 없는 부분을 손이나 가방, 스카프 등을 이용해서 살짝 가려주는 것도 예쁘게 보이는 방법이죠. 섹시하게 보이고 싶을 땐 무게중심을 한쪽 다리에 두고 다른 다리는 살짝 구부리세요. 몸을 카메라에서 45°옆으로 틀고 같은 방향으로 시선을 두면 더욱 섹시해 보인답니다.
▶ 자연스러운 모습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해요. 짙게 화장하면 어색하고 나이 들어 보이기 쉽죠. 메이크업은 투명하게 하고 대신 컬러 렌즈로 눈을 강조해보세요. 화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눈이 또렷하고 커 보인답니다. ‘할 거 다 했으면서도 안 한 듯’ 이게 포인트예요~.
‘얼짱처럼 사진 찍는 비법’

이연주(27)


◀ 대부분의 사람들은 왼쪽 얼굴이 오른쪽보다 더 예쁘답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요. 그래서 사진 찍을 땐 항상 왼쪽 얼굴을 보이려고 해요. 얼굴이 갸름해 보이도록 턱을 당기고 목은 최대한 길게 늘려주고요. 한쪽 어깨를 뒤로 빼면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선이 예쁘게 나오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