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친환경 생활을 하자!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피부 자극 전혀 없어요~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도움말·김지영(요요베베의 하루 10분 푸드팩 저자) ■ 의상협찬 ·언니샵(www.unyshop.com)

2007. 11. 13

달걀·우유·당근 등 냉장고 속 흔한 재료로 천연 팩을 만들어 보자. 영양 가득한 천연 성분이 자극 없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모공이 커진 피부를 말끔하게~ 율피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밤의 속껍질인 율피에는 오래된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수축시키는 타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준·비·재·료 율피가루 2큰술, 달걀흰자 ½개 분량, 밀가루 1큰술
만·들·기
1 밤은 삶은 뒤 알맹이를 제거하고 속껍질만 떼내 하루 정도 말린다. 2 잘 마른 속껍질을 믹서에 2~3분간 갈아 가루로 만든다. 3 달걀흰자는 거품기로 거품을 낸 후 율피가루와 밀가루를 넣어 잘 섞는다. 4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씻어낸다.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를 깨끗하게~ 흑설탕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흑설탕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각질과 블랙헤드를 없애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준·비·재·료 흑설탕·물 3작은술씩
만·들·기
1 흑설탕과 물을 섞어 냄비에 넣고 흑설탕 알갱이가 약간 보일 때까지 졸인다. 2 세안 후 얼굴에 마사지하듯 5분 동안 문지른 후 미온수로 씻어내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피부 속까지 영양을 공급하는~ 달걀노른자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달걀노른자는 비타민 A·D·E가 풍부하고 레시틴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올리브오일 2작은술
만·들·기
1 달걀노른자와 올리브오일을 잘 섞는다. 2 세안 후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덮은 뒤 잘 펴 바른다. 3 15~20분 지나 시트를 떼어낸 뒤 미온수로 세안하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마늘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살균작용을 하는 마늘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뜨거운 물에 중탕해 사용한다.
준·비·재·료 마늘 3쪽, 꿀 3큰술
만·들·기
1 마늘은 깨끗이 씻어 얇게 썬 후 꿀에 재워 랩을 씌우고 냉장고에서 3일 동안 보관한다. 2 윗부분 꿀만 떠서 얼굴에 바르고 3분 정도 마사지한 후 미온수로 씻어낸다.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배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수분이 풍부한 배는 꿀과 섞어 팩을 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껍질째 넣는 것이 좋으므로 유기농 배를 구입하거나 식초물에 담가 농약 성분을 제거한 후 사용한다.
준·비·재·료 배 ¼개, 꿀 1작은술, 밀가루 3작은술
만·들·기 1 배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믹서에 간 후 꿀과 밀가루를 섞는다.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덮은 얼굴에 잘 펴 바른다. 3 15~20분 후 시트를 떼어내고 미온수로 세안한다.



맑고 깨끗한 엄마 피부 만드는 천연 팩 : 달걀노른자팩, 마늘팩, 배팩
술·담배로 거칠어진 아빠 피부를 위한 천연 팩 : 율피팩, 흑설탕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요요베베’김지영씨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다가 화학 성분이 없는 천연 팩에 관심을 갖게 됐다. 꾸준히 천연 팩을 한 결과 지금은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자랑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천연 푸드팩 정보는 홈페이지(www.yoyobebe.com)에 들어가면 자세히 볼 수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고구마쌀뜨물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고구마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비타민 B1·B6·E가 가득한 쌀뜨물로 꾸준히 세안하면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다. 쌀뜨물은 쌀을 2~3번 씻은 후 나오는 물을 사용한다. 팩을 하기 힘든 어린아이의 경우 목욕 시킬 때 전신에 부드럽게 마사지해줘도 좋다.
준·비·재·료 고구마 ½개, 밀가루·쌀뜨물 1큰술씩
만·들·기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곱게 간 뒤 밀가루와 쌀뜨물을 넣어 섞는다.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덮은 얼굴에 잘 펴 바른다. 3 15~20분 지나 쌀뜨물로 씻어낸 뒤 찬물로 마무리한다.

자극 없이 부드러운~ 우유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우유는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유통기한이 4~5일 지난 우유는 천연 AHA 성분이 생겨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어린 아이의 경우 욕조물에 우유를 섞어 전신을 담가줘도 좋다.
준·비·재·료 우유 3~4큰술, 꿀 1큰술
만·들·기
1 우유와 꿀을 섞은 다음 세안한 얼굴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여드름을 없애는~ 당근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여드름 등의 피부염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당근의 색이 짙을수록 영양성분 함유량이 높다.
준·비·재·료 당근 ¼개, 플레인 요구르트 3큰술, 밀가루 1큰술
만·들·기
1 당근은 깨끗이 씻어 강판에 간 후 플레인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넣어 섞는다.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덮은 얼굴에 잘 펴 바른다. 3 15~20분 후 시트를 떼어내고 미온수로 씻는다.

여드름 상처를 회복시키는~ 양배추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양배추는 비타민 C와 칼슘, 요오드, 단백질 등이 풍부해 여드름 상처를 회복시키고 피지분비를 조절하는 작용을 한다.
준·비·재·료 양배추 ⅛통, 플레인 요구르트 2큰술, 밀가루 1큰술
만·들·기
1 양배추는 깨끗이 씻어 믹서에 간 후 플레인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넣어 섞는다.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덮은 얼굴에 잘 펴 바른다. 3 15~20분 후 시트를 떼어내고 미온수로 씻는다.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팩
온 가족이 함께하는 친환경 천연 팩

칼륨과 카로틴, 섬유질이 풍부한 바나나는 보습기능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어린아이에게는 팩제에 올리브오일을 섞어 얼굴과 전신에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준·비·재·료 바나나 ½개, 우유 1작은술, 밀가루 1큰술
만·들·기
1 바나나는 숟가락으로 잘게 으깬 후 우유와 밀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덮은 얼굴에 잘 펴 바른다. 3 15~20분 후 시트를 떼어내고 미온수로 씻는다.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청소년을 위한 천연 팩 : 고구마쌀뜨물팩, 우유팩, 바나나팩
건강한 아이 피부 만드는 천연 팩 : 당근팩, 양배추팩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