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EST OF BEST

스마트 세탁 세제 리큐 2배 농축겔

빨래가 쉬워지는 살림 해법

기획·한여진 기자 사진·현일수 기자 || ■ 문의·애경(080-024-1357)

2010. 11. 10

센스 있는 주부라면 세제 하나를 사더라도 사용법이 편리한지 세탁은 잘 되는지까지 꼼꼼히 따지게 마련.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똑똑한 세탁 세제 리큐 농축겔에 대해 알아보았다.

스마트 세탁 세제 리큐 2배 농축겔


왜 많은 주부들이 리큐 농축겔을 선택하는가?

01 때가 쏙 빠진다
고농축 겔 타입으로 기존 액체 세제 사용량의 절반만 사용해도 깨끗하게 세탁된다. 겔은 그물 모양의 콜로이드 입자 사이에 액체가 채워진 상태로 푸딩처럼 탄성이 있다. 물에 잘 녹고 섬유 침투력이 높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적은 양으로도 세탁이 잘 되므로 경제적이고, 용기 부피가 작고 가벼워 사용하기 편하다.

02 사용하기 편하다
세탁볼(뚜껑)에 짠 뒤 세탁조에 세탁물과 함께 넣어 사용하는데, 사용량을 계량하기 쉽고 세제 찌꺼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열어보거나 흔들어보지 않아도 세제 옆면을 통해 세제 잔량이 한눈에 보여 세제가 떨어지기 전에 미리 구입할 수 있다.

03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다
유칼립투스ㆍ캐모마일ㆍ애플민트 등 허브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자극이 적고 좋은 향이 난다. 피부 자극도 성분 검사에서도 기준인 0.1보다 낮은 0.01이 나와 피부가 민감한 아이 옷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다.



04 마지막 한방울까지 사용 가능
세제를 짜는 부분이 용기 밑에 있어 세제를 쉽고 빨리 짤 수 있다. 윗부분의 공기 밸브로 공기가 드나들 수 있어 눌러 짜도 압력으로 인해 용기가 찌그러지거나 내용물이 새지 않는다. 세제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알뜰하게 짜 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

05 환경친화적이다
기존 액체 세제 사용량의 절반만 써도 같은 효과를 내는 농축겔 타입으로 제품의 부피가 작아 포장재뿐 아니라 운송·폐기 에너지 등도 절반만 든다. 특히 ‘세탁볼 겸용 계량 뚜껑’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 주부 2인의 깐깐 품평기

스마트 세탁 세제 리큐 2배 농축겔


빨래가 쉽고 간편해졌어요

“용기에 달린 세탁볼에 세제를 짠 뒤 세탁기에 넣고 돌려 사용하는데, 용기가 안정감 있게 잡히고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짜져요. 세탁력도 좋아 양말 뒤꿈치나 셔츠의 목, 손목 때도 깨끗이 빨리더라고요. 허브 추출물이 함유돼 빨래에서 향긋한 향이 나는 것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서연정(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스마트 세탁 세제 리큐 2배 농축겔


아이 옷에도 안심하고 사용해요

“윗부분에 공기 배출구가 있어 세제가 잘 나오고 사용 후에는 리필 제품을 구입해 채워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에요. 계량이 쉬워 세제가 헤프지 않고 겔 타입으로 세제를 짜다가 흐르지 않는 것도 만족스러워요. 무엇보다 피부 자극도 테스트를 통과해 피부가 민감한 아이 옷에도 안심하고 빨 수 있어요.” 김주연(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스마트 세탁 세제 리큐 2배 농축겔


리큐 2배 농축겔 세제를 세탁볼에 짠 뒤 세탁물과 함께 세탁조에 넣어 사용한다. 겔 타입으로 조금만 사용해도 새하얗게 빨린다. 유칼립투스와 애플민트, 캐모마일 등 허브 추출물이 함유돼 상큼한 향이 난다. 1L 일반세탁기용 8천9백원, 드럼세탁기용 1만9백원 애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